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

News

아이온커뮤니케이션즈의 다양한 이야기들을 매월 뉴스레터로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News
아이온커뮤니케이션즈, World IT Show 2013 참가
2013. 07. 01

지난 5월 21일부터 24일까지 4일간, 코엑스 전시홀에서는 특별한 행사가 열렸습니다. 바로 IT업계에서 종사하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한 번쯤은 들어보았을, 국내 최대 규모의 IT 이벤트 ‘World IT Show 2013’인데요, ‘국내를 대표하는 IT 기업이 한자리에 모였다’라고 할 수 있을 정도로 다양한 IT기업들이 참가한 가운데, 아이온커뮤니케이션즈도 모바일 전자 계약 솔루션 I-ON e.Form Server와 만화 기반의 색다른 모바일 메신저, 툰톡을 선보였습니다.


wis에서의 아이온 부스 

[사진 1. GS인증관 내에 자리한 아이온커뮤니케이션즈 부스 전경]


이번 월드 IT 쇼에서 아이온커뮤니케이션즈의 부스는 GS인증관 내에 자리했는데요, 그것은 바로 아이온커뮤니케이션즈의 모바일 전자계약 솔루션이 2012년 GS(Good Software)인증을 획득했기 때문입니다.


GS인증이란? : 소프트웨어산업진흥법에 의거 한국정보통신기술협회(TTA)에서 주관하는, 국내 개발 소프트웨어의 품질을 증명하는 인증 제도로써, 문서심사 뿐인 여타 인증제도와 달리 고객이 사용할 실제 운영환경의 테스트베드를 갖추고 철저한 시험을 통해 품질을 인증하는 제도이기 때문에 국내에서 가장 공신력 있는 인증이란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이폼을 설명하고 있는 장면 이렇게 우수한 품질을 자랑하는 'I-ON e.Form Server'는 이미지 기반의 전자서식 생성 기술을 탑재한 페이퍼리스 솔루션으로, WYSIWYG 방식의 '비주얼 폼 디자이너'를 통해 사용자가 손쉽게 전자 서식을 생성, 태블릿PC로 실시간 다운로드해 계약을 마무리 지을 수 있는 모바일 전자 계약 솔루션입니다.


특히 전자문서의 인증 효력을 위해 전자서명 및 신분증 촬영, 음성녹취, 타임스탬프 등 다양한 부인방지 기능으로 신뢰성을 높였으며, 최근 불거진 전자청약 솔루션의 보안 관련 문제점에 대응할 수 있도록, 고객이 입력한 모든 데이터는 암호화되어 중앙 시스템으로 안전하게 전송됩니다. 업계 표준 JCR(Java Content Repository) 기술 적용 및 분산 리파지토리(Repository) 서버 기반으로 개발돼 기존 시스템과 연동이 유용한 확장성 있는 시스템으로 구현할 수 있어, 방문객들의 많은 관심을 받았습니다.


현장에서 뜨거운 인기를 얻었던 또 다른 주인공은 바로, 만화 기반의 신개념 메신저 서비스, 툰톡(Toontalk)이었습니다. 전시 부스를 방문한 고객들에게는 귀여운 머그컵을 증정하는 이벤트도 진행되어, 특히 전시회에 참가한 학생분들에게 폭발적인 인기를 독차지했다고 합니다. 또, 툰톡을 홍보하기 위해 특별한 인물(?)이 출동했는데요, 바로 만화메신저 툰톡의 메인 캐릭터, ‘투니’가 직접 지하철을 타고 코엑스 전시장을 찾아왔다고 하네요J ‘투니’의 파란만장한 서울 여행기는, 아이온커뮤니케이션즈 블로그(blog.i-on.net)에서 공개될 예정이니,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wis 홍보를 위해 출동한 투니 

[사진 2. 행사 내내 아이온 부스를 지킨 툰톡의 마스코트 ‘투니’]


이번 월드 IT 쇼에서는 SW와 모바일 분야 뿐 아니라, “Smart Life, Simple IT “ 라는 슬로건 아래 다양한 제품과 솔루션이 선보였는데요, 특히 대기업 전시관이 마련된 3층은 세계 최초의 UHD TV와 구글 TV, 피트니스 바이크 등 갖가지 볼거리가 가득했습니다. 특히 홀 중앙의 커다란 무대에서는 월드스타 싸이의 ‘GENTLEMAN’ 공연이 한창 진행중이었는데요, 싸이가 월드IT쇼에 나타나다니! 하고 놀라던 찰나, 눈앞에 펼쳐지는 자막에 3D로 보여지는 라이브 홀로그램 영상이란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실제라고 착각할 정도의 생생한 영상, 과연 Smart Life라는 슬로건에 걸맞는 놀라운 기술이었습니다. 앞으로 일상에서도 자주 접할 수 있게 되겠죠?


wis 전시관 3층에서 있었던 싸이의 홀로그램 공연 

[사진 3. 마치 실제 공연처럼 생생했던 싸이의 3D 라이브 홀로그램]


첨단 IT 산업의 현재와 미래를 대표할 다양한 기술들을 직접 체험할 수 있었던 월드 IT쇼. 아이온커뮤니케이션즈 역시 페이퍼리스 모바일 계약 솔루션과 신개념 모바일 메신저를 통해 Smart Life, 를 위한 서비스를 선보였는데요, 앞으로도 스마트한 비즈니스, 편리한 삶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는 아이온커뮤니케이션즈가 되겠습니다. 이번 월드 IT쇼 행사기간동안 아이온커뮤니케이션즈에 관심 가져 주신 많은 여러분들께 감사드립니다.

(주)아이온커뮤니케이션즈

대표자명 : 오재철주소 : 서울특별시 강남구 테헤란로10길 15전화번호 : 02) 3430-1200사업자등록번호 : 229-81-39181

Copyright © I-ON Communications Co., Lt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