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

News

아이온커뮤니케이션즈의 다양한 이야기들을 매월 뉴스레터로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News
국내 최초 클라우드 기반의 차세대 콘텐츠 관리 시스템, ICS6 출시
2013. 07. 01

기업용 콘텐츠 관리 시스템(Content Management System) 분야의 대표 소프트웨어기업 아이온커뮤니케이션즈가 콘텐츠 관리 시스템(CMS)의 차세대 버전인 ICS6(I-ON Content Server 6)를 출시했습니다.

I
CS6는 아이온커뮤니케이션즈의 기존 주력 콘텐츠 관리 시스템(CMS) 제품군 ICS(I-ON Content Server)의 최신 업그레이드된 제품으로, 변화하는 시대에 맞춰 클라우드, 모바일, 엔터프라이즈 소셜을 지원하는 국내 최초 클라우드 기반의 콘텐츠 관리 시스템입니다.

콘텐츠 관리 시스템인 ICS는 기업에서 부가가치를 기대할 수 있는 모든 정보의 기본 단위인 콘텐츠를 체계적이고 일관성 있는 단일한 시스템에서 관리하여 효율성과 생산성을 부여하는 시스템으로, 콘텐츠의 생산에서 소멸에 이르는 일련의 라이프 사이클에서 발생하는 반복적, 수동적, 분산적 작업을 자동화, 고속화, 그리고 고효율화하여 보다 저 비용으로 체계적인 콘텐츠 관리를 할 수 있도록 지원해 주는 웹 서비스의 필수 기반 솔루션입니다.


ICS6 제품로고 이미지


ICS6는 기존 ICS5에 비해 다양한 기능이 추가 및 강화되어 좀 더 웹 콘텐트를 관리하는데 있어 유용합니다.

1. 분산 서비스 플랫폼 기반의 확장성과 신뢰성 제공
콘텐츠 관리를 위한 클라우드 플랫폼 아키텍쳐를 제공함으로써 확장성과 신뢰성을 제공 합니다.

2. 정적 및 동적 데이터 핸들링
분산 서비스 플랫폼을 기반으로 한 확장성 있는 동적 데이터 처리 기술을 탑재하여 정적 및 동적 데이터 핸들링이 가능합니다.


ICS6의 동적 서비스 제공 개념도 : 관리자(ICS6)가 웹서버에 데이터를 등록하여 사용자에게 전달을 하고, 관리자(ICS6)와 웹서버의 데이터는 REST를 통해 Mongo DB에 실시간으로 동기화


3. 고해상도 이미지 처리 기술
레티나 디스플레이 대응을 위한 이미지 처리 기술을 탑재하여 고해상도 이미지의 처리가 가능합니다. 

4. 모바일 디바이스 지원 강화
iOS/Android 등 다양한 모바일 디바이스를 통해 콘텐츠 관리가 가능합니다.

5. 엔터프라이즈 소셜 강화
페이스북, 트위터 등과 같은 SNS 서비스와의 연계를 위한 소셜 플랫폼을 제공합니다.

6. 템플릿 위저드 기능 추가
자주 사용되는 템플릿을 위저드 기능을 통해 템플릿 생산성을 극대화합니다.

7. 웹 접근성 준수를 위한 진단 모듈 연동
초기 구축부터 웹 접근성을 고려한 콘텐츠 생성이 가능합니다. 

8. 웹 표준에 적합한 콘텐츠 작성 
나모 크로스에디터 3.0 채용으로 좀 더 웹 표준에 가깝게 작성이 가능합니다.

9. 외부 연동 용이성 강화
RESTful API 제공을 통한 외부 시스템과의 보다 쉬운 연동이 가능합니다.

10. 프리뷰 에디팅 강화
프리뷰 상태에서 콘텐츠 등록 및 수정을 하는 등 비주얼하게 컨텐트 편집이 가능하여 좀 더 편리한 운영이 가능합니다. 

11. 갤러리 매니저 지원
콘텐츠 등록 시 갤러리에 저장된 이미지를 바로 삽입 할 수 있는 직관적 형태로 구성 되었으며, 콘텐츠 내의 이미지 관리, 검색, 편집이 가능합니다.

ICS6dml cropping, resize 등의 간단한 편집, 갤러리에 저장된 이미지 삽입 기능 등의 이미지 관리 화면
[ICS6의 cropping, resize 등의 간단한 편집, 갤러리에 저장된 이미지 삽입 기능 등의 이미지 관리 화면]


이외에도 반응형 웹(Responsive Web)지원을 위한 지원 강화 등의 시장의 흐름과 사용자의 요구를 반영한 기능들이 추가 및 강화 되었으며 많은 작고 유용한 기능들이 추가될 예정입니다.

체계적이고 효율적인 홈페이지 구축과 쉽고 간단한 운영이 가능한 아이온커뮤니케이션즈의 콘텐츠 관리 시스템(CMS)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홈페이지(www.i-on.net
)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전자신문 http://www.etnews.com/news/computing/solution/2721422_1476.html
아이티데일리 http://www.itdaily.kr/news/articleView.html?idxno=37633


(주)아이온커뮤니케이션즈

대표자명 : 오재철주소 : 서울특별시 강남구 테헤란로10길 15전화번호 : 02) 3430-1200사업자등록번호 : 229-81-39181

Copyright © I-ON Communications Co., Lt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