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

Project News

아이온커뮤니케이션즈의 다양한 이야기들을 매월 뉴스레터로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Project News
[CASE STUDY] 삼성카드 웹 콘텐츠관리·배포시스템 구축 프로젝트
2016. 04. 14

삼성카드 이재헌 주임

■ 도입제품
    콘텐츠 관리 시스템 ‘ICS’ (I-ON Content Server)
    콘텐츠 배포 시스템 ‘IDS’ (I-ON Digital Asset Management)

 기업정보
    기업명 : 삼성카드
    설립일 : 1983년 3월 24일
    주소지 : 서울 중구 태평로2가 250 삼성본관빌딩 26층
    사업분야 : 신용카드 및 할부금융업
    소개 : 최고의 품질과 서비스 창출을 통해 건전한 소비문화와 국민 생활편의에 기여함으로써 삶의 질을 높이는 종합금융 서비스 기업


전반적으로 금융 분야의 기업은 다른 분야에 비해 ‘보안’과 ‘안정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많은 예산을 IT 기술에 할애하고 있다. 이렇게 금융 업계의 정보 보안과 안정된 서비스를 위한 투자는 더욱 높아질 전망이며, 이미 ‘핀테크(Fintech)’와 같이 금융 분야와 IT 기술의 결합도 대세가 되었다. 

이에 삼성카드는 사용자 편의성 및 운영•유지의 효율성을 극대화하기 위해 관리체계가 견고히 구축되어 있어 시간이 오래 걸리던 기존 웹 콘텐츠관리 시스템을 국내 최초 클라우드 기반 환경으로 최신기술을 적용한 솔루션인 ‘ICS’(I-ON Content Server), ‘IDS’(I-ON Deploy Server) 도입했다. 

이를 통해 실시간 콘텐츠 운영체계 구축, 효율적인 채널 운영체계 수립, 유기적 연동을 통해 간편하고 빠르게 홈페이지를 관리 할 수 있는 웹 콘텐츠 관리시스템을 구축했다. 지금부터 삼성카드의 이재헌 주임에게 ‘웹 콘텐츠관리시스템 구축 프로젝트’를 진행한 배경 및 목표와 ‘ICS’(I-ON Content Server), ‘IDS’(I-ON Deploy Server)를 도입한 이유와 그 효과, 프로젝트를 마친 소감까지 자세하게 들어보고자 한다.  


삼성카드 웹사이트


01. 프로젝트 배경 및 목표
“적은 공수로 쉽게 콘텐츠를 생성하고, 홈페이지에 빠르게 반영하는 것이 궁극적인 목표”

삼성카드는 보안이나 고객 사고 방지를 방지하기 위한 관리체계가 견고히 구축되어 있어 순수한 웹 콘텐츠를 배포하는데도 시간이 오래 걸리는 어려움이 있었습니다. 사실 과거에도 다른 WCMS를 도입하여 이용하고 있었으나 도입한 이후 새로운 사이트와 화면이 많이 생겨났고, 솔루션의 UI와 사용성이 낮아 활용에 어려움이 있었습니다. 또한 테스트 화면에서는 WCMS 영역이 표시되지 않는 문제도 있었습니다.

02. 도입 이유
“검증된 인력 제공 및 외산 솔루션에도 뒤지지 않는 깔끔한 사용자 인터페이스와 비전문가도 손쉽게 사용할 수 있는 다양한 기능이 있어 도입을 결정”

금융사의 특성상 솔루션 패키지를 그대로 사용하기는 어렵기 때문에 솔루션 자체도 중요하지만 다양한 구축경험을 보유한 검증된 인력을 보고 도입을 결정 했습니다. 아이온 솔루션의 경우 사용자 인터페이스나 제공 기능도 외산 솔루션에 뒤지지 않으며, 메타데이터를 자유롭게 추가하고 원하는 규격으로 손쉽게 데이터를 관리 할 수 있는 등 많은 장점이 있습니다. 또한 서버/인프라나 개발에 대한 별다른 지식 없이도 쉽게, 원하는 위치에 파일을 내릴 수 있는 점이 좋았습니다.

03. 도입 후 효과
“개발자의 도움 없이도 적은 자원으로 상당히 많은 범위의 화면을 빠르고 손쉽게 수정・관리 할 수 있음”

우선 홈페이지를 운영하고 관리하는 과정이 솔루션 기능의 측면과 프로세스의 측면에서 많이 개선된 것 같습니다. 현재 콘텐츠의 배포속도가 굉장히 빨라진 것과 안정된 서비스 운영이 가능해졌으며, 앞으로도 아이온의 솔루션을 통해 개발자의 도움 없이도 적은 자원으로 상당히 많은 범위의 화면을 빠르고 손쉽게 수정·관리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04. 프로젝트 소감
“고객의 요구사항 반영뿐만 아니라 개선점도 먼저 제안하며, 더 좋은 솔루션을 구축하고자 최선을 다한 아이온의 직원들에 적극성에 크게 만족”

아이온과의 프로젝트를 통해 가장 만족한 부분은 아이온 직원들의 적극성으로, 고객의 요구사항 반영뿐만 아니라 개선점도 먼저 제안하며 더 좋은 솔루션을 구축하고자 최선을 다했습니다. 이러한 적극적인 아이온의 직원들과 뛰어난 기능의 아이온 솔루션이 없었다면 변경 상황이 많았던 이번 프로젝트가 이렇게 유연하게 진행되지 못했을 것 같습니다. 마지막으로 항상 웃는 얼굴로 열심히 프로젝트에 임해주신 아이온 직원들에게 진심으로 감사합니다.


삼성카드 프로젝트


▶더 다양한 성공사례 보러가기 : http://www.i-on.net/news/success/index.html
▶콘텐츠 관리 시스템 'ICS' 자세히 보기 : http://www.i-on.net/product/ics/index.html
▶콘텐츠 배포 시스템 'IDS' 자세히 보기 : http://www.i-on.net/product/ids/index.html

(주)아이온커뮤니케이션즈

대표자명 : 오재철주소 : 서울특별시 강남구 테헤란로10길 15전화번호 : 02) 3430-1200사업자등록번호 : 229-81-39181

Copyright © I-ON Communications Co., Lt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