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

Product Review

아이온커뮤니케이션즈의 다양한 이야기들을 매월 뉴스레터로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Product Review
아이온커뮤니케이션즈의 전자문서관리시스템(EDMS): Rhodes(로디스)
2013. 07. 01

기업의 전자문서를 효율적이고 획기적으로 관리, 사용할 수 있는 아이온커뮤니케이션즈의 EDMS 솔루션 Rhodes를 소개합니다.

 

< 전자문서관리시스템의 필요성 및 업무 구성 >

정보가 많아지면서, 각종 데이터를 관리하기 위한 비효율적인 업무도 증가하고 있습니다.
기업/기관 내의 비정형화된 다양한 정보가 차지하는 비율은 전체 정보의 약 80%로 추산되고, 자료(지식, 문서, 정보 등)를 찾는데 평균 일하는 시간의 40% 사용이 되며, 자료를 찾지 못해 재생성하는 빈도가 70%에 육박하는 것으로 기업/기관의 자료 양이 평균 200%씩 증가한다.

 

< 아이온커뮤니케이션즈의 전자관리시스템 Rhodes는 다릅니다! >

아이온 커뮤니케이션즈의 전자관리시스템 Rhodes는 다릅니다! 데이터 통합 및 관리는 기본입니다, 통합적인 컨텐츠 관리를 위한 료율작인 통합 시스템을 제공합니다. 기업/기관에서서 증가하는 정보와 각 정보의 효과적인 분류를 위한 리파지토리 분산화가 가능합니다. 복잡한 공유와 보안 이슈를 해결 합니다. 전통적이고 수동적인 문서 형식을 넘어, 웹트렌드를 반영 합니다.

 

< 전자문서관리시스템 Rhodes를 통한 업무 구성도 >

유관시스템(기간 시스템, 그룹웨어, 포털)에서 Rhodes 전자문서관리시스템(분류체계관리, 컨텐츠관리, 시스템관리, 보안관리, 검색, Rhodes 통합저장소 등)으로 이동이 되면, 사용자(정규그룹, 가상그룹, 관리자)에게 전달이 됩니다.

 

< 아이온커뮤니케이션즈의 Rhodes는 어떻게 다를까요? >

Rhodes는 기업이 요구하는 전자문서관리시스템 이상입니다.

국내 IT 전문 조사기관에서 국내 주요 기업의 IT 담당자들을 대상으로 한 조사에 따르면, 현재 국내 기업의 핵심 경영 이슈는 비용 절감 과 내부 업무 프로세스의 효율성 제고 인 것으로 조사되었습니다.

1. 중소, 대기업의 관리 비용을 최소화합니다.
관리비용이 급증하고 있는 대기업 뿐만 아니라 비용 여력이 없는 중소기업도 비용 절감 효과를 갖춘 솔루션을 요구하고 있습니다.
Rhodes는 데이터 관리 비용을 최소화하고, 시스템 설치와 관리를 간소화 하기를 원하는 기업에 적합한 솔루션입니다.

중소, 대기업의 관리 비용을 최소화합니다.

 데이터 관리 비용

기업의 데이터 관리 비용을 절감합니다.

전자문서관리시스템 도입을 통해, 기업 내 데이터 및 콘텐츠를 관리하는 비용을 절감할 수 있는 것은 기본입니다

 데이터베이스

별도의 상용 DB를 구매하는 비용을 절감합니다.

기존의 전자문서관리 솔루션은 대부분 RDB 위주로 구현되어, 구입 시 값비싼 데이터베이스 비용이 필요합니다.
Rhodes는 국제 표준 JCR(Java Content Repository)을 지원하는 리파지토리를 포함하고 있어 DB없이 동작 가능해 별도의 DB를 구매하는 비용을 절감합니다. 적은 총소유비용(TCO)으로 시스템을 관리할 수 있으며, 고객 요구시에는 언제든지 상용 DB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검색엔진

검색 엔진을 별도로 구매하는 비용을 절감합니다.

대부분의 전자문서 관리 솔루션은 문서관리만을 위해 개발되어 별도의 검색엔진 연동은 필수며 그에 대한 추가비용이 필요합니다. Rhodes는 루씬(Lucene) 기반의 검색엔진을 탑재해 풀 텍스트 검색이 가능하고, 높은 퍼포먼스를 제공합니다. 또한 기업이 관리할 문서타입을 추가하는 경우, 내부 탑재된 검색엔진 모듈을 통해 추가 개발 없이 자동으로 검색 대상이 되도록 처리해 좀 더 쉽고 빠르게 원하는 문서 내용의 추가 및 검색이 가능합니다.

 개방 문서 포맷

개방된 문서 포맷으로 문서 추가시 별도의 개발 비용이 필요 없습니다.

