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

Project News

아이온커뮤니케이션즈의 다양한 이야기들을 매월 뉴스레터로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Project News
[CASE STUDY] 신한카드, 모바일 홈페이지 구축 프로젝트
2017. 10. 24


ICS도입 후 효율적인 콘텐츠 관리가 가능해지고,
사용자 접근성 및 편의성을 높일 수 있었습니다."

▶도입제품
콘텐츠 관리 시스템 ICS(I-ON Contents Server)

▶기업 정보
-회사명: 신한카드
-설립: 1985년 12월 17일
- 주소지: 서울특별시 중구 소공로 70 POST  TOWER
- 사업분야: 신용카드 및 할부금융업
- 소개 글: 업계 최고의 고객 기반과 서비스 역량을 바탕으로 카드산업의 미래를 이끌어가고 있으며, 가장 많은 고객이 알고 이용하는 우리나라 대표적인 금융 서비스 기업이다.

스마트 IT 시대에서 빠르게 변화하는 소비자들의 욕구를 만족시켜주기 위해 전 산업 분야에 걸쳐 콘텐츠에 대한 투자가 활발히 이루어지고 있다. 콘텐츠의 제작·관리부터 고객 니즈에 부합하는 콘텐츠 제공까지 일련의 프로세스의 효율성 증대는 기업 경쟁력 강화로 이어진다.
이는 금융권에도 해당된다. 아무리 좋은 금융 상품이라도 고객의 마음을 끌어들이는 콘텐츠가 제공되지 못한다면 외면받기 쉽기 때문이다.
신한카드는 ICS(I-ON Content Server)를 도입으로 모바일 환경에 가장 최적화된 모바일 홈페이지를 구축해 모바일 채널 경쟁력을 강화했다. 이를 통해 사용자 편의성 및 운영·유지의 효율성이 극대화되었고, 고객들의 만족도 또한 높아졌다.
지금부터 신한카드 UX팀 박광훈 차장과의 인터뷰를 통해 본 프로젝트의 배경 및 목표, 도입 효과, 소감 및 향후 계획 등 자세한 이야기를 들어 보고자 한다.

▶프로젝트 배경 및 목표

"모바일 환경에 최적화된 모바일 홈페이지를 구축하고, 효율적인 콘텐츠 관리를 위해 도입 결정"
안녕하세요 저는 신한카드 UX팀 박광훈 차장입니다. 저희 팀은 PC 및 모바일 홈페이지, 어플리케이션 등 과 같은 디지털 채널에 적용되는 UI기획 및 디자인 업무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신한카드는 2008년부터 ICS(I-ON Content Server)를 자사 PC 홈페이지에 적용해 사용하고 있었는데요. 이번에 모바일 홈페이지와 모바일 앱을 통합하면서 모바일 환경에 최적화된 모바일 홈페이지를 구축하고, 그 안에서 보이는 콘텐츠를 효율적으로 관리하기 위해 추가 도입을 결정하게 되었습니다.

  
[신한카드 모바일 서비스 사이트]

▶도입 이유

"역량 있는 직원들의 확실한 업무 지원과 외산 솔루션에도 뒤지지 않는 좋은 제품으로 믿고 결정"

이번 모바일 홈페이지 구축 사업에서 ICS(I-ON Content Server) 추가 도입을 결정하게 된 이유는 아래와 같습니다.

1. 역량 있는 아이온 직원들의 확실한 업무지원
본 프로젝트를 하면서 크고 작은 이슈들이 발생했었지만, 그럴 때마다 아이온 직원들의 적극적이고 책임감 있는 지원 덕분에 큰 문제없이 원활하게 진행될 수 있었습니다. 국내 개발 환경을 잘 이해하고 있는 직원들의 다양한 구축 경험으로 저희가 생각하지 못했던 부분까지 세심히 챙겨 주셔서 좀 더 완성도 있는 결과물을 기대해 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2. 믿고 쓰는 ICS(I-ON Content server)솔루션
저희의 경우에는 ICS 도입이 본 프로젝트가 처음이 아니었는데요. 추가 도입을 결정하게 된 이유는 외산 솔루션에 뒤지지 않는 좋은 제품 때문입니다. 국내외 콘텐츠 관리 시스템이 여럿 있지만, 업계에서 가장 높은 마켓쉐어를 보유하고 있는 제품인 만큼 믿고 추가 도입을 결정하게 되었습니다.

▶도입 후 효과

"고객 편의성 및 만족도 향상과 직원들의 원활한 업무 수행이 가능해짐"

모바일 홈페이지 구축에 ICS(I-ON Content Server) 도입을 하게 됨으로써 얻게 된 가장 큰 효과는 자사 모바일 홈페이지를 이용하는 고객들의 만족도가 높아진 것입니다.
콘텐츠의 제작부터 배포까지에 걸리던 시간이 짧아져 신속하게 사용자 중심의 콘텐츠 제공을 할 수 있게 되었고, 모바일 홈페이지를 관리 운영하는 직원들의 원활한 업무 진행이 가능해졌습니다

또한 현재 도입 막바지에 있는 사용자 이용자경험(UX) 정량분석 서비스 ‘뷰저블’ 적용이 완료되면, 사용자 반응과 취향에 따라 고객 맞춤형 콘텐츠 제공이 가능해져, 한 층 더 경쟁력 있는 모바일 사이트로 거듭나게 될 것으로 생각됩니다. 


[신한카드의 ICS 도입 효과]

▶소감 및 향후 계획

"업무 협조에 적극적으로 임해 주셔서 감사드리며, 
추후 아이온과 함께 할  홈페이지 재구축 및 추가 사업을 구상 중"

아이온커뮤니케이션즈와 현재 햇수로 8년째 일을 하고 있는데요. 긴 시간 동안 실망한 적이 한 번도 없을 정도로 업무 협조에 적극적으로 임해 주셨습니다. 
또한 저희 쪽 구조나 상황에 대해 잘 파악하고, 저희가 모르는 부분까지도 신경 써서 작업 해주시는 모습에 저희는 고민 없이 일을 맡길 수 있었습니다.

본 프로젝트 뿐만 아니라 앞으로 추가적으로 아이온과 함께 진행할 사업 계획을 구상 중에 있는데요. 현재 리뉴얼 한지 5년이 넘은 PC 홈페이지 재구축을 포함해 현재 고려하고 있는 여러 가지 추가적인 사업들을 내년에도 아이온과 함께 진행할 것 같습니다. 앞으로 저희 신한카드와 아이온커뮤니케이션즈가 함께 발전하는 회사가 되었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주)아이온커뮤니케이션즈

대표자명 : 오재철주소 : 서울특별시 강남구 테헤란로10길 15전화번호 : 02) 3430-1200사업자등록번호 : 229-81-39181

Copyright © I-ON Communications Co., Lt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