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

I-ON in Global

아이온커뮤니케이션즈의 다양한 이야기들을 매월 뉴스레터로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I-ON in Global
'NOREN Partner Conference 2019' 후기
2019. 05. 29


[이미지출처 : 게티이미지뱅크]
ICS(I-ON Content Server, 콘텐츠 관리 시스템)는 아이온커뮤니케이션즈의 20년이 넘는 역사와 함께 해온 솔루션입니다. 1999년에 첫 공급을 시작한 ICS는 지난해 6.2버전을 출시하며 진화를 거듭하고 있습니다. 특히 국내 뿐만이 아닌 해외에서도 콘텐츠 관리 시스템 분야에서 두각을 나타내고 있는데요. 특히 일본에서 노렌(NOREN, ICS의 일본 제품명)이라는 이름으로 600여개 고객사를 확보하며 일본 내 CMS시장 점유율 1위를 달성했습니다.

아이온커뮤니케이션즈의 일본국내 독점판매대리점인 주식회사아시스토(이하, 아시스토)는 2002년 CMS 공급계약을 맺은 이후 현재까지 계속 함께 해오고 있는데요. 지난 5월 23일부터 5월 25일까지 2박3일간, 주식회사노렌(아시스토의 100% 자회사이자 CMS 특화전문회사)을 주축으로 일본 파트너사들이 한국을 방문하여 ICS에 대한 많은 이야기를 나누는 시간인 'NOREN Partner Conference 2019'가 진행되었습니다. ‘NOREN Partner Conference’는 2013년, 2015년, 2016년에 이어 올해 4번째 개최되는 파트너 행사입니다.


각 파트너사들은 간단한 자사 소개 및 진행하고 있는 사업분야 소개, 그리고 노렌제품으로 구축한 레퍼런스 등을 공유하면서 첫 공식 일정을 시작하였습니다.

[노렌 파트너 컨퍼런스에 참여해 발표를 진행하는 아시스토]
2박 3일간 이어진 이번 파트너 컨퍼런스 일정 중 가장 중요한 일정은 아무래도 둘째날 진행 된 한국 고객사 방문이었습니다. 이번 방한에 참석한 20명의 일본 파트너분들은 3팀으로 나뉘어 삼성카드와 아모레퍼시픽, 하나은행의 담당자와 미팅을 진행했습니다. 이 일정은 한국에서 현재 ICS를 사용하고 있는 고객사를 방문하여 실 사용 후기를 들을 수 있는 시간이라 더 의미있는 미팅이었습니다.

미팅 주제는 ICS를 통해 관리하고 있는 사이트에 대한 부분이 주축이었습니다. ICS를 통해 관리하고 있는 사이트의 규모와 환경, 사이트 운용 현황, CMS를 도입하고 ICS를 선택한 결정의 근거와 목적, 장점, 연계하고있는 툴/시스템 등에 대한 생생한 이야기를 들을 수 있는 시간이었습니다. 특히 관심사에 따라 방문 고객사를 결정한 파트너분들이 미리 고객사에 대해 공부하고, 궁금한 부분을 체크하며 미팅을 준비해온 모습이 인상적이었습니다.


그 외 이번 방한에 참석한 파트너사들 간의 워크샵, ICS의 현 모습과 미래 로드맵을 공유하는 시간, 조앤소프트 조현철 대표님의 "TECH Trend"를 주제로 한 RPA(로봇 프로세스 자동화, Robotic Process Automation)에 대한 강연 등 알찬 시간들로 일정이 채워졌습니다.

그리고 틈틈이 맛있는 음식을 곁들이며 담소를 나눌 수 있는 시간이 있었는데요. 삼계탕과 삼겹살, 낙지요리 등의 맛있는 한식으로 메뉴를 구성해 반응이 좋았습니다. 특히 2일차 저녁에는 아이온커뮤니케이션즈 본사 옥상에서 바베큐 파티를 진행했는데요. 도심 속에서 즐기는 바베큐가 주는 색다른 분위기에서 느긋한 저녁 시간을 즐기며 아이온커뮤니케이션즈와 일본 파트너분들의 관계를 더욱 돈독하게 다질 수 있었습니다.

[아이온커뮤니케이션즈-아시스토 20주년 선물]
2019년은 아이온커뮤니케이션즈에게도 뜻깊은 해입니다. 아이온커뮤니케이션즈가 아시스토와 함께 일본 CMS시장에서 ICS를 판매한지 20주년이 되는 해인데요. 아시스토에서 20주년 축하 선물을 준비해주셔서 큰 감동을 받았습니다.(홍매화와 백매화 그림)

ICS는 일본뿐만아니라 한국에서도 많은 고객사에 선택을 받은 콘텐츠 관리 솔루션입니다. 이는 마케팅과 IT 기술 트렌드에 맞춰 발빠르게 변화하고, 고객의 니즈를 잘 반영해왔기 때문이라고 생각합니다. 특히 고객사의 니즈를 파악하는데에는 파트너의 도움이 필수인데요. 앞으로도 파트너사와 서로 긴밀한 관계를 유지하며 이후 한국에서도, 일본에서도 더 많은 고객사와 함께 성장 할 수 있는 아이온커뮤니케이션즈의 콘텐츠 관리 시스템을 기대합니다.

(주)아이온커뮤니케이션즈

대표자명 : 오재철주소 : 서울특별시 강남구 테헤란로10길 15전화번호 : 02) 3430-1200사업자등록번호 : 229-81-39181

Copyright © I-ON Communications Co., Lt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