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

News

아이온커뮤니케이션즈의 다양한 이야기들을 매월 뉴스레터로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News
아이온커뮤니케이션즈 웹 사이트 제작 지원 방법 특허 취득
2019. 03. 14

아이온커뮤니케이션즈가 ‘웹 사이트 제작 지원 서버 및 이에 의한 웹 사이트 제작 지원 방법’에 관한 특허를 취득했습니다.

본 특허는 쉽게 웹 사이트를 제작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것에 목적을 두고 있습니다. 비개발자가 HTML 언어를 습득하여 홈페이지를 제작하는 과정은 어려울 수밖에 없습니다. 이러한 이유로 웹 저작 도구의 위지위그(WYSIWYG: What You See Is What You Get) 방식을 활용하면 문서 편집 과정에서 출력물과 동일하게 나오는 방식으로 화면 레이아웃이나 콘텐츠/기타 요소를 간단히 제작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위지위그를 사용해도 사용자는 웹 사이트의 레이아웃을 스스로 결정해야 하고 웹 사이트를 방문하는 고객들에게 어필할 수 있도록 기획해야 하는 어려움은 여전히 남아있습니다.


[토너먼트 방식 템플릿]
이러한 문제점을 개선하기 위해 아이온커뮤니케이션즈는 다음과 같은 아이디어를 고안해 특허를 취득했습니다.

첫 번째로 웹 사이트들을 크롤링하여 각각의 정보와 템플릿을 저장하고 정보를 수신 받습니다. 이 정보에는 업종 정보, 웹 사이트 유형/레이아웃/메뉴/콘텐츠 등이 포함됩니다. 또한 웹 사이트의 업데이트 시점/웹 사이트에 대한 사용자들의 방문 횟수 및 각 웹사이트의 노출 빈도 중 적어도 하나에 기초하도록 설정합니다. 후보 웹 사이트들의 템플릿 및 캡쳐 이미지를 송부 받게 됩니다. 최근에는 UI Framework(부트스트랩, React 등)을 이용한 템플릿 제공 서비스들도 많이 생겼기 때문에 이러한 서비스의 템플릿을 활용해도 좋을 것 같습니다.

두 번째로는 그중 후보 웹 사이트를 선택합니다. 점수가 높은 순서대로 웹 사이트를 선택할 수 있으며, 설정된 기준들에 따른 점수를 고려해 선택할 수 있습니다. 토너먼트 방식으로 최종 템플릿을 결정합니다.

마지막으로 선택된 후보 웹 사이트의 템플릿을 사용자의 기기로 내려받아서, 이 템플릿 기반으로 웹 사이트를 제작할 수 있도록 합니다.

이번 특허의 기술을 활용하면 템플릿을 통해 웹 사이트를 쉽게 제작할 수 있으며, 타 사용자들로부터 검증이 완료된 웹 사이트의 템플릿을 활용함으로써 우수한 고객 유입 효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덧붙여 레이아웃과 사이트 방문객들에게 어떠한 방식으로 어필을 해야 하는가에 대한 고민을 줄일 수 있습니다.

아이온커뮤니케이션즈는 이러한 아이디어를 기반으로 좋은 서비스나 제품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끊임없이 노력하겠습니다.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주)아이온커뮤니케이션즈

대표자명 : 오재철주소 : 서울특별시 강남구 테헤란로10길 15전화번호 : 02) 3430-1200사업자등록번호 : 229-81-39181

Copyright © I-ON Communications Co., Lt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