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

Community

아이온커뮤니케이션즈의 다양한 이야기들을 매월 뉴스레터로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Community
아이온커뮤니케이션즈, 에반젤리스트 운영
2018. 08. 28

지난 8월 16일 본사 지하 회의실 오디토리움에서 에반젤리스트 운영/활동에 대한 설명회가 진행되었습니다.

[에반젤리스트 운영/활동에 대한 설명회]
에반젤리스트란 원래 전도사, 4대 복음서의 저자 등으로 쓰이는 단어였는데요. 여기서는 한 분야에 지식과 역량을 갖추어 해당 산업의 가치를 전달할 수 있는 사람이라는 뜻으로 쓰입니다. MS, Adobe 외 다수의 기업에서도 운영하고 있는 제도입니다.

아이온커뮤니케이션즈에서도 모든 아이오닌의 역량 강화를 위해 에반젤리스트 활동 프로그램을 운영하게 되었습니다. 아이온커뮤니케이션즈는 기존에도 다양한 교육 지원을 해왔는데요. 사내 세미나, 숭실 대학원 교육 지원 등의 내부 교육제도를 운영하며 직원의 역량 강화에 꾸준히 힘쓰고 있습니다.

[강의를 경청중인 아이오닌]
에반젤리스트의 목적은 아이오닌의 자기개발과 지식의 공유를 통해 역량발전에 기여할 수 있도록 돕는 것입니다. 스스로 학습을 통해 전문가로 거듭나고, 습득한 지식을 나눌 수 있는 지식 교류의 역할을 통해 전체 아이오닌의 전문성이 강화되어 아이온의 제품 품질 또한 높아질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으로 보입니다. 이 과정을 통해 전체 아이오닌의 전문성이 강화되어 아이온의 제품 품질 또한 높아질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합니다.

에반젤리스트 직급, 직무분야, 근속년수 등의 제한없이 누구나 지원가능하며 8월 기간 동안 모집을 진행합니다. 모집 분야는 매월 업데이트 진행 예정인데요, 이번 8월의 모집분야는 devOps & Agile(Jekins, Docker, Scrum 등) / Frontend Dev(vue, react, nodeJs, javascript, bootstrap 등) / Online Collaboration(Google docs, gsuite, slack, samepage, teams, zoom 등)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한 명이 최대 3가지 분야에 동시 신청하는 것도 가능한데요. 단 각각 별도 계획서를 제출해야 합니다. 모집은 아직 진행 중이며, 현재 10명이 지원했다고 합니다.

[에반젤리스트 8월 모집분야]
후보자가 되면 1~3개월 간 학습활동을 진행하게 되는데요. 월 1회 진행 한 학습/연구활동 내용을 등록하면 됩니다. 에반젤리스트 후보 기간동안 월 5일 이내로 자유롭게 시간을 지정하여 연구활동에 집중할 수 있습니다. 학습기간 종료 시에는 학습결과보고 내용을 등록하게 되는데요. 결과보고서의 내용을 바탕으로 내부에서 심사를 진행하여 최종 에반젤리스트 선정 여부를 결정합니다.

에반젤리스트로 선정이 되면 월 1회 이상 관련 최신 동향 등 관련자료를 게시하고, 활동 기간 내 관련분야 사내 교육을 3회 이상 진행하게 됩니다. 후보자 기간 동안 학습활동을 통해 쌓은 지식을 아이오닌과 공유할 수 있는 것인데요. 학습했던 아이오닌 뿐만 아니라 아이오닌 모두가 해당 분야에 대한 전문 지식을 습득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함입니다.

에반젤리스트로 활동 하게 될 시 다음과 같은 지원이 이루어집니다. 기본 월 50만원에서 최대 150만원(3가지 모집 분야에 지원 시)의 활동비와 그 외 개인이나 스터디그룹의 운영에 필요한 비용이 지원됩니다. 더불어 사내 슈퍼엔지니어와 정기적인 미팅을 요구할 수 있어 다양한 정보를 얻을 수 있는 기회도 제공됩니다. 역량 강화를 위해 아낌없는 지원을 하고자 하는 아이온의 모습이 돋보입니다.

에반젤리스트의 차후 활동이 기대가 되는데요. 앞으로도 아이온커뮤니케이션즈는 아이오닌 들의 역량 개발을 위해 아낌없는 지원을 하며 회사와 개인 모두 발전할 수 있기를 바랍니다.

(주)아이온커뮤니케이션즈

대표자명 : 오재철주소 : 서울특별시 강남구 테헤란로10길 15전화번호 : 02) 3430-1200사업자등록번호 : 229-81-39181

Copyright © I-ON Communications Co., Lt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