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

Column

아이온커뮤니케이션즈의 다양한 이야기들을 매월 뉴스레터로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Column
[특집] 아이온커뮤니케이션즈 신제품 ICE 1.0 및 iDrive 1.0 GS인증 획득으로 다시 한번 기술력 입증!
2015. 09. 24

아이온커뮤니케이션즈 신제품인 ICE 1.0 및 iDrive 1.0이 뛰어난 기술력을 바탕으로 최근 한국정보통신기술협회(TTA)로부터 GS인증을 연달아 획득하였습니다. 이 GS인증 획득 관련 소식은 다양한 언론매체를 통해 전해졌으며, 더 자세한 내용은 기사에 인용된 원문을 통해 알아봅시다.

<신제품 ICE 1.0 GS인증 기사 원문>

[아이온커뮤니케이션즈의 신제품 ‘I-ON Contents Ecosystem 1.0(이하 ICE 1.0)’ 제품패키지 모습]
[아이온커뮤니케이션즈의 신제품 ‘I-ON Contents Ecosystem 1.0(이하 ICE 1.0)’ 제품패키지 모습]


기업용 콘텐츠 관리 시스템(CMS) 대표 기업, 아이온커뮤니케이션즈(대표 오재철, www.i-on.net)는 최근 한국정보통신기술협회(TTA)로부터 신제품인 ‘I-ON Contents Ecosystem 1.0(이하 ICE 1.0)’의 소프트웨어 품질인증(GS, Good Software)를 획득했다고 20일 밝혔다. 

GS인증을 받은 ‘ICE 1.0’은 콘텐츠 대용량화, 갱신주기 단축, 실시간 콘텐츠 니즈의 증대, 소비채널의 다양화 등 급변하는 환경 속에서, 단순한 콘텐츠 관리가 아닌 콘텐츠 라이프 사이클 관리를 위한 솔루션으로, 수집부터 관리, 배포, 서비스까지의 효율적이고도 일관된 End-to-End 솔루션을 제공한다.  

주요 기능을 살펴보면 각 컨텐츠 제공사마다 개별 시스템 제공 및 각 서비스 규모에 알맞은 API 모듈별 기능, 자동 API 생성이 가능하게 하는 설정 기반의 시스템 운영이 가능하며, 다양한 유형별 상품의 구성, 연동을 통한 콘텐츠 입수 및 배포 기능, 정산 및 각종 통계의 제공, N스크린 환경 지원 등 여러 기능을 보유하고 있어 최적화된 콘텐츠 서비스 관리가 가능하다. 

또한 기존 시스템과는 달리 서비스를 위한 제작 전반과 서비스 지원, 유통 콘텐츠의 제작과 서비스 지원, 유통 등 콘텐츠를 관리하고 이를 정제함으로써, 더욱더 높은 가치를 창출할 수 있도록 도움을 준다. 

이에 ICE 1.0은 영화 혹은 비디오와 같은 영상물, 방송, 음악, 애니메이션, IPTV 등 주로 미디어 분야의 디지털 콘텐츠 전반에 적용되고 있으며, 도입한 고객사마다 관리 효율을 넘어 서비스까지 가능하여 큰 호응을 보이고 있다. 

아이온커뮤니케이션즈 관계자는 “신제품 ICE 1.0에 대해 GS인증을 획득함으로써, 그 우수성을 입증하게 되어 기쁘다”며, “이번 인증을 계기로 다양한 경로로 수집되는 콘텐츠에 대해, 사용자 니즈에 맞춰 더욱 최적화된 통합 콘텐츠 관리 시스템으로 발전시키는 것은 물론 급변하는 시장 환경에서도 경쟁력을 확보할 수 있도록 끊임없는 연구와 기술개발, 신규 고객 확보에 주력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현재 해당 솔루션은 딥러닝을 적용한 지능형 워크플로우 관리 기능과 디지털 컨텐츠간의 융합 서비스를 개별 사용자에게 특화된 서비스를 제공하도록 고도화하여, 조만간 ICE 2.0을 출시할 예정이라고 한다. ICE에 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아이온커뮤니케이션즈 공식 홈페이지 내 ICE 제품 페이지(http://www.i-on.net/product/ice/index.html)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ICE 솔루션에 대한 궁금한 사항은 메일([email protected])로 문의하면 된다. 

