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

News

아이온커뮤니케이션즈의 다양한 이야기들을 매월 뉴스레터로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News
아이온커뮤니케이션즈, 업계 최초 롯데인터넷면세점 중국어모바일서비스 구축
2013. 07. 01

중국 최대 전자결제서비스 알리페이(Alipay) 국내 최초 모바일 적용 사례

아이온커뮤니케이션즈가 국내 매출 1위인 롯데인터넷면세점의 중국어 모바일 서비스를 업계 최초로 구축했습니다.

작년 12월 28일 정식 오픈된 롯데인터넷면세점 중국어버전 모바일 서비스는 최근 불황에도 승승가도를 달리고 있는 인터넷면세점의 성장세와, 면세점 시장에 영향력이 커지고 있는 중국인 고객층의 요구에 대응하기 위해 업계 최초로 중국어 전용 모바일 쇼핑 서비스로 구축된 사례로 주목받고 있습니다.

롯데인터넷면세점 중국어 모바일 서비스는 면세점 고유의 이미지인 고급스러움과 중국 고객에게 친숙한 컬러와 문양이 가미된 디자인, 중국 모바일 쇼핑몰의 특성을 고려한 콘텐츠의 배치 등 중국 고객의 문화와 정서를 고려한 모바일 쇼핑 앱인데요, 중국어 기반의 하이브리드 앱(Hybrid App) 형태로 구축되었으며 현재 안드로이드 및iOS 버전이 구글 플레이와 앱스토어에서 서비스되고 있어 중국의 이용자들이 활발히 이용하고 있다는 소식입니다.

롯데인터넷면세점_모바일중국어서비스

[사진1. 롯데인터넷면세점 중국어 모바일서비스]

특히 이번 롯데인터넷면세점 중국어 모바일 서비스 구축 프로젝트에서 아이온커뮤니케이션즈는 중국 최대의 온라인 전자결제 서비스인 알리페이(Alipay) 결제 기능을 국내 최초로 모바일 서비스에 적용하였습니다.

온라인 쇼핑몰 이용 시 가장 문제가 되고 있는 것이 결제 기능임을 생각하면, 이번 알리페이 결제 기능의 모바일 서비스 적용을 통해 중국의 이용자들에게 친숙한 결제 환경을 제공함으로써 사용자들이 보다 안전하고 편리하게 중국어 모바일 면세점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게 되었다는 데 의의가 있을 것입니다.

아이온커뮤니케이션즈는 2012년 초 면세 업계 최초로 롯데인터넷면세점 모바일 서비스를 구축하였으며, 스마트앱어워드2012 브랜드서비스 대상을 수상하며 관련 기술력을 입증한 바 있는데요, 이러한 모바일쇼핑몰 분야의 성공적인 구축 사례를 통한 노하우를 바탕으로, 앞으로 국내는 물론 해외의 모바일쇼핑 시장을 적극적으로 공략할 예정입니다.

본 프로젝트를 진두지휘한 MBiz 팀 김상철 본부장은 “스마트디바이스의 보급화와 LTE 환경 구축으로 쇼핑 시장의 환경이 점차 모바일로 이동하고 있는 추세”라며, “2013년 전문인력의 확대 개편을 통해 2013년 모바일 종합 쇼핑몰 구축 전문업체로서 입지를 확고히 하겠다”며 당당히 포부를 밝혔습니다.

2013년, 콘텐츠 관리 솔루션 뿐 아니라 모바일 서비스 비즈니스로 고객 여러분께 다가갈 아이온커뮤니케이션즈,
앞으로도 최고의 가치를 선사하기 위한 열정과 노력으로,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주)아이온커뮤니케이션즈

대표자명 : 오재철주소 : 서울특별시 강남구 테헤란로10길 15전화번호 : 02) 3430-1200사업자등록번호 : 229-81-39181

Copyright © I-ON Communications Co., Lt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