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

Project News

아이온커뮤니케이션즈의 다양한 이야기들을 매월 뉴스레터로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Project News
[CASE STUDY] 주식회사 인피닉, 이폼(e.Form) 서비스 도입으로 업무 효율성 증대
2016. 06. 28


▶도입제품
모바일 전자계약 통합 서비스 이폼(e.Form)

▶기업정보
 -회사명: 주식회사 인피닉
 -설립: 2001년 8월
 -주소지: 서울시 금천구 가산디지털1로 186 제이플라츠 701호
 -사업분야: SW 검증 및 개발, 테스트
 -소개글: 모바일 HW와 애플리케이션, 솔루션(웹/플랫폼/SI), 그리고 하이브리드(임베디드) 등 각 분야에서 고객의 요구사항에 맞게 다양한 방식의 품질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업

버그 테스트라는 사명으로 오직 테스팅 서비스만을 제공하고 있는 국내 최초의 테스팅 서비스 기업인 주식회사 인피닉은 업무의 특성상 보안유지 측면 때문에 직접 고객사 랩에서 파견 근무를 하는 인원이 많아 매년 대면으로 연봉계약 관련 업무 시 큰 어려움을 겪었다.

이에 해당 업무에 대한 업무시간의 단축 및 효율성을 증대하고자 비대면으로도 손쉽게 전자서식의 제작부터 작성, 관리까지 가능한 아이온커뮤니케이션즈 이폼(e.Form) 서비스를 도입하여 다양한 효과를 보았다고 한다. 

지금부터 주식회사 인피닉 경영본부 최정인 부장을 통해 이폼(e.Form) 서비스를 도입하게 된 배경, 서비스 도입 이유, 도입 후 효과, 향후 계획 등 4가지 부문에 대해 구체적으로 들어보고자 한다.

■ 프로젝트 배경 및 목표
"업무 시간의 단축 및 효율성을 증대하는 것이 최대 목표"

인피닉은 테스팅 기간과 인원에 구애 받지 않고 다양한 제품군의 테스팅 서비스를 고객에게 제공하고자 본사인력 외에 대부분 직원들이 20여개 고객사 사이트에서 근무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상황에서 연봉계약 관련 업무 진행 시 담당자가 직원들을 만나기 위해 여러 사이트에 직접 방문했는데 이때마다 해당 업무 때문에 다른 업무가 마비되는 등 많은 애로사항이 있었습니다.

이에 이러한 애로사항을 개선하고, 해당 업무 시간의 단축 및 효율성을 증대하고자 직접 방문하지 않고 비대면으로도 이용할 수 있는 수 있는 이폼(e.Form) 서비스를 도입하게 됐습니다.


■ 도입 이유
"다양한 기능을 사용자 입장에서 굉장히 용이하게 사용할 수 있어 도입 결정"

이러한 서비스를 처음 도입하려다 보니 이폼(e.Form) 서비스와 비슷한 기능을 가진 여러 업체를 알아보며 비교·검토해보던 중, 가격 측면의 메리트와 함께 이폼(e.Form) 서비스는 이메일과 휴대폰 SMS을 통해 간편하게 연봉계약을 할 수 있다는 점이 무엇보다 큰 장점으로 작용하여 도입하게 되었습니다.

[ 아이온커뮤니케이션즈 모바일 전자계약 솔루션 '이폼(e.Form)' ]
[ 아이온커뮤니케이션즈 모바일 전자계약 솔루션 '이폼(e.Form)' ]

■ 도입 후 효과
"비대면으로 간편하게 업무 처리가 가능해 업무 소요 시간이 크게 단축"

이폼(e.Form) 서비스를 도입함으로써 담당자가 여러 고객사 사이트에서 근무하고 있는 당사 직원들을 방문하지 않고 연봉계약 관련 업무를 진행할 수 있어, 최소 1~2달 정도 걸리던 업무 소요시간이 3일 정도로 크게 단축됐습니다. 또, 기존에는 연봉계약 시즌인 1~2달 동안 다른 업무를 일체 진행할 수 없어 전체적으로 업무가 지연되는 문제점이 있었으나 이번에 자연스럽게 해결될 수 있었습니다. 

더불어 이전에는 개인정보가 담긴 중요한 문서를 일일이 파일로 관리하고 안전하게 보관하는 것이 매우 불편했는데, 이폼(e.Form) 서비스 도입으로 전용관리서버를 통해 보다 체계적이고 안전하게 문서를 관리할 수 있게 됐으며, 종이 파일로 보관하고 관리하지 않아도 되는 부분에 있어 관리 비용 또한 절감할 수 있었습니다.

■ 향후 계획 
"굉장히 만족스럽게 사용한 이폼(e.Form) 서비스를 다양한 업무에서 본격적으로 활용 예정"

사실 처음에는 민감한 연봉계약서 작성 부분에 대해 비대면으로 진행하는 것에 대한 걱정이 많았습니다. 하지만 직원들에게 사전공지 및 사전설명회를 충분히 실시하여 관련 문제는 발생하지 않았고, 오히려 이폼(e.Form) 서비스를 통해 직원들도 회사도 편리하게 해당 업무를 진행할 수 있었습니다. 

이에 당사는 굉장히 만족스럽게 사용한 이폼(e.Form) 서비스를 내년 연봉계약 관련 업무에 활용하는 것은 물론, 연봉계약 뿐 아니라 다양한 업무에서도 이폼(e.Form) 서비스를 활용할 예정입니다. 마지막으로 이번 프로젝트에 적극 임해주신 아이온 직원들에게 감사합니다.


■ 이폼 서비스 사이트 바로가기 : https://www.eform.io

(주)아이온커뮤니케이션즈

대표자명 : 오재철주소 : 서울특별시 강남구 테헤란로10길 15전화번호 : 02) 3430-1200사업자등록번호 : 229-81-39181

Copyright © I-ON Communications Co., Lt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