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

Product Review

아이온커뮤니케이션즈의 다양한 이야기들을 매월 뉴스레터로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Product Review
방송 & 미디어 컨텐츠 유통 플랫폼
2014. 07. 15

방송 및 미디어 산업을 통해 시청자에게 제공되고 있는 다양한 컨텐츠들은 이제 시간과 공간의 제약은 물론이고 디바이스에도 제약 없이 서비스되고 있습니다.

종합 편성 채널이 확대되면서 시청자들은 다양한 디바이스를 통해 방송 컨텐츠를 시청할 수 있게 되었고, 미디어 산업이 활성화 되면서 기존에 오프라인을 통해서 접할 수 있었던 미디어 컨텐츠를 PC를 비롯하여 스마트폰, 타블렛 PC, 스마트TV 등에서도 확인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방송사 및 미디어 기업은 방송 컨텐츠를 서비스하기 위한 인프라를 구축하는데 힘을 모으고 있습니다. 하지만 이러한 통신 인프라가 구축된다고 하더라도 기업이 보유하고 있는 수많은 방송 컨텐츠를 각각의 디바이스에 서비스를 하기 위해서는 방송 컨텐츠를 분류, 저장하고 관리하는 작업이 반드시 선행되어야 합니다.

기존에 전파를 통해서만 제공되던 방송 컨텐츠를 웹, 스마트폰, 타블렛 PC, 스마트 TV등 각 디바이스에 맞게 최적화하기 위해서는 상당한 인력과 기간이 소요됩니다. 또한 제작된 각각의 방송 컨텐츠들을 효율적으로 관리하면서 변경, 수정되는 내용을 계속적으로 업데이트하기 위해서 필요한 운영 비용 역시 적지 않습니다. 만약 각 디바이스로 서비스되는 방송 컨텐츠들이 전부 다른 채널을 통해 관리된다면 컨텐츠가 증가할수록 늘어나게 되는 관리 비용은 엄청난 숫자가 될 것입니다.

그렇다면, 이러한 대용량 방송 컨텐츠를 하나의 채널에서 효율적으로 관리하는 방법은 없을까요? 아이온커뮤니케이션즈의 방송 컨텐츠 N-Screen 유통 플랫폼을 도입하면 이 모든 컨텐츠를 관리, 유통하는 채널이 하나로 통합됩니다.

 

방송 컨텐츠를 다양한 디바이스로 서비스하는 N-Screen 모델 사례
[그림: 방송 컨텐츠를 다양한 디바이스로 서비스하는 N-Screen 모델 사례]


아이온커뮤니케이션즈의 컨텐츠 유통 플랫폼(Contents Service Delivery Platform)은 N-Screen 서비스를 위한 매우 중요한 기술 기반 요소입니다.

컨텐츠 유통 플랫폼은 방송 컨텐츠 서비스에 필요한 모든 데이터를 관리합니다. 그리고 컨텐츠에 대한 각종 영상 정보, 과금 및 정산에 관련한 금액 정보, 시청 및 청취에 관련한 저작권 정보 관리 등을 통해 컨텐츠를 체계화합니다. 이렇게 체계화된 방송 컨텐츠를 원하는 디바이스에 최적화된 방식으로 배포하고, 배포한 컨텐츠를 사용한 내역, 정산 정보까지 관리합니다.

또한 컨텐츠 유통 플랫폼을 통하여 방송 컨텐츠 뿐만 아니라 영화, 음악, 엔터테인먼트 등 다양한 컨텐츠를 체계적으로 관리하고 다양한 유무선 디바이스에 제공할 수 있어, 수익성 높은 N-Screen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주)아이온커뮤니케이션즈

대표자명 : 오재철주소 : 서울특별시 강남구 테헤란로10길 15전화번호 : 02) 3430-1200사업자등록번호 : 229-81-39181

Copyright © I-ON Communications Co., Lt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