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

I-ON in Global

아이온커뮤니케이션즈의 다양한 이야기들을 매월 뉴스레터로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I-ON in Global
유레카 글로벌 이노베이션 서밋 & 커뮤닉아시아 2019 참가 후기
2019. 06. 27


[이미지 출처 : 게티이미지뱅크]
안녕하세요, 해외사업팀 팀장 Bruce입니다. 지난 5월 '유레카 글로벌 이노베이션 서밋(EGIS, Global EUREKA Innovation Summit, 이하 유레카)'과 이번 6월 ‘커뮤닉아시아 2019(Communic Asia 2019)’에 다녀온 후기를 전해드리려 합니다.


'유레카 글로벌 이노베이션 서밋(EGIS, Global EUREKA Innovation Summit)'

먼저 유레카는 유럽 국가를 중심으로한 세계 최대 R&D 네트워크로, 작년까지 아이온커뮤니케이션즈에서는 에너지 분야 협력을 위해 참가해 온 프로그램입니다. 이번 2019년 행사에는 금년도 아이온커뮤니케이션즈의 주력 사업분야 중 하나인 스포츠 분야의 파트너링으로 선발되어 ET(Event&Tech)본부의 Jeff와 함께 다녀왔습니다.

[유레카 글로벌 이노베이션 서밋에 참가한 아이온커뮤니케이션즈]
유레카의 R&D 중심 매칭 프로그램에는 많은 유럽의 기술업체들이 참가해 기술과 기업협력에 대한 이야기를 나누며 프로젝트를 만들어가는데요. 금년도에는 때마침 스포츠의 성지인 영국에서 개최되어 아이온커뮤니케이션즈의 Sports tech 분야 기술력을 선보일 수 있었습니다. 특히 주한 영국 대사관과의 협력으로 다수의 영국 스포츠기술업체를 만나 현지 시장 진출의 발판을 마련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유레카에서 특히 기억에 남는일이 있었는데요. 유레카 행사 두번째날에 전체 참가 기업들이 한국업체에 대한 정보를 한곳에서 얻을 수 있는 “코리아 유레카 데이"가 진행되었습니다. 그 중 한국업체들이 각 기업의 사업에 대한 구상을 발표하는 “아이디어피치" 코너에서 40여개 참가업체 중 Best Pitch상(최고발표상)을 수상하는 영광을 얻을 수 있었으며, 트로피는 회사 1층 입구 전시장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커뮤닉아시아 2019(Communic Asia 2019)'

해외사업팀 Jelena와 함께 참가한 커뮤닉아시아는 기술협력을 주 목적으로 하는 유레카와는 달리 사업협력을 통한 시장확대를 목적으로 매년 싱가포르에서 개최되는 아시아 최대 IT전시회입니다. 따라서 독자적인 기술력이 없더라도 다양한 IT업체들간의 사업개발 및 시장확대를 위한 미팅이 주로 이루어 지는 점이 차이가 있습니다.
[커뮤닉아시아 2019에 참가한 아이온커뮤니케이션즈]
아이온커뮤니케이션즈가 2014년부터 꾸준히 참가하고있는 커뮤닉아시아의 올해 목표는 전자계약서비스 이폼(e.form)과 스포츠데이터플랫폼(Sports Data Platform)의 동남아시아 시장 진출 본격화 였습니다. 특히 올해는 작년에 비해 더 좋은 반응과 결과를 얻을 수 있었는데요. 이는 변함없이 좋은 기술력을 매년 선보이는 아이온커뮤니케이션즈에 대한 이미지와 지난해 미국 주식시장 상장으로 기업 신뢰도가 상승한 것에 대한 영향이라고 생각합니다.

커뮤닉아시아에서 꾸준히 선보였던 이폼의 경우 더욱 그 변화를 체감할 수 있었습니다. 많은 분들의 관심을 통해, 동남아시아 국가들의 공공 및 민간분야의 전자서명에 대한 도입이 본격적으로 이루어 지고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는데요. 그 중 이폼의 싱가폴 시장 진출을 위한 파트너를 발굴하여 MOU체결 예정이며 7월 중으로 파트너 계약을 계획하고 있습니다.

커뮤닉아시아에서는 새로이 선보이는 스포츠데이터플랫폼은 미식축구리그 퍼시픽프로에서 사용될 기술로 더 많은 관심을 받을 수 있었습니다. 스포츠데이터플랫폼 역시 싱가폴, 태국, 인도네시아 등 동남아시아 국가의 다양한 잠재 고객군을 발굴하며, 아이온의 신규 주력사업분야의 가능성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커뮤닉아시아 2019에 참가한 아이온커뮤니케이션즈]

'후기를 마치며'

유레카와 커뮤닉아시아의 참가로 아이온커뮤니케이션즈의 기술 및 사업적 전망에 대한 긍정적인 면모를 다시 한번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해외사업팀은 앞으로도 세계 각지의 사용자들에게 이폼, 스포츠데이터플랫폼 등 아이온커뮤니케이션즈의 다양한 기술들을 통해 최대의 효율성과 최고의 편의성을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주)아이온커뮤니케이션즈

대표자명 : 오재철주소 : 서울특별시 강남구 테헤란로10길 15전화번호 : 02) 3430-1200사업자등록번호 : 229-81-39181

Copyright © I-ON Communications Co., Lt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