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

Product Review

아이온커뮤니케이션즈의 다양한 이야기들을 매월 뉴스레터로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Product Review
차세대 전자문서관리(EDMS) 솔루션인 ‘I-ON eDocument Share Server’ 를 소개합니다.
2013. 07. 01

차세대 전자문서관리(EDMS) 솔루션인 ‘I-ON eDocument Share Server’ 를 소개합니다.

 

2010년 1월, (주)아이온커뮤니케이션즈에서는 ‘I-ON eDocument Share Server’ 개발을 완료하고 시장에 선보입니다. 물론, 당사 이외에 국내외 많은 경쟁사를 통해서 기업 고객들을 위한 전자문서관리 시스템들이 많이 공급되고 있었지만, Enterprise 2.0 및 웹 표준, 모바일 이슈 등 최근 시장 트렌드를 잘 반영하지 못하고 있다는 한계를 가지고 있었습니다. 이에 당사에서는 기존 제품들의 한계 및 최신의 트렌드를 모두 반영한 혁신적인 제품을 시장에 출시하게 되었습니다.

 

I-ON eDocument Share Server(개발코드명: Rhodes)는 기업 내부에 존재하고 유통되는 80% 이상의 비정형 데이터를 처리하기 위한 시스템으로 자사에서 자체 개발한 차세대 EDMS 소프트웨어입니다. 전통적인 문서관리 개념을 모두 수용하여 개발되어 대내적으로는 개인 PC에 저장되어 있는 문서들을 통합 관리하여 보안 문제를 해결하고 대외적으로는 개인 문서를 회사 자산화 및 공유화로 업무 효율을 높일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당사의 전자문서관리 시스템인 ‘I-ON eDocument Share Server’가 기존 EDMS와 다른 점은 무엇일까요?

 

당사 I-ON eDocument Share Server와 타사 EDMS와의 비교표로 I-ON COMMUNICATIONS의 eDocument Share Server는 차세대 리파지토리 ICR 지원이 가능하고, 데이터베이스 없이 동작이 가능 하며, 자유롭게 문서 타입 추가 가능하고, 다국어 지원 및 멀티 브라우저 지원이 가능 하며, 검색 엔진이 내부 모튤로 탑재되어 있고, 사용자 상황에 맞는 대쉬보드가 있다.

 

[그림] 당사 I-ON eDocument Share Server와 타사 EDMS와의 비교표

 

 

1. 차세대 리파지토리 JCR 기반의 국제 표준 문서 저장소를 지원합니다.

 

차세대 비정형 데이터 관리의 표준 모델인 JCR(Java Content Repository) 사양을 준수하기 때문에 타 시스템과의 연계가 보다 쉽게 편리하게 가능합니다. 또한 I-ON eDocument Share Server에서는 내부에 데이터 저장공간인 리파지토리가 기본으로 포함되어 있기 때문에 별도의 상용 데이터베이스를 반드시 설치할 필요가 없으므로 좀 더 적은 총 소유비용(Total Cost of Ownership)으로 해당 시스템을 관리할 수 있는 장점을 제공합니다.

 

2. 각 기업에 필요한 문서 타입을 쉽게 추가할 수 있고, 빠르고 정확한 검색을 기본 지원합니다.

 

기업의 사업분야와 특징에 따라 필요한 문서 타입은 다릅니다. 따라서, 통상 특정 기업에 맞는 문서 타입을 추가할 때에는 별도의 개발이 반드시 필요하지만, I-ON eDocument Share Server에서는 자유롭게 메타데이터를 설계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하므로 특정 문서 타입이 필요할 경우, 별도의 개발 없이 언제든지 쉽게 추가를 할 수 있습니다.

 

또한 이러한 문서타입이 추가될 경우 검색대상으로 하기 위해서도 별도의 개발이 필요하지만, I-ON eDocument Share Server 에서는 내부에 기본적으로 탑재된 검색엔진 모듈을 통해 자동으로 검색 대상이 되도록 처리해주기 때문에 좀 더 쉽고 그리고 좀 더 빠르게 원하는 문서 내용을 추가, 검색할 수 있습니다.