<신제품 iDrive 1.0 GS인증 기사 원문>

[아이온커뮤니케이션즈의 신제품 ‘SaaS based EDMS 1.0(이하 iDrive 1.0)’ 제품패키지 모습]
[아이온커뮤니케이션즈의 신제품 ‘SaaS based EDMS 1.0(이하 iDrive 1.0)’ 제품패키지 모습]

기업용 콘텐츠 관리 시스템(CMS) 대표 기업, 아이온커뮤니케이션즈(대표 오재철,www.i-on.net)는 최근 한국정보통신기술협회(TTA)로부터 신제품인 ‘SaaS based EDMS 1.0(이하 iDrive 1.0)’의 소프트웨어 품질인증(GS, Good Software)를 획득했다고 4일 밝혔다.

GS인증을 받은 ‘iDrive 1.0’은 종이로만 보관되던 다양한 사내 문서를 전산화, 중앙화하여 보안성, 보존성, 공유성, 접근성을 높여주어 뛰어난 비용 절감 효과와 업무 효율성을 증가시켜주는 진정한SaaS(Software as a Service) 기반 문서 자산화 솔루션으로, 이 솔루션을 통해 체계적으로 편리하게 문서를 관리할 수 있으며 PC 내 모든 문서를 문서 자산화하여 관리함으로써 문서의 유실 및 유출에 대한 방지를 강화할 수 있다.

주요 기능을 살펴보면 다수의 사용자에게 서비스를 지원하는 멀티테넌트(Multi-tenant) 기능, 개인 pc에서 작업하는 모든 문서를 문서중앙화 서버에 자동으로 저장·관리·업로드해주는 기능, 사내 메일 서버와 연동하여 메일에 첨부된 문서파일을 자동으로 전용 서버에 저장하는 이메일 아카이빙(Email Archive) 기능, 부트스트랩 기반으로 웹·모바일 어디서나 사용 가능한 인터페이스 기능, 사용자 현황부터 자산화 상태까지를 다양한 지표로 한눈에 파악할 수 있는 대시보드 기능 등 여러 기능을 보유하고 있어 언제 어디서나 편하고 쉽게 기업 문서 관리가 가능하다.

또한 기존 문서관리체계에서 발생하였던 문서 관리 비용, 보안 문제, 편의성 및 접근성을 대폭 강화하여 업무의 효율성을 크게 향상시키는 것은 물론 타 서비스와의 연동을 통해 회사의 모든 시스템을 중앙 집중화, 자동화, 자원화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한다.

이에 ‘iDrive 1.0’은 기업 내 모든 문서의 생성, 승인에서부터 저장, 폐기까지 문서의 모든 라이프 사이클을 보다 효율적으로 관리가 가능하여 도입한 고객사들에게 사내 협업을 위한 최적화된 통합 문서관리 시스템이라는 큰 호평을 받고 있다.

아이온커뮤니케이션즈 관계자는 “심혈을 기울여 만든 신제품 iDrive 1.0이 GS 인증을 획득하여 매우 기쁘다”라며, “이번 인증을 계기로 보다 최적화된 문서 관리 시스템을 만들기 위해 iDrive 1.0의 연구와 개발에 더욱 박차를 가하여 올해 연말에는 iDrive의 서비스 버전도 출시할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iDrive에 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아이온커뮤니케이션즈 공식 홈페이지 내 iDrive 제품 페이지(http://www.i-on.net/product/iDrive/index.html)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iDrive 솔루션에 대한 궁금한 사항은 메일([email protected])로 문의하면 된다.

(주)아이온커뮤니케이션즈

대표자명 : 오재철주소 : 서울특별시 강남구 테헤란로10길 15전화번호 : 02) 3430-1200사업자등록번호 : 229-81-39181

Copyright © I-ON Communications Co., Lt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