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

Product Review

아이온커뮤니케이션즈의 다양한 이야기들을 매월 뉴스레터로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Product Review
IDAS(I-ON Digital Asset Management System)
2014. 03. 03

IDAS 브로셔 : IDAS for Marketing Material Management로 IDAS는 컨텐트 관리 전문기업인 아이온커뮤니케이션즈가 출시한 DAM 솔루션 입니다. 디지털 자산이란 이미지, 광고홍보물, 기획서, 동영상 등 기업내부 모든 디지털 파일을 의미 합니다. IDAS는 디지털 자선의 관리, 검색, 공유, 협업과 관련된 작업을 간소화, 자동화 할 수 있는 환경과 기능을 제공합니다.

 

 

기업은 왜 불황기에 DAM(디지털 자산 관리 솔루션)을 도입해야 할까요?

 

 

1. 업무담당자의 시간을 줄여 비용을 절감합니다.

 

기업이 가진 중요한 자산은 사람이고 결국 직원의 시간을 효율적으로 활용하는 것이 가장 중요한 일입니다. 하지만 기업의 마케팅 팀이나 디자인 팀에서는 디지털 자산을 생산하는데 필요한 여러 작업(파일검색, 원본 식별, 용도변환, 배포 등)의 소요시간을 단축시키는 구체적인 방법들을 측정하고 관리하기 어렵습니다. DAM의 관리 솔루션은 기업의 자산인 직원들의 시간을 줄여 업무의 Time to market의 실현으로 사업의 이익과 손실에 직접적인 도움을 드립니다.


 

2. 좀 더 빠르고 효율적이며 지속적인 마케팅 전략체계를 구성합니다.

 

디지털 자산관리 시스템 도입은 기업 마케팅 활동 전반의 향상으로 그 가치가 평가됩니다. 기업의 마케팅 조직을 지원하기 위해서는 DAM 저장소에 있는 마케팅 자료들을 집중화하는 업무가 가장 우선적으로 이루어져야 합니다. (DAM 저장소에 있는 마케팅 자료들의 집중화는 조직의 마케팅에 필요한 노력 지원을 위한 비즈니스 상의 업무를 하는 첫 걸음입니다.를 변경). 물론, DAM에 모인 자산들을 웹 서비스 또는 조직 내 다른 Workflow로 연계 할 수 있습니다. DAM은 마케팅 자료의 생성 - 제품화 - 배포까지 빠르고 효율적이며 지속적으로 관리함으로써 업무에 필수적인 조건입니다.

 

 

3. 기업의 새로운 수익구조를 창출합니다.

 

자산관리 CD, 개인 PC 등 조직 내부 여러 곳에 위치한 디지털 자산을 활용해 새로운 이익구조를 창출합니다. 한 예로 미국 코넬대의 경우, 사진학과에서 촬영한 자산들을 이용하여 여러 장르의 사진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DAM에 e-commerce 모듈을 연동하여 교내 네트워크를 통해 디지털 사진을 판매하는 새로운 수익구조를 만들었습니다.

또한 최근에 국내에서 DAM을 구축한 Elle社는 디지털 컨버전스 플랫폼을 구성하여 OSMU(One Source Multi Use)로 확장한 새로운 디바이스에 컨텐츠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4. 부가가치 서비스로 기존 고객 만족도가 향상됩니다.

 

불황에 기업이 해야 하는 가장 필요한 조치는 기존 고객을 유지하는 것입니다. 그 방법 중의 하나는 부가가치 서비스를 만들어 고객의 의존도를 높이는 방법입니다. 새로운 형태의 서비스를 고민하신다면 DAM의 권한 체계를 사용해 운영자가 사용자 또는 그룹의 파일 접근 권한 또는 관리 권한을 관리하여 새로운 형태의 서비스를 만들어 볼 수 있습니다. 광고 대행 업체나 인쇄업체는 DAM 관리 기능을 사용해 다른 서비스와 연계하거나, 추가 비용으로 좀 더 많은 자산의 접근까지 부여할 수 있습니다.

 

 

5. 협업을 위해 DAM을 구입해야 합니다.

