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

Project News

아이온커뮤니케이션즈의 다양한 이야기들을 매월 뉴스레터로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Project News
중부국제공항 NOREN4 도입 사례!
2013. 07. 01

 중부국제공항의 웹사이트

중부국제공항의 웹사이트는 비행 스케줄, 주차장, 시설 정보 등 공항으로서의 기능과 상업시설로써 공항을 즐기기 위한 쇼핑이나 이벤트 정보를 제공하는 기능으로 크게 두 가지로 나뉘어지며, 매월 50- 60건 정도 웹사이트 갱신, 월 12만 -15만 페이지 뷰를 보이고 있다. 이번 중부국제공항 NOREN 도입사례에서는 NOREN 의 채용 이유와 사용 후 이점에 대해 알아보도록 한다.

모든 기능의 패키지화 코스 삭감에 용이

중부국제공항의 경우 CMS 도입요건으로 아래와 같은 내용을 포함하고 있었다.

 

1. 트리구조 리스트의 자동적 생성

2. 링크 끊어짐 현상이 일어나지 않을 것

3. 공개 승인 워크플로우

4. 다국어 콘텐트를 취급

물론 위의 내용 외에도 중부국제공항에서 필요한 많은 내용을 표준으로 가지고 있는가에 대해 초점을 맞추어 여러 CMS 제품을 비교, 검토 하였다.

이 결과, 모든 조건을 충족시키고 있는 것이 NOREN4였다. NOREN4 의 경우 중부국제공항에서 원하는 도입요건들이 모두 이미 패키지화 되어 있어, 커스트마이징이 필요 없고, 이로 인해 코스트 삭감이 가능했다.

철저한 서포트, 요구사항을 받아들여 신기능 추가

NOREN4 의 서포트 대응에 관련 담당자는
[도입 후, NOREN 의 서포트 대응은 아주 빨라서 깜짝 놀랄 정도였습니다. 이쪽에서 기대하지 않았던 것까지도 미리 파악하여, 대응해준 일이 있었습니다. 또한 중부국제공항에서 요구사항이 구체화 된 것 중에 다음과 같은 내용이 있었습니다. ‘제작한 콘텐트 승인 의뢰의 워크플로우에서 승인 아직 안되었을 때 콘텐트를 수정해서 재승인 의뢰를 하는 기능이 없어서 새로 승인을 의뢰할 필요’가 있었습니다. 이 건을 아시스토에게 전했더니 NOREN4 다음 버전에 즉시 반영 되었으며, 그 릴리스보다 선행되어 다음버전의 시스템을 이용하게 해 주었습니다. ]

다국어 대응 가능, 취급도 손쉬워 승인작업도 간단

NOREN4 은 일본어, 영어, 한국어, 중국어(간체자), 중국어(번체자)에 대응한 시스템으로 아주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다.

물론 콘텐트는 각 언어별로 각각 작성해야 한다. 하지만 한번 콘텐트를 입력하면 그 언어에 관해서는 HTML 페이지와 음성읽기페이지를 자동적으로 생성하도록 템플릿을 작성하는 것이 가능하며, 일본어에 관해서는 휴대폰 사이트도 동시에 생성된다. 1개의 콘텐트를 작성하는데 각 국어로 5번 입력으로 합계 11종류의 페이지가 생성되는 것이다.  

이는 CMS가 자동적으로 하기 때문에 콘텐트 관리자는 읽기 페이지의 생성 등의 과정을 신경 쓸 필요가 없기 때문에 작업이 심플해져서, 순조롭게 진행된다.

또한 NOREN 은 HTML의 스킬이 없는 사람이라도 간단하게 갱신작업을 할 수 있는 솔루션이며, 승인 담당자도 IT 스킬이 필요 없을 정도로 손쉽게 이루어져 있다. 승인담당자의 경우 CMS에 일부러 로그인 하지 않아도, 메일로 승인 의뢰를 통지해 줌으로써, 승인해야 할 콘텐트가 있는지 여부를 알 수 있다.

중부국제공항 웹사이트는 오픈 한 이후 반년이상 경과하고 있으나, 콘텐트의 운용 관리에 관해 특별한 트러블은 없었으며, 이는 CMS를 축으로 한 체제 조직이 성공했기 때문이라고 말할 수 있을 것이다. 중부국제공항 웹사이트는 가까운 미래에 PC를 사용하지 않고, 휴대폰만으로 승인이 가능하도록 하는 시스템이 NOREN 을 통해 구축될 것으로 예상된다.

<기사 및 이미지 출처 :  Web Master완전가이드, Vol 02  98 ∼ 99>

관련 제품 데모 요청: 영업팀 송은정 부장 [email protected]
관련 내용 원본 요청: 마케팅커뮤니케이션즈 김유현 사원 [email protected]

(주)아이온커뮤니케이션즈

대표자명 : 오재철주소 : 서울특별시 강남구 테헤란로10길 15전화번호 : 02) 3430-1200사업자등록번호 : 229-81-39181

Copyright © I-ON Communications Co., Lt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