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

Product Review

아이온커뮤니케이션즈의 다양한 이야기들을 매월 뉴스레터로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Product Review
[특집] 아이온커뮤니케이션즈, 경영자정보시스템 ASSIST9 내부 출시
2015. 02. 26

- 기업의 경쟁력 향상과 경영진의 효율적인 의사결정 및 정보제공
- 기업의 경영투명성 강화 및 책임경영 확보 기대

아이온커뮤니케이션즈는 최고경영자, 임원, 관리자 등이 전략적이고 성공적인 경영을 위해 필요로 하는 조직 내/외부 정보를 효과적으로 제공하기 위한 정보시스템, ASSISAT9을 먼저 내부 임직원을 대상으로 새롭게 출시하였습니다.

아이온커뮤니케이션즈 경영자정보시스템 ASSIST9

[아이온커뮤니케이션즈 경영자정보시스템 ASSIST9]

해당 시스템은 PC뿐만 아니라 다양한 모바일 기기에서 접속이 가능하여 실시간으로 조직별 손익정보, 사업, 조직, 프로세스, 부서별 목표 등 기업 내 업무 관련 시스템을 통합함으로써 모든 업무를 종합 관리하게 하고, 사내 인트라넷 시스템의 통합과 함께 개인별로 확인 가능한 정보를 간편하게 조회할 수 있도록 합니다.

더불어 경영투명성의 증대되는 것뿐만 아니라 경영정보에 대한 효율적인 관리 및 신속한 의사결정을 바탕으로 기업의 업무생산성과 경쟁력 증대 등 경영혁신을 이룰 수 있게 해주는데요.

그럼 지금부터 ASSIST9 시스템에 대한 담당자들의 이야기를 통해, 어떤 시스템인지 자세하게 들어볼까요?

(왼쪽부터) 아이온커뮤니케이션즈 오영준 이사, 오재철 대표이사

[(왼쪽부터) 아이온커뮤니케이션즈 오영준 이사, 오재철 대표이사]

Q1. 안녕하세요. 제품에 앞서 먼저 간단한 소개를 부탁드릴께요.

오재철 대표이사: 안녕하세요. CMS전문기업 아이온커뮤니케이션즈를 경영하고 있는 대표이사 오재철입니다. 자사 비전이자 목표인 기대보다 더 높은 수준의 소프트웨어를 개발하는 회사, 그리고 세계 100대 글로벌 소프트웨어 서비스 기업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매년 많은 고민을 바탕으로 운영하고 있으며, 올해는 임직원들에게 있어 더 행복한 회사를 만드는 것과 동시에 좋은 성과를 만들며 괄목할만한 성장을 이루는 한 해를 만들고자 합니다.

오영준 TFT팀 이사: 안녕하세요. R&D 사업본부 사내 시스템 개발팀 오영준 이사입니다. 현재는 ASSIST9 시스템 개발에 집중하기 위해 TFT 이사직을 맡고 있으며, 이전과 마찬가지로 ICS6의 임시 유지보수 업무 또한 맡고 있습니다.

Q2. ASSIST9은 어떤 시스템이며, 이 시스템을 개발하시게 된 배경이 궁금합니다.

오재철 대표이사: ASSIST9은 경영자정보시스템이자 경영 효율화를 위한 시스템입니다. 이 시스템을 개발하게 된 계기는 주변에서 자사에 대해 ‘다른 회사보다 잘 운영되는 회사’라고 말씀해 주시는 것과 동시에 어떻게 운영하고 있는지에 대해 많은 문의를 주셨습니다.

이에 대해 당시 ERP(Enterprise Resources Planning, 전사적 자원관리시스템)와 사내 인트라넷 시스템인 IM사이트를 보여주었는데, 주변 반응이 너무나도 좋았으며 “이러한 시스템이 우리 기업에도 있었으면 좋겠다”라고 하셨습니다.

이를 계기로 자사의 모든 사내 시스템을 프로세스화하여 잘 정리함으로써 외부에 서비스를 해보고자 하는 생각을 가지게 되었고, 본격적으로 기획하고 개발을 진행하게 되었습니다.

(왼쪽부터) 아이온커뮤니케이션즈 오영준 이사, 오재철 대표이사

[(왼쪽부터) 아이온커뮤니케이션즈 오영준 이사, 오재철 대표이사]

Q3. ASSIST9의 주요 특징에 대해 설명을 부탁드릴께요.

오재철 대표이사: 3가지로 주요 특징을 말씀드리면,

1. 대한민국 중소기업 15년의 경험이 깃들어 있는 시스템이다
2. 기업 경영자는 ASSIST9 시스템을 모바일에서 확인이 가능하며, 경영정보를 편리하게 모니터링함으로써 의사결정을 내리는데 도움이 된다
3. 회사를 체계적이면서도 전략적으로 운영할 수 있다

입니다.

이 시스템은 경리 및 회계 담당자만이 사용 가능한 회계 시스템과는 다르며, 지난 사실에 대한 것을 알려주는 것뿐만 아니라 앞으로의 미래를 예측할 수 있도록 예측 가능한 자료를 제공하는 시스템이기에 경영자를 포함한 전 임직원들에게 있어 필수적인 시스템이자 경영혁신을 이룰 수 있는 시스템입니다.

Q4. ASSIST9이라는 시스템을 개발하시면서 어려우셨던 점은 무엇인가요?

오재철 대표이사: 기존에 없는 시스템이다 보니 참고할 자료가 없다는 점과 제가 가지고 있는 지식과 경험을 시스템으로 구현하고 나면 예상하지 못한 문제 및 결여된 부분이 발견되기에 지속적으로 개선해 나가는 것에서 어려움을 느꼈습니다.

오영준 TFT팀 이사: 대표님의 지난 15년간의 지식과 경험에 대해 모른다는 것에서 문제가 비롯되는 듯 한데요. 대표님께서 기획자로서 머릿속에서 생각하고 계시는 ASSIST9 시스템에 대해 말씀을 주실 때마다 시스템으로 어떻게 구현해야 될지 생각하고 진행, 테스트, 수정, 검토 등의 과정을 지속적으로 거치면서 만들어 나가는 것이 가장 어려운 점인 것 같습니다.

Q5. 마지막으로 해당 제품과 관련하여 한 말씀을 부탁드립니다.

오재철 대표이사: 먼저 내부적으로 오픈된 시스템이고, 시스템을 사용하시면서 불편하신 점이나 수정되었으면 하는 부분들이 존재할 것이라 생각합니다. 따라서 아이오닌들께서 불편한 점이나 개선되었으면 하는 점 등 애정 어린 마음으로 많은 의견을 주셨으면 하며, 이러한 의견을 바탕으로 더욱 편리하고 많은 분들이 필요로 하는 시스템으로 거듭났으면 합니다.

오영준 TFT팀 이사: 대표님하고 많은 시행착오를 거쳐 어렵게 진행하고 있는 시스템인 만큼 많은 분들께서 관심을 가지시고 예쁘게 봐주셨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감사합니다.^^


(주)아이온커뮤니케이션즈

대표자명 : 오재철주소 : 서울특별시 강남구 테헤란로10길 15전화번호 : 02) 3430-1200사업자등록번호 : 229-81-39181

Copyright © I-ON Communications Co., Lt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