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

Product Review

아이온커뮤니케이션즈의 다양한 이야기들을 매월 뉴스레터로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Product Review
기업용 애플리케이션 개발을 위한, 스마트한 레파지토리 서비스 GAIA
2014. 05. 20

기업용 애플리케이션 개발을 위한, 스마트한 레파지토리 서비스 GAIA

 GAIA는 클라우드 기반의 모바일/웹 애플리케이션 구축을 위한 데이터 레파지토리 서비스로, 기업 또는 개인이 개발한 애플리케이션을 SaaS(Software as a Service) 형태로 바로 사용할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표준화된 통합 레파지토리 개발'이란 개념에서 출발한 GAIA는 분산 환경 지원 및 멀티 플랫폼 지원으로 빠르고 편리한 개인 및 기업용 애플리케이션 개발을 위한 최적의 환경을 제공합니다.

 

GAIA(가이아) 베타서비스 페이지 

GAIA는 다음과 같은 기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다양한 형태의 데이터의 저장/불러오기/편집 등 관리 기능 지원

- 트리형태, 비정형 데이터 속성, 파일 등 바이너리 파일의 저장 및 불러오기 지원

- DB의 테이블처럼 데이터를 저장하고 다양한 조건을 통해 데이터 불러오기 지원

- HTTPS를 사용함으로써 데이터를 안전하게 저장 및 조회할 수 있습니다.

분산 환경 지원으로, 다수의 워크스페이스를 통해 유연한 개발 환경 지원

- 여러 개의 워크스페이스를 통해 개발, 테스트, 상용화 단계를 쉽게 테스트할 수 있습니다.

- 분산환경을 지원함으로써 Fail over 나 서버의 확장/백업에 유연하게 대응할 수 있습니다.

- 대용량 데이터 처리나 대용량 데이터 요청에 대응할 수 있습니다.

프로젝트 협업을 도와주는 사용자 관리 및 엑세스 기능 지원

- 사용자 또는 그룹과 멤버 등 체계적인 사용자 관리기능으로 프로젝트 협업을 강화합니다.

- OAuth 인증으로 데이터 접근관리 및 패스워드 관리 세션유지 시 보안이 유지됩니다.

REST API 지원을 통한 생산성 향상

- REST API 테스트 환경을 지원하여 개발 속도를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 match, term, wildcard 등 데이터 검색 시 다양한 서치엔진 기능을 활용 가능합니다.

- 노드데이터, 컬렉션 데이터, 사용자 등 모든 데이터를 GAIA에서 바로 확인 가능합니다.

- 데이터 요청에 대한 모든 이벤트 로그 관리 및 API 기능을 제공합니다.

- 통계 API를 이용해 실시간으로 통계 데이터 조회 기능 지원 

GAIA는 어떻게 활용할 수 있을까요?

- 웹 또는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을 GAIA를 이용하여 빠르게 구축할 수 있습니다.

- 다른 사용자가 개발한 애플리케이션을 워크스페이스에 추가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 기업에서는 GAIA 기반으로 개발된 애플리케이션을 SaaS 형태로 바로 이용하거나, GAIA를 이용하여 서비스 형태의 애플리케이션을 개발하여 서비스 할 수 있습니다.

- 수행하는 프로젝트에서 GAIA를 백엔드 스토어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주)아이온커뮤니케이션즈

대표자명 : 오재철주소 : 서울특별시 강남구 테헤란로10길 15전화번호 : 02) 3430-1200사업자등록번호 : 229-81-39181

Copyright © I-ON Communications Co., Lt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