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

News

아이온커뮤니케이션즈의 다양한 이야기들을 매월 뉴스레터로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News
스티커와는 다른 만화캐릭터를 활용한 메신저 서비스 ‘툰톡(ToonTalk)’ 출시
2013. 07. 01

캐릭터를 이용한 신개념 만화 채팅 애플리케이션 ‘툰톡’으로 대화와 감성을 동시에

아이온커뮤니케이션즈는 캐릭터를 이용한 신개념 모바일 메신저 서비스 ‘툰톡(ToonTalk)을 지난 6일 국내 앱 마켓에 정식 출시했습니다.

‘툰톡’은 만화기반의 메신저로 단순히 텍스트와 스티커로만 이야기 했던 방식에서 더 나아가 사용자가 자신이 표현하고 싶은 캐릭터, 표정, 배경, 말풍선 등을 선택한 후 직접 대화하는 새로운 개념의 메신저 서비스입니다.



 툰톡 어플리케이션

[그림1. 만화기반의 신개념 모바일 채팅 어플리케이션 ‘툰톡’]


캐릭터를 이용한 스마트폰 메신저 서비스의 시초는 라인의 스티커입니다. 라인의 스티커는 다양한 캐릭터의 표정 등을 이미지로 상대방에게 전송하는 것으로 큰 반향을 일으켰고, 동종 메신저들이 스티커와 비슷한 기능을 추가하도록 했습니다.

‘툰톡’은 여기에서 더 나아가 캐릭터를 전송하는 것뿐만 아니라, 하나의 만화컷 배경 안에 다수의 대화 참여자가 존재 가능하며 각 대화 참여자별 다양한 말풍선, 표정 등이 하나의 만화컷에 담겨지기 때문에 대화의 연속성을 부여하고 기존 채팅 서비스와는 차별화된 만화적인 요소를 가지고 극대화했습니다. 

스마트폰의 대중화로 모바일 웹툰의 인기가 급증하고 있는 가운데, 모바일 메신저 대화를 통해 손쉽고 자연스럽게 감정표현이 가능하며 사용자가 직접 만화를 만들고, 만화를 읽는 것과 같은 재미를 제공한다는 것은 주목할 만 합니다.


선택한 캐릭터와 표정이 대화와 하나로 전송되는 방식 

[그림2. 선택한 캐릭터와 표정이 대화와 하나로 전송되는 방식]


‘툰톡’은 전화번호 기반, 사진과 동영상 촬영 및 전송, 그룹대화 등 종래의 메신저 서비스에서 제공하는 기능지원은 물론 기존 유사 메신저와는 전혀 다른 만화로의 접근을 통하여 새로움과 재미로 무장 하였습니다.

지난 13일 일본에서 이미 아이폰용을 앱스토어에 등록한 바 있으며 일본어 버전에 이어 영어버전도 지원 가능합니다. 이어 지난 25일에는 인도네시아에 ‘IYAA Messenger’라는 브랜드로 아이폰용 및 안드로이드 애플리케이션을 출시하였으며 해당 버전은 인도네시아어와 영어로 사용 가능합니다. 아이온커뮤니케이션즈의 ‘툰톡’은 향 후 더 많은 언어를 지원하여 글로벌 모바일 시장을 넓혀나갈 계획입니다.

‘툰톡’은 앱스토어와 구글 플레이스토어를 통해 무료로 내려 받을 수 있으며, 3월 국내 론칭을 기념하여 잉크지급 이벤트를 진행 중이며 이 외에도 추후 다양한 이벤트 전개를 준비하고 있습니다. 또한 향후 만화적인 재미난 요소를 지속적으로 업데이트할 계획입니다. 

신개념 만화기반 모바일 메신저 ‘툰톡’이 카카오톡, 라인, 틱톡 등 종래 국내 메신저의 아성을 누르고 인기몰이에 성공할 수 있을지 그 활약이 기대됩니다.


※ ‘툰톡’ 및 이벤트에 대한 더 자세한 정보는 공식 블로그(http://blog.toontalkworld.com/)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관련기사]
디지털데일리 http://www.ddaily.co.kr/news/news_view.php?uid=101855
데이터넷 http://www.datanet.co.kr/news/articleView.html?idxno=65533
아이티데일리 http://www.itdaily.kr/news/articleView.html?idxno=38179

(주)아이온커뮤니케이션즈

대표자명 : 오재철주소 : 서울특별시 강남구 테헤란로10길 15전화번호 : 02) 3430-1200사업자등록번호 : 229-81-39181

Copyright © I-ON Communications Co., Lt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