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

I-ON in Global

아이온커뮤니케이션즈의 다양한 이야기들을 매월 뉴스레터로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I-ON in Global
고객과 정보 교환을 통해 좋은 Web사이트 구축 및 NOREN 활용을 지향하기 위한 ‘NOREN 유저회’
2014. 04. 21

 고객과 정보 교환을 통해 좋은 Web사이트 구축 및 NOREN 활용을 지향하기 위한 ‘NOREN 유저회’
* NOREN : 아이온커뮤니케이션즈 대표 콘텐츠 관리 솔루션(CMS) ‘ICS’의 일본 제품명

 

지난 3월 18일 일본 도쿄 알카디아이치가야에서 제 23회 ‘NOREN 유저회’가 진행되었습니다.

SW에 대해 까다로운 안목을 가지고 있기로 유명한 일본에서 한국의 CMS솔루션을 사용하는 것을 넘어 고객사들이 모여 정보를 교환하고 좋은 웹사이트 구축을 위해 논의하는 시간인 ‘NOREN 유저회’가 매년 개최되고 있는데요, 이는 품질의 인증을 나타낼 뿐만 아니라 고객사와의 원활한 커뮤니케이션이 지속적으로 이루어 지고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고 볼 수 있습니다.

이번 유저회에는 60여분의 고객이 참가하여 자리를 빛내주셨으며, 5시간이 넘는 긴 시간 동안 좋은 웹사이트 구축 방안과 NOREN 활용에 대한 정보를 나누며 성공적으로 진행되었습니다. 이에 지금부터 ‘NOREN 유저회’를 여러분께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제 23회 NOREN 유저회는 ㈜아시스토의 오오츠카 타츠오 대표이사의 개회선언으로 시작되었으며, 2014년 1월 23일 발족된 주식회사NOREN(주식회사 아시스토의 100% 자회사)의 대표이사 카츠다 마고토 사장의 NOREN 유저회 관련 인사말이 진행되었습니다.

더불어 이어진 순서에서는 NOREN 유저회 회장의 2013년 NOREN 유저회 활동 보고 및 2014년 NOREN 유저회 활동예정에 대한 소개를 포함하여, NOREN 제품 개발회사인 ㈜아이온커뮤니케이션즈 오재철 대표이사의 인사말이 진행되었습니다.

이러한 각 대표의 인사말들은 NOREN 유저회와의 지속적인 커뮤니케이션을 통한 협력 관계의 의미를 더욱 드높였으며, 한국의 아이온커뮤니케이션즈 대표까지 참석하여 인사를 나눔으로 인해 많은 고객들의 이목을 끌었습니다.

 본격적인 행사에서는 ‘NOREN6’에 대한 소개와 함께 데모가 약 20분가량 진행되었는데요, 한층 더 업그레이드 된 ‘NOREN6’는 청중들의 뜨거운 관심을 받으며 그 두각을 나타냈습니다.

그러면 기존의 ‘NOREN5’에 이어 더욱 새로워진 ‘NOREN6’의 주요 특징 및 기능들을 자세하게 들여다 볼까요?

업그레이드 된 ‘NOREN6’는 Html 페이지를 통한 정적 서비스뿐만 아니라, 다이나믹 서비스를 통해 동적 사이트 구축이 가능한 하이브리드형으로 진화한 것이 주요 특징이며, 동적 사이트 구축에도 대응 가능하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또한 페이지 단위뿐만 아니라 페이지 내 지역별, 상품 분류 별과 같이 고객들에게 최적의 정보를 제공할 수 있다고 합니다.

또한 만약 생성된 페이지가 웹 서버에 전달된 후에 서버의 장애가 발생하더라도 일반 공개 서버에는 아무런 영향도 생기지 않으며, 분산 아키텍처에 의해 방대한 콘텐츠의 운영도 가능하여 많은 고객들의 고민을 덜어주고 업무의 속도를 높여 효율을 극대화 할 수 있습니다.

이어 심플한 시스템 구성을 통해 일본 고객을 위한 커스터마이징에 초점을 맞췄으며, 이외에도 스마트폰과 태블릿PC 등을 포함하여 원 소스 멀티 유즈/ 멀티 디바이스 대응을 실현 가능 등 많은 특징과 편의성을 가지고 있어 행사에 참여한 고객 분들의 얼굴에는 만족스러운 표정이 가득했습니다.

많은 관심 속에서 ‘NOREN6’ 소개와 데모가 마무리 된 다음 ㈜일본항공과 일본 브랜드 전략 연구소의 강연이 이어졌습니다.

먼저 ㈜일본항공은 Web광고연구회가 개최한 「제 1회 Web그랑프리」에서 기업사이트상과 스튜던트상 총 2개를 수상한 곳인데요, 일본항공㈜의 하시모토상이 자신이 운영하고 있는 「JAL Facebook 페이지」 운영 및 소셜미디어 활용에 이르게 된 경위, 평상시의 체제와 마케팅의 효과에 대해 소개하였습니다.

약 10분여간 휴식을 가진 이후, 일본브랜드전략연구소는 일본기업232개사(280사이트)의 Web사이트가치를 조사한 일본브랜드전략연구소의 한자와상이 Web사이트의 가치와 B2B사이트, B2C사이트가 추구하는 것의 차이점 등을 사례와 함께 소개하며 유용한 정보를 제공하였습니다.

폐회 후에는 유저 간담회가 진행되어 NOREN에 대한 각종 정보를 교류하였으며, 웹에 대해서도 많은 이야기를 나누는 등 의미 있는 시간을 보냈습니다. 

이렇게 제 23회 NOREN 유저회는 모두의 박수와 함께 성공적으로 마무리되었습니다. 앞으로 NOREN의 지속적인 업그레이드를 통해 고객사와 함께 더욱 더 성장하는 아이온커뮤니케이션즈가 될 것임을 약속 드리며, 고객사의 긍정적인 커뮤니케이션이 활발히 이루어지는 NOREN유저회가 지속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주)아이온커뮤니케이션즈

대표자명 : 오재철주소 : 서울특별시 강남구 테헤란로10길 15전화번호 : 02) 3430-1200사업자등록번호 : 229-81-39181

Copyright © I-ON Communications Co., Lt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