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

Community

아이온커뮤니케이션즈의 다양한 이야기들을 매월 뉴스레터로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Community
스포츠레저IT 커미티 컨퍼런스 후기
2019. 07. 18


[이미지 출처 : 게티이미지뱅크]
지난 3일 오후 4시 아이온커뮤니케이션즈 본사 지하에서 '스포츠레저IT 커미티(Sports Leisure IT Committee)'의 상반기 컨퍼런스가 진행되었습니다.

아이온커뮤니케이션즈에는 솔루션을 담당하고 있는 여러 사업본부들이 있는데요. 그 중 스포츠레저 IT산업에 대한 솔루션과 서비스를 담당하는 본부가 바로 ET(Event Tech)본부입니다. ET본부는 골프대회 티켓 운영 서비스 'TAMM(Ticket Admission Marketing & Management)'과 사회인 야구 전용 스코어링 LED 전광판 ‘브리즘(Brism)을 시작으로 생활스포츠 경기의 개최/참가부터 결과 분석, 경기 영상 스트리밍/클립 감상 등 전 과정에 대한 기능을 통합 제공하는 '경기지원시스템'에 이르는 서비스들을 선 보이고 있습니다.

이러한 기술력을 바탕으로 활발한 국내외 활동을 진행중입니다. 특히 국내에서는 최근 인공지능 기반 서비스 로봇을 개발한 로보러스와 '스포츠산업 및 정보통신산업 발전' 위한 MOU를 체결했으며, 국외에서는 미국의 퍼시픽 프로 풋볼 리그(Pacific Pro Football League)와 기술 및 서비스를 제공에 대한 업무협력(LOI)을 체결했습니다.

[스포츠레저IT 커미티 컨퍼런스 현장]
아이온커뮤니케이션즈는 다양한 기술력 여러 기관 및 기업들과 업무협력을 진행하며 상호 발전을 도모하고 있는데요. 이번 스포츠레저IT 커미티도 그러한 흐름의 일환으로 볼 수 있습니다. 스포츠레저IT 커미티는 관련 기업을 대상으로 아이온커뮤니케이션즈의 스포츠레저IT 사업을 홍보하고 새로운 스포츠 비지니스 가치 창출을 위해 추진하게 되었습니다. 이번 상반기 커미티 컨퍼런스에서는 스포츠레저 사업을 진행하는 8개의 주요 관련 기업들이 참석했는데요. 아이온커뮤니케이션즈의 TAMM, BRISM, 경기지원시스템 등의 솔루션/서비스 소개와 스포츠레저 IT 사업에 대한 다양한 의견을 공유하는 자리가 되었습니다.

스포츠레저IT 커미티는 지속적으로 상하반기에 걸쳐 컨퍼런스를 진행하기로 계획되어 있으며, 올 12월에 다음 커미티 컨퍼런스를 진행할 예정입니다. 신속한 스포츠시장 동향 파악 및 B2B Networking 역량 강화와 함께, 다양한 스포츠비즈니스를 전개하는 기업들과의 꾸준한 교류를 통한 사업 범위 확대의 장이 되기를 기대합니다.

많은 관심 부탁드리겠습니다.

(주)아이온커뮤니케이션즈

대표자명 : 오재철주소 : 서울특별시 강남구 테헤란로10길 15전화번호 : 02) 3430-1200사업자등록번호 : 229-81-39181

Copyright © I-ON Communications Co., Lt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