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

Product Review

아이온커뮤니케이션즈의 다양한 이야기들을 매월 뉴스레터로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Product Review
[아이온커뮤니케이션즈 제품이야기] 새롭게 단장한 전자계약서비스, e.Form
2018. 03. 30

아이온커뮤니케이션즈의 다양한 제품과 서비스를 소개하는 코너! '아이온커뮤니케이션즈 제품 이야기'입니다. 2018년 새롭게 소개해드릴 서비스는 더 쉽고, 빠르고, 안전한 전자 계약서 e.Form의 새로운 버전입니다.

새로운 e.Form은 4월 2일에 릴리즈 예정되어 있는데요. 사용자의 편의를 고려하여 더욱 편하고, 쉽게, 또한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게 리뉴얼 되는 전자계약 서비스입니다.

e.Form에 대한 간략한 소개와 함께 아이온커뮤니케이션즈만의 전자 계약 서비스 eForm의 신버전에 대한 소개를 드리려고 합니다.

그럼 이제 새로운 e.Form 에 대해 자세히 알아볼까요?


e.Form 서비스란 무엇인가요?



e.Form은 쉽고 간편한 전자계약 서비스입니다.
업무 상황에서 계약서를 주고받는다면 사인, 스캔, pdf 변환 등의 작업을 다 따로 해야 하는데 이는 계약이 많은 기업 입장에선 번거롭습니다. e.Form은 이런 과정을 간편하게 만들어주는 전자계약 서비스입니다.

e.Form은 폼을 만든 후 내용을 필드로 만들어 이메일이나 문자메시지로 보내고 계약완료 후엔 자동으로 PDF 사본도 발송됩니다. 따라서 출력이나 스캔이 따로 필요없습니다.


기존 e.Form과 새로운 버전의 기능적 차이는 뭔가요?


가장 큰 차이는 ‘사용성’입니다.
새롭게 단장한 e.Form은 서비스 고객이 편리하고 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사용성 증대에 초점을 맞춘 버전입니다.

폼 사용 방식은 기존과 동일하게 유지하며, 기존 사용자들의 요구 사항과 서비스 측면에서 필요한 기능들이 추가되었습니다.

크게 3가지 기능이 추가되었는데,

첫 번째, 기존에는 웹과 모바일은 다른 기능으로 분리되어 있었다면 새로운 버전에선 웹, 테블릿, 모바일 ‘모든 기기 구분 받지 않고 사용 가능’합니다.

두 번째, 기존에는 1:1의 계약 형태만 지원했다면, 이번에는 최대 5명까지 계약을 진행할 수 있도록 ‘다자간 계약’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최대 5인까지 동시 계약 진행가능한 3자 계약서 기능]
마지막, 실시간으로 폼의 사용 현황을 확인하고 하루에 폼을 얼마나 전송하는지, 완료율이 얼마나 되는지 확인할 수 있는 통계 기능이 강화되었습니다.


새로운 e.Form에서 차별점으로 꼽을 수 있는 요소가 있을까요?


기존 2년 동안 서비스를 운영한 경험을 바탕으로 e.Form 신버전에서 가장 중요하게 생각한 것이 “쉽다, 안전하다, 빠르다”입니다.

쉽다.
새로운 버전에서는 사용자들의 편의를 위해 주요 기능의 버튼은 크게 배치하고 고객센터로 연락하지 않아도 원하는 내용을 검색하여 이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일부 기능에 도움말 툴팁 버튼을 추가하여 서비스 이용에 어려움을 최소화했습니다.

안전하다.
e.Form은 계약을 전제로 하기 때문에 안전성이 보장되어야 합니다. 계약이란 특성상 과정에서 주고받는 데이터가 매우 중요하므로 시작부터 완료하는 시점까지 모든 이력을 ”인증서”라는 형태의 문서로 제공합니다. 때문에 전자계약 거래에 대해 법적 효력에 대한 의심 없이 안전하게 계약을 체결할 수 있도록 절차와 증빙 수단을 강화하였습니다.
[계약 과정의 이력을 포함한 인증서 제공]

빠르다.
e.Form 신버전은 이메일/카카오톡/문자메시지(카카오알림톡 수신 불가시 문자 메시지로 전송) 등을 기본으로 계약을 진행하며 진행 상황을 언제 어디서든 실시간으로 확인하고 완료된 계약은 PDF 사본과 인증서를 메일로 받을 수 있어 보관도 편리합니다. 휴대폰 본인인증, 이메일 인증, 폼 접근 암호 인증 등 간편한 인증을 통해 계약을 빠르게 진행할 수 있습니다.
[계약 진행 상황을 확인할 수 있는 문자, 카카오 알림톡]



마지막으로,전자계약 시장에서 e.Form이 추구하고자 하는 방향성은 무엇인가요?



작년 기준으로 시중은행 17곳에서 비대면 계좌개설이 가능해졌고, 모바일 부동산 플랫폼을 통해 비대면 대출 신청 및 서비스 이용이 가능해졌습니다. 온라인으로 돈을 거래하고 대출 서비스도 가능한 시대에, 계약도 온라인으로 간편하게 진행되도록 전자계약 시장을 점차 확대되어 갈 것입니다.
이에 e.Form 신버전은 사용자들이 보다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여, 전자계약에 더 쉽게 다가갈 수 있는 가이드의 역할을 맡고자 합니다. 다가오는 4월 2일! 전자계약의 새로운 e.Form의 런칭에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주)아이온커뮤니케이션즈

대표자명 : 오재철주소 : 서울특별시 강남구 테헤란로10길 15전화번호 : 02) 3430-1200사업자등록번호 : 229-81-39181

Copyright © I-ON Communications Co., Lt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