 

기술 및 조직 변화 전문가인 프라이드맨(Thomas L. Friedman)은 자신의 저서인 에서 “작은 기업이 평평한 세계에서 살아남는 방법 중 하나는 대기업처럼 크게 생각하고 행동하는 것입니다. 그리고 작지만 크게 행동하는 방법 중에 가장 중요한 것은 협업을 위해 빠르게 새로운 기술을 습득하고, 좀 더 넓고 멀리 빠르게 깊이 파고드는 것입니다.”라고 말합니다.

 

기업의 협업을 위한 솔루션으로써, DAM은 소규모의 비즈니스를 효율적으로 확장하고 협업하기 위해 도구로써 검토되어야 하고 따라서 기업에서 반드시 필요한 관리 솔루션입니다. 효과적인 DAM은 조직 내 디지털 자산의 가치를 관리하므로 소규모 기업이나 기업 내 각 사업 부서에서 더 큰 영향력을 미칩니다.

 

 

6. 단순한 디지털 자료에서 기업의 자산으로 인식이 확대됩니다.

 

만약 기업이 다음과 같이 이미지, 문서, 동영상 등의 멀티미디어를 자산으로 인식한다면, 이러한 멀티미디어는 기업의 내부 자산으로 평가될 수 있습니다.

 

- 18개월 또는 더 오랜 시간 동안 디지털 자산을 재사용했다.

- 부서 내 디지털 자산에 관련하여 개발이나 유지보수를 위한 비용 지출이 있다.

- 이익 또는 비용 절감에 직접적인 연관이 있다.

- 디지털 자산을 보호하려고 한다

 

 

7. 급격히 증가하고 있는 디지털 자산을 완벽하게 활용하십시오.

 

GISTICS(www.gistics.com)의 마이클 문(Michael Moon)에 따르면, 지난 30년 동안 기업 내 디지털 자산의 수는 최소 25%에서 최고 50% 가량 증가했으며, 이러한 증가세는 지금까지 계속되고 있습니다. 기업 가치에 직접적으로 영향을 미치는 이미지, 문서, 동영상 등 멀티미디어 자산이 확산되고 있으며, 이러한 기업의 자산 가치를 효율적으로 관리하는 것은 당연합니다.

 

 

8. 먼저 준비해서 남들보다 앞서 가십시오.

 

때로는 경기 침체가 기업에 긍정적인 변화를 주어, 기업은 좀 더 효율적으로 생존하게 됩니다. 결국 적극적으로 시스템을 도입한 기업들은 생존하게 되고, 기업의 존폐가 결정되기 전에 이미 남들보다 앞서 가는 것입니다. 기업의 비즈니스를 좀 더 효율적으로 지원하는 DAM의 도입을 더 이상 늦추지 마십시오.

 

 

9. 기업에 변화를 줄 수 있는 신기술을 도입한 선구자가 되십시오.

 

성공적인 솔루션 도입 뒤에는, 언제나 사내에 필요한 솔루션을 찾아 그것을 활용하기 위해 노력한 누군가가 있습니다. 당신이 바로 이러한 선구자가 될 수 있습니다! 조금만 멀리 내다 보신다면, 기업을 좀 더 효과적으로 지원하고 변화시킬 수 있는 DAM을 도입하십시오.

 

 

10. 경기가 좋아질 때를 대비하십시오.

 

세일즈가 침체된 시기에 디지털 자산을 정비하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경기가 다시 좋아지면, 그 동안 관리해 왔던 디지털 자산을 최대한 활용하여 적극적으로 영업 활동을 진행하시면 됩니다. DAM을 이용하면 세일즈와 마케팅을 즉시 효과적으로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하지만 DAM을 기업 내부에 적용하는 데에는 시간이 소요됩니다. 지금 기회가 찾아왔을 때, DAM을 도입하십시오. 경기가 좋아지게 되면 그때는 이미 한 발 늦습니다.

 

 

    < 영업 및 기술 문의 >

    DAM사업팀 김상철

    전    화: 070-8850-1421

    이메일: [email protected]

(주)아이온커뮤니케이션즈

대표자명 : 오재철주소 : 서울특별시 강남구 테헤란로10길 15전화번호 : 02) 3430-1200사업자등록번호 : 229-81-39181

Copyright © I-ON Communications Co., Lt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