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

Community

아이온커뮤니케이션즈의 다양한 이야기들을 매월 뉴스레터로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Community
ICS 6.2 릴리즈 행사 진행
2018. 09. 14

지난 9월 12일 아이온커뮤니케이션즈 지하 회의실 오디토리움에서 ICS 6.2 릴리즈 행사가 진행되었습니다.

[ICS 6.2 행사 시작 모습]
ICS는 자사 콘텐츠 관리 시스템인데요. 최근 ICS가 6.2 버전으로 업그레이드되었습니다.

이번 ICS 6.2 버전은 이전 버전과 비교하여 기술 트렌드의 요구에 맞게 시스템 환경을 설정했으며, 효율성을 높이기 위해 오픈소스 교체, 서비스 최적화를 위해 설계를 변경하는 등 아키텍처 측면에서 많은 변화를 줬다고 합니다. 그러한 ICS 6.2를 소개하고, 데모하는 자리가 마련되었습니다.

[ICS 6.2 변화된 점 소개 모습]
첫 번째 순서로 ICS 6.2에서 달라진 점에 대한 소개가 이루어졌습니다. 이번 업그레이드를 통해 Framework를 Struts에서 Spring으로 변경하고 MongoDB 제거, 분리되어 있던 서비스들을 하나로 통합하는 등 기술 트렌드에 맞춰 바뀌었습니다.

Restful API 또한 지원되면서 표준 연동 규격을 통해 외부 시스템 간의 연계성도 좀 더 용이 해졌는데요. 테스트 자동화가 적용되어 단위, 기능, 로드, 런 타임 오류 탐지 또한 가능해졌습니다. 해당 영역들에 대한 상세한 설명이 이어졌습니다.

[ICS 6.2 데모 모습]
소개에 이어 ICS 6.2의 데모가 이루어졌습니다. 기존 ICS 6.1과 비교하여 변화된 UI와 기능 들을 직접 눈으로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기존 ICS를 사용하고 계신 고객사와 관련 업계 종사자분들이 모이신 자리였기에 자리에 계신 분들 모두 집중하시는 분위기였습니다.

[향후 로드맵 설명 중인 대표님]
ICS 6.2에 대한 전반적인 설명과 데모가 진행된 이후, ICS의 향후 나아갈 방향에 대한 내용이 이어졌습니다.

아이온커뮤니케이션즈의 오재철 대표님은 “ICS는 기존 웹 콘텐츠 관리 시스템을 넘어 디지털 마케팅을 위한 다양한 서비스와의 연계를 통해 디지털 마케팅 플랫폼으로서 역할을 목표로 하고 있다"라며, “ 해당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구체적인 로드맵과 기간을 설정했다"라고 전하셨습니다.

마지막으로 방문하신 손님들을 위한 간단한 케이터링이 진행되었는데요.

간단한 음식과 함께 인사를 나누고 자유롭게 의견을 나누며 ICS에 대한 궁금증을 해결하는 시간을 가진 후, 행사는 마무리되었습니다.

지난 19년간의 ICS는 향후 로드맵과 같이 디지털 마케팅 플랫폼으로서 발전을 위해 지속적으로 업그레이드를 할 예정이라고 하는데요. 앞으로 더 발전하게 될 ICS의 모습이 기대가 됩니다.



자세한 ICS 6.2 릴리즈 변화 내용이 궁금하다면?


아이온커뮤니케이션즈 대표가 말하는 ICS 6.2


(주)아이온커뮤니케이션즈

대표자명 : 오재철주소 : 서울특별시 강남구 테헤란로10길 15전화번호 : 02) 3430-1200사업자등록번호 : 229-81-39181

Copyright © I-ON Communications Co., Lt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