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

News

아이온커뮤니케이션즈의 다양한 이야기들을 매월 뉴스레터로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News
2013 모던 웹 트렌드와 함께했던, ICS6 Launching Seminar 그 생생한 현장 공개
2013. 07. 01

아이온커뮤니케이션즈가 지난 5월 14일, 역삼동 포스코 P&S타워에서 ‘2013 모던 웹 트렌드와 함께하는 ICS6 Launching Seminar’를 열었습니다. 작년 11월 진행된 ‘웹 접근성 세미나’ 의 2탄이라고도 할 수 있는 이번 세미나는, 바로 아이온커뮤니케이션즈의 대표 제품인 I-ON Content Server의 6번째 버전의 출시를 알림과 동시에, 2013년 현재 웹사이트 운영/구축에 있어 가장 뜨거운 키워드인 ‘반응형 웹’, ‘웹 접근성’ 등, 최신 웹 트렌드에 대한 정보를 함께 공유하는 자리로 마련되었습니다.

ics6세미나 홍보 전광판과 객석 

모빌리스, 한국 IBM, 나모인터랙티브 등 관련 기업의 후원으로 진행된 이번 세미나는 총 6개의 세션으로 진행되었는데요, 과연 어떠한 세션들이 진행되었는지, 자세히 들여다보도록 하겠습니다.

간단한 환영사로 막을 연 오프닝에 이어 기조 연설로 본 세션이 시작되었는데요, 웹 전문가라면 한번쯤 들어보았을, <만들면서 배우는 HTML5+CSS3+Jquery>의 저자 ‘야무(본명:지훈)님이 기조연설자로 등장하여, <2013 대한민국 모던 웹사이트 제작 트렌드 리포트> 라는 주제로 서막을 열었습니다. 특유의 명쾌한 어조로 반응형 웹, 고해상 디스플레이, 웹접근성 이슈 등 현재 웹사이트 제작 시 검토해야 하는 최신 트랜드에 대해 깔끔하게 정리했던 기조 연설에 객석에서의 반응도 뜨거웠습니다.
세미나 기조연설자 야무님의 발표장면 

[사진 1. 기조연설자 ‘야무’ 님의 ‘2013 대한민국 모던 웹사이트 제작 트렌드 리포트’ 세션 발표 장면]

이어 두번째 세션은 모빌리스 이 규형 대표의 <반응형 웹, 웹타이포그래피 그리고 모빌리스 웹폰트 서비스>, 세번째 세션은 한국IBM 이 수휘 과장의 <웹 접근성 진단평가 및 개선을 위한 솔루션 -Rational Policy Tester> 가 순차적으로 진행되었습니다. 반응형 웹 구축에 있어 웹폰트의 중요성과, 또 웹접근성 준수를 위한 사이트 진단평가를 위한 솔루션에 대한 소개로 실제 현업에 있는 담당자들에게 꼭 필요한 정보를 전달할 수 있었던 세션이었습니다.

휴식시간 전의 마지막 세션은 나모인터랙티브 류 철운 이사의 <접근성이 높은 웹 콘텐츠 생성을 위한 저작도구의 선택- 나모 크로스에디터> 라는 주제로 진행되었는데요, 곧 출시를 앞둔 크로스에디터 3.0에 대한 깜짝 소개가 이루어졌습니다. 현재 크로스에디터 2.0은 ICS5의 웹에디터로 내장되어 있기도 한데요, 앞으로도 ICS와 크로스에디터의 Co-work을 통한 Win-Win!을 기대해 봅니다.

휴식시간에는 간단한 다과와 함께, 로비에 전시된 ICS6의 데모를 직접 체험할 수 있도록 부스가 마련되어 세미나 참가 고객들의 많은 관심과 호응을 얻었습니다. 이벤트장 한켠에는 특별한 코너도 마련되었는데요, 바로 아이온커뮤니케이션즈가 야심차게 준비한 만화 기반의 모바일 메신저, <툰톡>의 다운로드 이벤트였습니다. 현장에서 앱을 설치 후 다운로드 받은 분들께 기프티콘을 증정하는 이벤트로, 당일 세미나 참가객들에게 많은 호응을 얻었다는 후문입니다.
(참고로, 툰톡은 현재 앱스토어와 구글플레이스토어에서 ‘툰톡’으로 검색하여 다운받을 수 있습니다)

로비에 마련된 데모부스와 이벤트부스 

[사진 2. 전시장 한켠에 마련된 ICS6의 데모 체험 부스와 <툰톡> 앱의 다운로드 이벤트]

휴식 시간 이후 이어진 다섯, 여섯번째 세션에서는 오늘의 하이라이트라고도 할 수 있는, 아이온커뮤니케이션즈의 신개념 웹 콘텐츠 관리 솔루션, I-ON Content Server6에 대한 발표 세션이 이어졌습니다.

먼저 지난 10년간 CMS한길만을 걸어온 CMS 전문가, 프로젝트수행팀 윤 경식 팀장이 <국내 최초 클라우드 기반 콘텐츠 관리 솔루션, ICS6>이라는 타이틀로, 5년만에 더욱 강력해진 기능으로 돌아온 새로운 ICS6에 대해, 개발 배경에서부터 갤러리 매니저 등 새롭게 추가된 기능에 대한 소개를 진행했습니다. 세션 발표 후 이어진 질의 응답 시간에서 세션 발표 이후 ICS6에 대한 여러분의 많은 관심을 엿볼 수 있을 정도로, 많은 질문이 이어졌습니다.

ics6에 대한 윤경식 팀장 세션 및 장미 팀장의 발표세션 

[사진 3. 아이온 윤 경식 팀장의 ICS6 발표 세션(좌) 및 장미 과장의 ‘반응형 웹 구축 사례’ 발표 세션(우)]
또한 마지막을 장식한 세션은 아이온커뮤니케이션즈의 UX/UI2팀을 이끄는 장미 팀장의 <I-ON.net/Design.i-on.net> 제작 사례로 살펴본 반응형 웹>으로, 반응형 웹에 대한 기본 이해에서부터 반응형 웹으로 제작된 아이온커뮤니케이션즈의 홈페이지, ‘i-on.net’과 ‘design.i-on.net’ 두 가지 사이트에 대한 생생한 구축 사례를 통해 실제 기업에서 웹사이트 구축 프로젝트를 진행할 때 고려해야 할 사항들에 대해 실무적인 관점에서 발표하였습니다.

실제 기업에서의 웹콘텐츠 구축 및 운영 사례는 물론, 반응형 웹과 웹접근성 등 최신 IT 트렌드와 이슈 소개를 통해 이에 대응할 수 있는 효과적인 사이트 구축 및 리뉴얼, 운영 전략을 알아볼 수 있었던 ICS6 Launching Seminar. 이번 세미나에 보내주신 여러분의 관심과 성원에 감사드리며, 아이온커뮤니케이션즈는 앞으로도 더욱 핫한 주제, 알찬내용의 세미나로 찾아뵙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주)아이온커뮤니케이션즈

대표자명 : 오재철주소 : 서울특별시 강남구 테헤란로10길 15전화번호 : 02) 3430-1200사업자등록번호 : 229-81-39181

Copyright © I-ON Communications Co., Lt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