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

Community

아이온커뮤니케이션즈의 다양한 이야기들을 매월 뉴스레터로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Community
사람이 중심이 되는 아이온커뮤니케이션즈, 인적 역량 강화를 위한 학습조 운영
2014. 10. 07

인적자원개발에 대한 중요성은 어제 오늘 일이 아닌데요. 급격한 기업의 환경변화 속에서 경쟁요소의 초점은 양에서 질로 이동함으로써 창의성이 더욱 중요하게 되었으며, 이러한 외부환경으로 인해 현재 그리고 미래를 위해 학습은 전 조직에 걸쳐 선택이 아닌 필수적이게 되었습니다.

환경에 대한 대응능력이 강조되는 현대의 기업 환경에서 학습조는 기업에게 있어 지식자원을 체계적으로 축적하고 이를 조직 전체로 확산시켜 구성원의 능력이나 기술을 향상시킴으로써, 구성원 스스로 문제를 해결할 수 있도록 해줍니다.

아이온커뮤니케이션즈는 이전부터 직급과 관계없이 지식을 공유하고 자기개발을 통해 실력을 증진시킬 수 있는 사내 교육센터를 지속적으로 운영하고 있지만, 이번에는 조직학습의 생활화 즉 제도화에 의한 새로운 지식을 창출·활용함으로써 개인적으로는 자기혁신 및 업무능력이 더욱 향상되게 하고 조직적으로는 조직역량 강화를 통해 조직운영 성과가 지속적으로 극대화될 수 있도록 하고자 09월 01일부터 학습조를 운영하게 되었습니다.

이외에도 학습조는 자발성, 참여성, 주체성이 존중되는 조직으로 관리자의 독단적, 강제적, 하향적인 결정에 따라 수동적인 형태로 학습하는 것이 아니라 전략적 학습리더십과 지식공유로 인해 직무만족도를 높이는데 긍정적인 역할을 하고 있으며, 이러한 직무만족은 결국 조직성과의 달성에도 긍정적인 역할을 하는 등 다양한 장점을 가지고 있어 많은 기업들이 꾸준한 관심을 가져왔습니다.

아이온커뮤니케이션즈 학습조의 자격은 회사에 근무하는 전 임직원이며, 개인 또는 그룹의 역량 강화에 도움이 될 수 있는 주제로 진행해야 합니다. 등록기준은 가급적 직급간에 편중되지 말아야 하며, 회원수는 최소 4명 이상으로 하되 최소 운영기간은 6개월입니다. 가입 규정에 있어서는 크게 제한은 없으며 개인의 성향에 따라 여러 학습조에 참여하는 것이 가능하다고 하니 많은 임직원들에게 있어 좋은 기회이자 유익할 것으로 기대되는데요.

관계자에 따르면 “신뢰를 바탕으로 능동적·적극적인 참여를 통한 학습 활동이 가능하도록 여건을 조성하여 조직 활동을 통해 형성된 구체적인 성과를 바탕으로 새로운 가치와 함께 조직과 조직 구성원, 고객에 대한 만족 등을 지향해 나가고자 설립하게 되었다”라며, “이를 통해 직장이 단순한 일터로 인식되는 것이 아닌 배움의 장이 될 수 있도록 전문가 양성을 위한 지속적인 노력과 함께 기업 경쟁력 강화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포부를 밝혔습니다.

글로벌 소프트웨어 서비스 기업으로 거듭나기 위해 내부적으로도 변화와 함께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는 아이온커뮤니케이션즈. 앞으로도 여러분의 지속적인 관심과 성원을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아이온커뮤니케이션즈의 로고 


 

(주)아이온커뮤니케이션즈

대표자명 : 오재철주소 : 서울특별시 강남구 테헤란로10길 15전화번호 : 02) 3430-1200사업자등록번호 : 229-81-39181

Copyright © I-ON Communications Co., Lt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