 

3. 어플리케이션 수준의 세련된 인터페이스를 지원합니다.

 

이제 ActiveX의 시대는 끝났습니다. 보안 상 많은 문제점을 가지고 있는 ActiveX가 아닌, 그럼에도 불구하고 좀 더 높은 수준의 인터페이스를 제공해야 하는 시대가 되었습니다. 웹 기반의 편리한 사용자 환경과 더불어 웹 표준, 웹 접근성 그리고 모바일 시대에 대비하기 위해서는 반드시 표준 웹 기반의 기술을 사용해야 합니다.

 

I-ON eDocument Share Server는 웹 표준 기술을 사용해 Internet Explorer를 포함 FireFox/Safari/Chrome 등 어떠한 브라우저에서도 사용이 가능하며, ActiveX를 사용하기 않고 기존 웹 기반의 제품에서 제공하지 못했던 오른쪽 마우스 버튼, 필드 추가 및 제거, Drag & Drop 등 일반 어플리케이션과 거의 동일한 수준의 인터페이스를 제공함으로써 사용성을 높일 수 있습니다.

 

4. 글로벌 시대엔 다국어 지원은 기본입니다. (UTF8 및 5개 국어 지원)

 

한국어뿐만 아니라 영어, 일본어, 중국어, 프랑스어 등 총 5개국의 언어를 기본적으로 지원합니다. 또한, 5개 국어 이외에 다른 언어 지원 역시 상당히 쉬운 방법을 통해서 지원이 가능하도록 모든 시스템이 UTF8 기반으로 제작되었습니다.

 

5. 대시보드(Dashboard)를 통한 내부 파악이 좀 더 용이해집니다.

 

세계적인 경영학자 ‘피터 드러커’가 ‘측정할 수 없다면 경영할 수 없다’ 라는 말을 한 적이 있습니다. I-ON eDocument Share Server에서는 해당 시스템을 통해서 사용자가 기업 내에서 가장 많이 찾는 문서가 무엇인지, 가장 많이 다운로드를 받는 문서가 무엇인지, 사용자가 문서를 얼마나 등록하는지 등, 시스템 관리자 이외에 일반 사용자부터 CEO에 이르기까지 문서 관리 시스템을 통해 만들어지는 의미 있는 통계치를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어 사내 문서 관리의 정책 반영의 기준을 만들 수 있습니다.

 

대시보드 화면

 

[대시보드 화면]    

 

통합 검색 화면

[통합 검색 화면]

 

이러한 장점 이외에 I-ON eDocument Share Server에서는 폭발적으로 성장하고 있는 iPhone을 위시로 한 스마트폰 시장에 대응하기 위해서 모바일 기능도 함께 제공하고 있습니다.

 

스마트폰 대응 화면

 

<스마트폰 대응 화면>

 

 

이러한 제품 개발의 노력을 통해, 지난 2010년 6월 말레이시아 건설부인 MOW의 구매정보관리시스템 프로젝트에 오프라인 문서 관리, 도면과 현장 문서의 보안 및 이력관리를 전자문서화 하기 위해 당사 전자문서 관리 시스템을 구축하게 되었습니다.

 

글로벌 시대는 빠르게 변해가고 있습니다. 이러한 글로벌 시대에 남들과의 경쟁에서 뒤쳐지지 않기 위해서는 자신의 주변환경도 이에 맞춰서 변해가야 합니다. 지식근로자에게 있어서 필수요소인 전자문서관리시스템 역시도 시대의 흐름에 맞춰서 변해가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I-ON eDocument Share Server는 이에 대한 충분한 답을 드릴 수 있으리라 생각합니다.

 

 

<영업 및 기술 관련 문의>

마케팅팀 

전    화: 070-8850-1408

E-mail: [email protected]

(주)아이온커뮤니케이션즈

대표자명 : 오재철주소 : 서울특별시 강남구 테헤란로10길 15전화번호 : 02) 3430-1200사업자등록번호 : 229-81-39181

Copyright © I-ON Communications Co., Lt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