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아이온커뮤니케이션즈의 최신뉴스를 알려드립니다.

아이온커뮤니케이션즈, 전기차 충전소 및 해상 양식장 관련 특허 2건 취득

보도자료
2023.12.07

비정형 데이터 관리 전문기업 아이온커뮤니케이션즈(대표 오재철, www.i-on.net)가 전기차 충전소와 해상 양식장에 관한 특허 2건을 취득했다고 전했다.

충전소 이용률 및 충전 특성을 기반한 맞춤형 충전소 추천 시스템 및 방법
본 특허는 전기차를 운전하는 사용자가 충전소의 이용률을 미리 파악하고, 운전자의 충전 행태에 기반하여 최적의 충전소를 추천해주는 맞춤형 충전소 추천 시스템과 그 방법에 관한 것이다.

맞춤형 충전소 시스템은 충전 가능한 충전소 상태 정보를 포함하면서, 운전자의 주요 충전 시간대, 평균 충전 지속시간, 자주 사용하는 충전소 등 다양한 정보를 활용하여 충전 패턴을 추출하고, 이를 바탕으로 추천 목록을 생성한다.
[그림1. 본 특허 예시 이미지]
해상 양식장의 피해 저감을 위한 해상 인프라 관리 시스템 및 방법
본 특허는 해상 풍력 구조물과 전력 공급에 유리한 점을 활용하여 구조물과 연계하는 양식장의 산소 농도 관리 및 양식장 어패류에 영향을 줄 수 있는 외부 환경에 대응할 수 있는 설비를 가동을 통해 양식장 피해를 최소화 하는 해상 풍력 인프라 관리 시스템 및 방법에 관한 것이다.
[그림2. 본 특허 예시 이미지]
아이온커뮤니케이션즈는 최근 3년 동안 전기차 충전과 관련한 특허를 적극적으로 확보하였으며, 내년에는 본격적으로 충전 사업을 확장하기 위한 준비를 하고 있다.

무엇을 도와드릴까요?

하단 문의하기를 통해 궁금한 점을 남겨주시면 확인 후
담당자가 상세히 답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문의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