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

Column

아이온커뮤니케이션즈의 다양한 이야기들을 매월 뉴스레터로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Column
㈜아이온커뮤니케이션즈, 체코 프라하에서 EUREKA 프로젝트 진행
2014. 06. 16

- 프로젝트매니지먼트팀 이휘성 주임연구원이 들려주는 프로젝트 미팅 후기 -

체코 프라하의 모습 

[체코 프라하의 모습]

(주)아이온커뮤니케이션즈는 산업통상자원부가 주최하고, 한국산업기술진흥원이 주관하는 ‘제 5회 코리아 유레카 데이 2014(KOREA EUREKA DAY 2014, NORWAY)’에 참여하여 본격적으로 유럽시장 진출에 나섰습니다.

현재 ㈜아이온커뮤니케이션즈는 2014년부터 체코, 슬로베니아, 몬테네그로, 터키 총 4개 유럽 국가와 EUREKA 협력 프로젝트이자 클라우드 기반 전자문서의 장기보존을 위한 전자문서 시스템 개발인 ‘LAEDOC 프로젝트(Longterm Archivation of Electronic DOcument in Cloud)’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본 프로젝트는 ㈜아이온커뮤니케이션즈가 보유하고 있는 클라우드 관련 분산 리파지토리 서비스 기술인 ‘GAIA’에 대한 관심을 바탕으로 참여를 제안 받게 되었으며, 체코 프라하 소재의 소프트웨어 기업인 ‘software602’에서 시작하게 되었는데요.

이 프로젝트는 안면인식∙음성인식의 생체 정보인식 전문 기업과 협력하여 보안 접속을 강화한 신개념의 기술이자 모바일 기기 접속을 통한 편의성 증대 등을 목표로 하고 있으며, ㈜아이온커뮤니케이션즈에서는 본 프로젝트 참여로 문서저장을 위한 확장성(scalability), 가용성(availability), 접근성(accessibility)을 가진 분산 리파지토리를 만들 예정임과 동시에 혁신적이면서도 우수한 모델을 개발하는데 기여할 수 있어서 많은 이들의 이목과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체코 프라하 소재 소프트웨어 기업 software602

[체코 프라하 소재의 소프트웨어 기업 software602]

한편 설레는 마음을 안고 체코 프라하에 있는 소프트웨어 기업이자 장기보존 및 문서보안 전문업체인 software602를 방문하니, 본 프로젝트의 담당자(coordinator, 코디네이터)인 Zdenek Zalis과 실무 담당자인 Martin이 ㈜아이온커뮤니케이션즈 관계자들을 반갑게 맞이해 주었는데요.

또한 때맞춰 도착한 안면 생체정보 인식 전문업체인 Alpenion(슬로베니아)과 음성 생체정보 인식 전문업체인 SESTEK(터키), 그리고 DB(오라클) 관리 전문 업체인 MG soft(몬테네그로) 책임자들과 함께 화기애애한 상호 소개시간을 가지는 등 의미 있는 시간을 보냈습니다.

이날 프로젝트 미팅에서는 서로의 업무 역할을 명확하게 정의하고 LAEDOC 프로젝트의 목표를 공유하였으며, 본 프로젝트를 통해 얻게 될 결과들에 대해서도 논의하였습니다. 이로 인해 모두가 앞으로 만들어질 결과물에 대한 부푼 꿈을 가지게 되었으며, 많은 기대를 하게 되었습니다.

체코 프라하의 야경

[체코 프라하의 야경]

프로젝트 미팅이 성공적으로 마치고 난 뒤에는 맥주가 유명한 체코 프라하의 야경을 보면서 원활한 업무협력 및 친목을 위해 서로 더욱 자세히 알아가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이러한 좋은 시간을 가져서 일까요? 서로에 대한 벽도 사라지게 되었으며, 다양한 이야기를 나눔으로써 서로 즐겁고 유익한 시간이 되어 관계가 한층 더 깊어지게 되었습니다. 

다음날 실무에 대한 업무 및 행정업무에 대한 미팅을 모두 마치고 난 다음에는 LAEDOC 프로젝트 참가 회사들과의 아쉬운 작별 인사를 하게 되었는데요.

작별 인사와 함께 총 연구기간만 약 1년 반인 본 프로젝트가 설레는 마음으로 진행하다 보면, 눈 깜짝할 사이에 끝나게 되는 건 아닐지 행복한 고민을 하게 되었습니다. 또한 프로젝트가 훌륭한 성과를 거두며 성공적으로 마무리되었으면 하고, 이 프로젝트로 ㈜아이온커뮤니케이션즈가 세계 100대 글로벌 소프트웨어 기업으로 거듭나는데 한 발짝 더 다가섰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지금까지 프로젝트 미팅 관련 후기였습니다. 감사합니다.^^

- 글 작성 / 자료제공: R&D사업본부 프로젝트매니지먼트팀 이휘성 주임연구원

(주)아이온커뮤니케이션즈

대표자명 : 오재철주소 : 서울특별시 강남구 테헤란로10길 15전화번호 : 02) 3430-1200사업자등록번호 : 229-81-39181

Copyright © I-ON Communications Co., Lt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