보도자료 I-ON Communications의 다양한 소식들을 확인해보세요.

아이온커뮤니케이션즈, 시무식 개최.. ‘AI 협업 조직’ 전환 목표 제시

  • 등록일 2026-01-05

본문

디지털 플랫폼 전문기업 아이온커뮤니케이션즈(대표 오재철)가 2026년 시무식을 통해 AI 중심의 조직 전환과 실질적인 활용 확대를 핵심 목표로 제시했다. 회사는 AI를 개발자와 기획자의 경쟁자가 아닌, 가장 신뢰할 수 있는 협업자로 정의하며 전사적인 AI 활용 전략을 본격화한다.

external_image



2025년 한 해 동안 아이온커뮤니케이션즈는 국가연구개발 프로젝트를 통해 에너지 및 AI 분야에서 기술 개발 재원을 확보하며 기술 경쟁력을 강화했다. 또한 AI 기술 확보를 기반으로 새로운 비즈니스 기회를 창출하며, RAToRu, ICE AI, PowerSight 등 AI 기반 솔루션을 출시했다.


아이온커뮤니케이션즈는 2026년의 핵심 목표로 AI의 실무 내재화를 꼽았다. 개발 영역에서는 코딩 생산성 향상을, 사무 영역에서는 문서 작성과 자료 정리 등 일상 업무 전반에서 AI 활용을 확대할 계획이다.


이를 위해 1월, 내부 실사례를 중심으로 한 AI 활용 세미나를 개최한다. 실제 개발·기획·사무 업무에서 AI를 어떻게 활용하고 있는지 구체적인 사례를 공유하고, 이후에도 추가적인 세미나와 외부 교육을 통해 임직원의 AI 활용 역량을 지속적으로 강화할 방침이다.


오재철 대표이사는 “AI는 특정 부서나 일부 인력을 위한 도구가 아니라, 전 직원이 함께 활용해야 할 협업 파트너”라며 “2026년에는 AI를 중심으로 한 업무 방식 전환을 통해 조직 전체의 경쟁력을 한 단계 끌어올릴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