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

Community

아이온커뮤니케이션즈의 다양한 이야기들을 매월 뉴스레터로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Community
역사 속으로 사라지는 어도비플래시(Adobe Flash)
2021. 01. 07

[이미지 출처 : 어도비]
안녕하세요 아이온커뮤니케이션즈입니다.

지난 2020년 12월 31일을 끝으로 Adobe(어도비)사의 어도비플래시(Adobe Flash)가 약 24년 만에 공식적으로 기술지원을 종료되었습니다. 사실상 서비스가 종료되어 이제 역사속으로 사라지는 추세입니다.
▷ 어도비플래시(Adobe Flash)의 역사 - 1996년 ~ 2020년
[이미지 출처 : 어도비]
어도비플래시는 인터넷 역사에서 한 획을 그은 웹 플러그인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1996년 매크로미디어라는 회사에서 '매크로미디어 플래시 1.0'이 제작되었습니다. 이후 2005년 어도비가 매크로미디어를 인수하면서 지금 우리가 알고 있는 어도비플래시로 이름이변경 되었습니다.

이 플래시는 단순한 애니메이션 제작이나 홈페이지 제작 시 각종 미디어를 원활히 작동하는 기능을 지원하여 거의 필수적으로 사용을 했습니다. 그리고 시간이 지나며 사용자의 요구와 함께 업그레이드하며 액션 스크립트 기능이 추가되어 웹 프로그래밍 언어에 버금가는 플러그인으로 진화했습니다. 그래서 많은 기업과 기관에서 어도비플래시를 적용하여 웹사이트를 구축하였습니다. 그러나 2014년도 'HTML5'라는 강력한 경쟁자가 등장하며 내리막에 접어들었습니다. 그리고 계속해서 문제가 제기되었던 보안이슈가 있습니다. 바이러스, 해킹, 랜섬웨어 등이 이 어도비플래시를 통해 사용자의 컴퓨터에 침투합니다. 어느 보안업체에 따르면 전 세계 사이버 공격의 약 30%가 이 어도비플래시로 인해 발생 되었다고 합니다.
[이미지 출처 : 게티이미지뱅크]
어도비에서도 "모든 사용자가 즉시 어도비플래시를 제거하여 시스템을 보호하기를 적극 권장한다"라고 말했습니다. 아이온커뮤니케이션즈 블로그지기 역시 또한 삭제하는 것을 추천해 드립니다. 아래 삭제 방법을 공유해 드리니 참고 바랍니다.
▷ 어도비플래시(Adobe Flash) 제거방법① - 컴퓨터 내 삭제
컴퓨터(윈도우)에서 삭제하는 방법 알려드리겠습니다.

'제어판 -> 프로그램 -> 프로그램 제거' 클릭 검색창에 'Adobe Flash Player' 검색 후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눌러 제거하시면 됩니다. 두 번째 방법은 '설정-> 앱-> 앱 및 기능' 클릭하여 검색창에 'Adobe Flash Player' 검색 후 마우스 왼쪽 버튼 클릭하여 제거 진행 하시면됩니다.
▷ 어도비플래시(Adobe Flash) 제거방법② - 언인스트롤로 삭제
'어도비 플래시 언인스트롤 설치' ←클릭, 사이트 접속 후 'Uninstaller' 클릭하여 다운로드받습니다.
다운로드받은 언인스트롤을 더블 클릭, 또는 마우스 오른쪽 버튼 클릭->열기를 하여 실행시켜줍니다.
제거 버튼을 눌러 삭제합니다.
▷ 크롬에서 어도비플래시 비활성화
크롬 우측 상단에 '점 3개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설정'에 들어갑니다.
설정에 접속 후, 좌측에 '개인정보 및 보안' 탭 클릭 후 스크롤을 아래로 내려 '콘텐츠->Flash'를 클릭합니다.
Flash 탭에 '사이트의 Flash 실행 차단(권장)'이 나오게 설정해주기 바랍니다. 만약 '우선 확인'이라고 나오면 아이콘 클릭하여 변경하시면 됩니다.

(주)아이온커뮤니케이션즈

대표자명 : 오재철주소 : 서울특별시 강남구 테헤란로10길 15전화번호 : 02) 3430-1200사업자등록번호 : 229-81-39181

Copyright © I-ON Communications Co., Lt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