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

Project News

아이온커뮤니케이션즈의 다양한 이야기들을 매월 뉴스레터로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Project News
[CASE STUDY] GS칼텍스, 전력 수요자원(DR) 거래사업 프로젝트
2015. 12. 18

GS칼텍스 신규식 과장
[ GS칼텍스 동력기술팀 신규식 과장 ]


▶도입제품

   수요관리사업자용 운영시스템(LAMS)

▶기업정보
   - 회사명: GS칼텍스
   - 설립: 1967년 05월 19일
   - 주소지: 서울특별시 강남구 논현로 508 (역삼동 679) GS강남타워(본사)
   - 사업분야: 석유제품 제조•판매
   - 소개글: GS그룹의 계열회사로 석유•화학•에너지 업종의 석유/화학/에너지 사업을 하는 대한민국의 대표 에너지 기업



전기 에너지 효율을 높이는 기업인 GS칼텍스는 전기를 판매하는 에너지 사업에 점차 관심을 가지기 시작하면서 작년 11월 전력 수요자원 거래 시장에 본격적으로 진출하게 됐다. 이 과정에서 전력 수요자원을 체계적으로 관리할 수 있는 시스템의 부재로 인해 많은 어려움을 겪었다.

이러한 어려움을 해결하기 위해 아이온커뮤니케이션즈의 수요관리사업자용 운영시스템(LAMS)을 도입하였다. 지금부터 GS칼텍스 동력기술팀 신규식 과장에게 ‘GS칼텍스, 전력 수요자원(DR) 거래사업 프로젝트’에 대해 구체적으로 들어보고자 한다.



■ 프로젝트 배경 및 목표

“솔루션 도입을 통한 전력 수요자원 관리 시스템의 최적화 및 시간 단축”
아이온커뮤니케이션즈와의 프로젝트를 진행하기 전에는 혼자서 엑셀을 이용해 생산 공장들의 게이트웨이 자료와 같은 방대한 자료를 관리해야 해서 시간도 매우 오래 걸렸고, 그만큼 오류도 많았습니다. 이 때문에 전력 수요자원의 보다 효율적인 관리를 통해 시스템을 최적화하여 시간과 오류를 줄이는 것이 이번 프로젝트의 가장 큰 목표입니다.



■ 도입 이유
“대기업의 성공적인 도입 사례를 통해 아이온의 기술 개발 역량 및 능력에 대한 큰 신뢰가 생겨 도입을 최종 결정”
안정적인 전력 수요자원 운영 시스템으로 전력 수요자원 관리에 시간과 비용을 단축하고자 이 분야 회사들의 시장조사를 다각도로 오랜 시간에 걸쳐 진행했습니다. 이때 아이온의 시스템이 전력 수요자원 거래 시장에서 매우 잘 알려진 대기업에서도 도입하여 성공적으로 사용하고 있는 사례를 접하게 됐고, 이 성공사례를 통해 아이온 솔루션의 기술 개발 역량 및 능력에 대한 큰 신뢰가 생겨 함께 하게 되었습니다.



■ 도입 후 효과
“꼭 필요한 정보들이 보기 쉽게 구현되어 있는 대시보드를 통해 긴박한 순간에서의 정확한 의사결정이 기대되며, 지속적이고 안정적인 시스템 관리(유지·보수)를 받을 수 있어 안심! ”
고객에게 딱 맞춘 아이온의 잘 구성된 대시보드 화면을 통해 내가 원하는 대로 그래프의 스케일을 자유자재로 조정하는 등 필요한 다양한 부분을 한눈에 확인할 수 있어 수요자원 관리가 매우 편리해졌습니다. 또, 수요관리 시스템에 많은 역량을 투자하고 있는 회사답게 솔루션 내에 전력시장 운영규칙 기반 사소한 부분들까지 이미 다 기능화되어 있어서 고객사 측에서 필요한 부분들만 효율적으로 커스터마이징이 가능했습니다. 아이온커뮤니케이션즈에서 이러한 기본적인 부분들을 잘 알고 있고, 관리해주어 번거로운 작업들을 하지 않게 돼 시간과 비용이 감축됐습니다.



■ 향후 계획 및 소감
“DR 시장에 진출한 다른 기업들에게도 아이온커뮤니케이션즈의 수요관리사업자용 운영시스템(LAMS)을 적극 추천!”
앞으로 GS칼텍스는 전력 수요자원 거래사업을 계속해서 확장해 나갈 계획인데, 이때 유용한 기능들을 가진 아이온 시스템을 활용해 더욱 편리하고 안전하게 수요자원 관리를 체계적으로 해 나갈 생각입니다. 또한, 추후에 시스템 고도화 작업을 고려하여 앞으로도 아이온커뮤니케이션즈와 다양한 부분에 대해 꾸준히 협의하여 시스템을 보완•발전해 나가고 싶습니다. 아이온커뮤니케이션즈의 신속한 고객 맞춤형 서비스에 매우 만족했고, DR 시장에 진출한 다른 어떤 기업이 물어봐도 주저 없이 아이온커뮤니케이션즈의 수요관리사업자용 운영시스템(LAMS)을 적극적으로 추천해 주고 싶습니다.

GS칼텍스 프로젝트 요약
* 아이온커뮤니케이션즈의 다양한 성공사례는 아이온커뮤니케이션즈 홈페이지 내 성공사례 페이지
(http://www.i-on.net/news/success/index.html)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주)아이온커뮤니케이션즈

대표자명 : 오재철주소 : 서울특별시 강남구 테헤란로10길 15전화번호 : 02) 3430-1200사업자등록번호 : 229-81-39181

Copyright © I-ON Communications Co., Lt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