기업의 사업분야와 특징에 따라 필요한 문서 타입은 다릅니다. 따라서 시스템 개발시 특정 기업에 맞는 문서 타입을 추가할 때에는 별도의 개발이 반드시 필요합니다. 문서 포맷이 개방되면서 자유롭게 메타데이터를 설계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하여 인력과 개발 기간, 개발비용의 투입이 전혀 필요 없이 언제든지 쉽게 추가가 가능합니다.


2. 기업의 사용성을 최대화합니다.

다양한 연동 인터페이스를 제공하고, 기존 리파지토리 모듈과 함께 자체 제작한 확장 모듈과 다양한 플러그인과의 결합으로, 확장성 가능한 구조를 제공하여 기업의 사용성을 최대화합니다. 

< 기업 업무 프로세스의 효율성과 사용성을 최대화 >


기업의 사용성을 최대화합니다.

 다국어 지원

다국어를 지원하여 국문 뿐만 아니라 기업의 특성에 따라 주로 사용하는 모든 언어를 사용하는 것이 가능하며, Active X를 제거하여 웹 표준화에 따르고, 보안이나 다중 브라우저(IE 외 가능)를 지원합니다. 

 PDF변환모듈

PDF 모듈 변환 엔진이 탑재되어 문서의 포맷 별로 뷰어를 지원하지 않고 바로 PDF 타입으로 지원하며 별도의 프로그램을 설치할 필요가 없어 시스템 사용성을 높입니다.

 대쉬보드

간단한 통계 데이터만을 추출할 수 있는 기존과는 달리, 기업 상황에 맞는 맞춤형 대시보드를 통해, 관리 및 활용 상황을 한눈에 확인할 수 있습니다.

 모바일 지원

다양한 연동 인터페이스를 제공하여 DB/외부 검색엔진/어플리케이션/클라이언트 프로그램/ 레거시 시스템 등과의 다양하고 유연한 연동방법을 제공하며, 모바일 단말기에서도 사용이 가능하여 모바일 오피스를 제공합니다. 

 

< 성공 도입 사례 >

아이온커뮤니케이션즈 말레이시아 건설부 ‘구매정보관리시스템’ 구축

말레이시아는 우수한 금융 인프라와 꾸준한 내수 시장의 성장에 힘입어 아시아 지역에서도 두드러진 성장세를 기록하고 있으며, 특히 수도 쿠알라룸푸르를 중심으로 한 대규모 토목사업을 통해 부동산•건설경기가 활황을 이루고 있습니다.
말레이시아 건설부(MOW)는 투명한 건설거래 기반 마련을 위해 중앙조직과 산하기관의 모든 거래관련 문서를 전자화하는 ‘구매정보관리시스템’ 구축사업을 진행했으며, 아이온커뮤니케이션즈의 전자문서관리시스템인 Rhodes를 도입했습니다.

INTERVIEW - IT Director of MOW말레이시아 건설부 
맛 나인 빈 주소(Mat Naain Bin Jusoh) MOW IT 디렉터는 “MOU와 산하기관 전체에 대해 구매와 관련된문서를 단일화해 방대한 양의 문서를 체계적으로 관리하고 보안을 강화하며 투명성을 높이고자 한다”며 “문서관리시스템을 위해 다양한 EDMS 솔루션을 검토했는데, 아이온의 솔루션이 가장 강력한 엔진과 사용자 편의성을 제공하는 것으로 평가했다.
또한 아이온이 한국과 일본에 많은 고객을 확보하고 있어 신뢰도가 높았다”고 밝혔습니다. “특히 실제 비즈니스 프로세스에 적용돼 100% 활용할 수 있다고 한 점을 높이 평가한다”고 말했습니다.
<기사 출처: 네트워크타임즈 8월호>

  

< MOW에 구축한 Rhodes(로디스)의 시스템 아키텍쳐 >

MOW에 구축한 Rhodes(로디스)의 시스템 아키텍쳐로 Contractor을 Contractor Profile을 CIDB에 스캔하고 또한 PKK에 스캔하여 CIDB Portal과 Portal SPK를 통해 Form을 Download 한다. 또한 Procurement Document를 JKR(CKUB)에 스캔한다. 이를 Procurement Information Management Support에서 MOW officer와 JKR officer가 모니터에 Search, View하여 Procurement Information Management System Rhodes에 Certralized Procurenment Information에 담아진다. 이것들은 Document/Folder Registration, Document/Folder Management, Document Search & Viewing, Procurement Monitoring, Security & User/Group Management, System Management 된다.
 

전자문서관리시스템 Rhodes(로디스)에 대한 자세한 문의 사항이 있으시거나, 그 밖의 다른 제품이 궁금하시다면 아이온커뮤니케이션즈 홈페이지www.i-on.net 또는 영업 문의[email protected] 으로 연락 주십시오.

마케팅 영업본부
전화번호: 070-8850-1408
이메일:
[email protected]

 

(주)아이온커뮤니케이션즈

대표자명 : 오재철주소 : 서울특별시 강남구 테헤란로10길 15전화번호 : 02) 3430-1200사업자등록번호 : 229-81-39181

Copyright © I-ON Communications Co., Lt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