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

보도자료

아이온커뮤니케이션즈의 최신 뉴스를 신속하게 알려 드립니다.

아이온커뮤니케이션즈-텔레노어 커넥션, 한국 에너지 시장에 IoT 접목을 위한 업무협력(LoI) 체결
2018. 11. 23


[(왼쪽부터) 아이온커뮤니케이션즈 해외사업본부 본부장 Byron Yu, Telenor Connexion Head of Region-APAC, Seth Ryding]

에너지 비즈니스 솔루션 개발 전문 아이온커뮤니케이션즈는 세계 최대 모바일 네트워크 사업자 중 하나인 텔레노어(Telenor Group)의 IoT(Internet of Things) 사업을 위한 텔레노어 커넥션(Telenor Connexion)과 업무협약(LoI)를 체결했다고 23일 밝혔다. 협약 기념식에서 각 당사자는 핵심 사업 영역을 소개하고, 목표 시장의 미래를 개척하고, 협력 가능한 방법에 대해 논의했다.

아이온커뮤니케이션즈와 텔레노어 커넥션은 유틸리티와 에너지 분야에 중점을 두고 새로운 디지털 솔루션을 제공하기 위해 협력해 왔다. 이번 합의는 양사 간 협력의 시작일 뿐만 아니라 한국기업에 세계적인 규모로 연결된 자산과 제품을 배포하는 기업들에게 새로운 기회의 문을 여는 것을 의미한다.

모든 기업은 운영 프로세스와 소비자 오퍼링을 간소화하고 강화하기 위한 디지털 솔루션을 찾고 있다. 유틸리티와 에너지 산업에서 스마트 그리드, 소비자 유틸리티 미터 및 스마트 빌딩을 위한 연결된 통합 솔루션은 유틸리티 사업자 및 어그리게이터 등에게 사업을 수행하고 고객 등과의 상호 작용하는 새로운 방법을 제공한다. 

서울에 본사를 둔 아이온커뮤니케이션즈는 에너지 부문 솔루션 개발을 국내 및 해외 전문으로 하며, 수요 관리 사업자를 위한 통합 관리 시스템(LAMS)과 분산 에너지 리소스(DER), 에너지 거래 시스템(ETS), 마이크로 그리드(MG)를 위한 최적화된 솔루션을 제공한다. 또한 아이온커뮤니케이션즈는 말레이시아 유틸리티로 VPP(Virtual Power Plant) 솔루션 관련 비즈니스 모델을 실증 및 개발하고 있다.

스웨덴 스톡홀름에 본사를 두고 있는 텔레노어 커넥션은 세계 최대 모바일 네트워크 사업자 중 하나인 텔레노어 그룹에서 전액 출자된 IoT 전문 기업이다 텔레노어 커넥션은 모바일 연결 솔루션 및 서비스와 클라우드 기반 데이터 관리 서비스를 통해 전 세계 고객이 연결된 차량, 장치 및 장비를 설계, 배포 및 관리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아이온커뮤니케이션즈의 해외 사업본부 관계자는 "LoI 체결을 통해 국내외에서 새로운 사업의 발전을 가속화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 텔레노어 커넥션은 맞춤화된 IoT 솔루션과 규격품 IoT 솔루션을 모두 제공하므로 한국 에너지 부문과 기타 국내외 산업을 위한 다양한 모델을 신속하게 상용화할 수 있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또한, " 텔레노어 커넥션은 한국 비즈니스에 있어 가치있는 솔루션을 제공하는 데 주력하고 있으며, 이러한 파트너십은 이 전략의 중요한 부분이다."라며, "데이터 관리, 스마트 모빌리티 및 고급 분석 도구들은 아이온커뮤니케이션즈의 강점으로 텔레노어 커넥션의 글로벌 연결 관리 및 클라우드 서비스 측면에서 제품 포트폴리오를 보완한다." 라고 텔레노어 커넥션의 아시아 태평양 담당자인 Seth Ryding이 전했다.

에너지 시장에 대한 초기 집중을 통해 아이온커뮤니케이션즈와 텔레노어 커넥션은 고객에게 높은 가치의 솔루션과 높은 품질의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보여진다. 두 회사의 결합된 제품들은 크고 작은 회사들을 모두 신속한 솔루션 개발로 디지털화와 자동화를 발전시키는데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

[관련뉴스]
-데이터넷: http://www.datanet.co.kr/news/articleView.html?idxno=128664



(주)아이온커뮤니케이션즈

대표자명 : 오재철주소 : 서울특별시 강남구 테헤란로10길 15전화번호 : 02) 3430-1200사업자등록번호 : 229-81-39181

Copyright © I-ON Communications Corp.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