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

I-ON in Global

아이온커뮤니케이션즈의 다양한 이야기들을 매월 뉴스레터로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I-ON in Global
DIAM에셋매니지먼트 주식회사, 웹사이트 개편 프로젝트
2015. 05. 15

(왼쪽부터)DIAM에셋매니지먼트 주식회사 하라 씨, 사노 씨, 미우라 씨, 야마우치 씨, 스에자와 씨, 하라다 씨

[(왼쪽부터)DIAM에셋매니지먼트 주식회사 하라 씨, 사노 씨, 미우라 씨, 야마우치 씨, 스에자와 씨, 하라다 씨]

▶ 도입 제품 
: NOREN Content Server
 NOREN Deploy Server

▶DIAM에셋매니지먼트 주식회사 기업정보
- 회사명: DIAM에셋매니지먼트 주식회사
- 설립: 1999년
- 주소지: 우)100-0005
  일본 도쿄도 지요다구 마루노우치 3-3-1 신도쿄빌딩 5층
- 사업분야: 자산운용업, 펀드판매 등
- 소개글: 일본 국내외를 포함하여 100개 이상의 투자신탁상품을 취급하며, 일본 국내에서 최고 수준의 실적을 자랑하는 자산운용회사

정확성과 신뢰성이 요구되는 금융시장에서 높은 실적과 신뢰를 유지하기 위해서는, 수많은 펀드상품 소개는 물론 이에 따른 금융정보가 사이트에 실시간으로 업데이트되어야 한다.

이를 위해 CMS 소프트웨어인 NOREN CS(NOREN Content Server)와 NOREN DS(NOREN Deploy Server)를 도입하여 홈페이지 개편을 진행(2005년 NOREN4 CS 일부 페이지 도입 이후, 2009년 두 번째 리뉴얼 프로젝트로 NOREN5 CS 버전 업그레이드와 함께 전체 페이지 NOREN화 진행 / 두 번째 리뉴얼 프로젝트 진행 시기에 NOREN5 DS 도입)하였으며, 이 2가지 제품이 없었다면 성공적으로 홈페이지를 개편하는 것은 불가능했을 것이라고 한다. 

이에 지금부터 DIAM에셋매니지먼트 주식회사의 정보 제공에 있어, 많은 효과와 변화를 만든 NOREN CS/NOREN DS 도입과 관련된 이야기를 들어보고자 한다. 

DIAM에셋매니지먼트 홈페이지

[DIAM에셋매니지먼트 홈페이지]

■ 프로젝트 배경 및 목표

DIAM에셋매니지먼트 주식회사는 일본 국내에서 최고 수준의 실적을 자랑하고 있으며, 이러한 실적과 신뢰를 위해서는 펀드상품의 소개와 관련된 금융정보를 실시간으로 빠르고 정확하게 업데이트해야 한다.

그러나 DIAM에셋매니지먼트는 NOREN CS/NOREN DS 두 시스템 도입 전에 다음과 같은 어려움이 있었다.
1. 수많은 정보로 인해, 고객의 정보를 직관적으로 파악하는데 있어서의 어려움
2. 기술적인 문제 존재
: HTML 파일 작성 및 미숙한 준비로 인한 레이아웃이 깨지는 현상, 금융상품 판매회사의 증가로 인한 게재할 정보의 증대로 수작업 대응에 한계 발생

NOREN CS 전체 도입이 아닌 일부 페이지만 도입하였을 때에는 다른 페이지에서 아래와 같은 문제가 존재했다.
1. PDF 파일 업로드에 있어 각 부서에서 전달받는 것부터 전달받은 파일 확인, 게재일(게재일이 휴일인 경우 휴일에 출근하여 작업 진행), 최종 업로드 등 번거로움 존재

이어 NOREN DS 도입 전에는 다음과 같은 문제가 있었다.
1. PDF 파일의 수동 배포로 자료 업데이트에 있어, 파일 누락의 위험 존재 및 업데이트 여부의 불확실성 존재
2. NOREN CS 일부 페이지 도입 시의 문제인 1번 문제와 동일한 문제 존재

이로 인해 DIAM에셋매니지먼트는 이번 프로젝트를 통해, 정확하고 확실한 금융정보를 공개하는 것은 물론 웹사이트 신뢰성을 향상시키고자 하였다. 

(왼쪽부터)DIAM에셋매니지먼트 사노 씨, 미우라 씨, 하라 씨

[(왼쪽부터)DIAM에셋매니지먼트 사노 씨, 미우라 씨, 하라 씨]

■ NOREN CS/NOREN DS 도입 이유

기존에 보유하고 있던 여러 문제들로 인해, CMS 도입에 대한 검토를 시작하게 되었다.

NOREN CS 도입 이유는 하기와 같다.
1. 운용의 용이성(쉬운 사용법, 수많은 정보 관리, 신속한 파일 배포, 다양한 상황 대응 가능 등)
2. 기술적인 문제의 해결(HTML 파일 작성 및 미숙한 준비로 인한 레이아웃이 깨지는 현상, 게재할 정보의 증대로 인한 수작업 대응 등의 문제 해결) 

NOREN DS 도입 이유 또한 다음과 같다.
1. 외부 파일 관리 및 파일 배포의 자동화 기능
2. NOREN CS와 같은 운용의 용이성과 승인 절차 기능 보유

NOREN CS/NOREN DS 도입 후 변화

[NOREN CS/NOREN DS 도입 후 변화]

■ NOREN CS/NOREN DS 도입 후 효과

NOREN CS를 통해 전 페이지의 디자인 및 사용성이 강화되었으며, NOREN DS를 통해서는 자동 디플로이, 승인룰 기능을 통한 금융상품 정보 발신에 있어서 신뢰도가 향상되었다. 따라서 효율적인 운용체제의 구축과 함께 신뢰성 높은 웹사이트를 실현할 수 있었다.

■ 향후 계획

2012년에 진행한 영어판 웹사이트 구축에 있어서도 NOREN으로 작업을 완료한 상태이다. 다만 지난 2011년 03월에 발생한 '동일본 대지진'에서 얻은 경험을 감안하여, 재해대책검토팀을 새롭게 발족해 재해 대응과 관련된 정보를 배포하고 관리하고자 한다. 이를 위해 사내체제의 확립과 룰을 제정하여, 언제 어떤 상황에서도 고객에게 빠르고 정확한 정보를 전달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이고자 한다.

[취재: 2011년 09월, 출처: K.K.Ashisuto 사이트]

(주)아이온커뮤니케이션즈

대표자명 : 오재철주소 : 서울특별시 강남구 테헤란로10길 15전화번호 : 02) 3430-1200사업자등록번호 : 229-81-39181

Copyright © I-ON Communications Co., Lt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