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

Project News

아이온커뮤니케이션즈의 다양한 이야기들을 매월 뉴스레터로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Project News
금성출판사, 내부 자산 디지털화를 위한 기반 구축
2015. 07. 01

금성출판사 디지털허브팀 김민영 담당자

[금성출판사 디지털허브팀 김민영 담당자]

▶ 도입제품
디지털 자산 관리 시스템 IDAS(I-ON Digital Asset Management) 

▶ 기업정보
- 회사명: 금성출판사
- 설립: 1965년 10월 19일
- 주소지: 서울특별시 마포구 만리재옛길 23(공덕동)
- 사업분야: 출판
- 소개글: 교과서, 사전, 학습지, 어린이 책을 포함한 좋은 책부터 푸르넷 교육 서비스 사업 등 다방면으로 교육출판문화를 선도하는 전문기업

오늘날 기업들은 내부에 수많은 콘텐츠를 보유하고 있으나, 자료정리 시스템이 아날로그에 머무름으로 인해 새로운 가치를 발견하기란 쉽지 않은 상황이다. 결국 핵심은 누가 디지털 자산을 체계적이고 효과적으로 관리하느냐가 관건이기에, 기업들은 디지털 자산 관리 시스템을 도입하여 그 가치를 창출해내고 있다. 

교육서비스 전문기업 금성출판사도 마찬가지였다. 기업 내 보유하고 있는 방대한 콘텐츠의 정리와 함께, 그 가치를 극대화시킬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여러 방면으로 고민하기 시작했다. 그 결과 동종업계에서 구축해본 경험이 있으며, 뛰어난 품질과 기술력을 지닌 아이온커뮤니케이션즈의 디지털 자산 관리 시스템 ‘IDAS(I-ON Digital Asset Management System)’를 도입하기로 결정하였다. 

‘금성출판사, 내부 자산 디지털화를 위한 기반 구축’이라는 명칭으로 진행된 해당 프로젝트는 2개월(2015년 04월~05월) 만에 모두 성공적으로 완료되었으며, 조금씩 다양한 효과를 보고 있다고 한다. 

이번 사례에서는 금성출판사 디지털허브팀 김민영 담당자를 통해, 금성출판사에서 프로젝트를 진행하게 된 배경 및 목표, 솔루션 도입 이유, 도입 후 효과, 향후 계획 등 4가지 부문에 대해 보다 상세하게 알아보고자 한다.

 
금성출판사 디지털허브팀 김민영 담당자 인터뷰 모습

[금성출판사 디지털허브팀 김민영 담당자 인터뷰 모습]

■ 프로젝트 배경 및 목표
2015년은 금성출판사가 50주년이 되는 해이며, 오랫동안 교과서, 참고서, 학습지 등 다양한 도서를 출판을 해옴으로써 활용한 자산은 그야말로 거대하다고 할 수 있다. 작으면 아이콘부터 크게는 도서 완성본에 이르기까지 희귀하고도 소중한 자산을 많이 보유하고 있었다. 

어느 날 교재별, 과목별, 교과 과정별로 잘 정리되어 있는 자산을 어떻게 하면 지금보다 더 효율적으로 잘 활용할 수 있을지 고민을 하게 되었다. 단순히 잘 정리된 것에서 벗어나 그 가치를 극대화 시킬 수 있는 방법을 모색하다가 아이온커뮤니케이션즈의 디지털 자산 관리 시스템 ‘IDAS(I-ON Digital Asset Management System)’을 알게 되었고, 도입 여부에 대해 긍정적으로 검토하게 되었다. 

■ IDAS 도입 이유
쟁쟁한 실력을 보유한 업체들이 정말 많았지만, 아이온커뮤니케이션즈의 IDAS를 도입한 궁극적인 이유는 먼저 저희가 가장 중시했던 것인 동종업계의 경험이 있었기 때문입니다. 또한 제품도 우수했고 기능적인 측면에서 자사와 유사한 부분이 많았습니다. 

이외에도 내부 요구에 있어서도 잘 수용해 주셨고, 프로젝트 진행 중만이 아닌 끝난 뒤에도 지속적인 관심과 함께 세세하게 신경을 써주시는 부분들이 더욱 만족스럽게 했습니다. 

■ IDAS 도입 후 효과
프로젝트가 완료된 지 얼마 안되었을 뿐더러 본사에는 공개가 안된 상태이기에, 아직은 굉장한 변화나 효과에 대해 말씀을 드리기에는 조금 이른 감이 있다고 생각됩니다. 

그러나 비록 이른 시점임에도 불구하고, IDAS를 도입하면서 현재 빠르게 효과를 보고 있는 부분이 있습니다. 그 부분은 바로 등록되는 자산을 한눈에 파악할 수 있다는 점과 주제별, 교재별로 분류함으로써 필요한 자료를 찾으려 할 때, 전과 달리 더욱 체계적이면서도 효율적으로 되어 있어 정말 편리해졌다는 점인데요.

이로 인해 앞으로 전사적으로 활용하면 업무를 진행함에 있어 더 좋을 것으로 생각되며, 빠르게 만족을 준 제품인 만큼 저희 팀을 포함하여 전사에서 그 활용도 또한 높지 않을까 생각이 듭니다.^^

■ 향후 계획
팀별로 잘 정리된 자산을 추후 교과서 및 교재 개발에 있어, 활용해 보고자 합니다. 이어 혹시라도 사용함에 있어 발생하게 될 불편사항 및 추가 기능이 필요한 경우, 절차를 통해 아이온 담당자 분께 도움을 부탁드려야 할 것 같습니다. 

마지막으로 이번 프로젝트를 진행함에 있어 자사의 다양한 내부 요구사항을 제품에 녹일 수 있도록, 적극적인 가이드 및 개발 지원을 아낌없이 해주신 아이온커뮤니케이션즈에 감사드리며 금성출판사에 많은 관심과 사랑을 부탁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금성출판사 프로젝트 요약

금성출판사 프로젝트 요약
*아이온커뮤니케이션즈의 다양한 성공사례는 아이온커뮤니케이션즈 홈페이지 내 성공사례 페이지(http://www.i-on.net/news/success/index.html)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주)아이온커뮤니케이션즈

대표자명 : 오재철주소 : 서울특별시 강남구 테헤란로10길 15전화번호 : 02) 3430-1200사업자등록번호 : 229-81-39181

Copyright © I-ON Communications Co., Lt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