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

News

아이온커뮤니케이션즈의 다양한 이야기들을 매월 뉴스레터로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News
아이온커뮤니케이션즈 ‘UHD 아카이브 콘텐츠 플랫폼 1’, GS인증 1등급 획득
2019. 03. 22


아이온커뮤니케이션즈 ‘UHD 아카이브 콘텐츠 플랫폼 1’, GS인증 1등급 획득


지난 3월 11일 아이온커뮤니케이션즈(대표 오재철, www.i-on.net) 가 한국정보통신기술협회(TTA)로부터 제품 ‘UHD 아카이브 콘텐츠 플랫폼 1’의 소프트웨어 품질인증(GS, Good Software) 1등급을 획득했다.

GS인증은 국산 소프트웨어의 품질을 인증하는 제도로써 SW의 기능성, 사용성, 이식성, 신뢰성 등을 평가해 인증하는 제도이다. 인증 획득 시, 조달청 제3자 단가계약 체결 및 나라장터 등록, 정부 우선 구매 대상 지정 등의 혜택을 받는다.

이번 인증받은 SW는 UHD 영상 콘텐츠의 메타데이터를 관리하고, 아카이브 시스템에 이관/반출을 요청하며 UHD 영상 콘텐츠 아카이브 관리를 목적으로 하는 플랫폼이다. 주요 기능은 콘텐츠 아카이브 관리, 제작/편성 등의 메타데이터 관리, 반출 영상에 대한 트랜스코딩 요청에 대해 처리를 한다.

이 SW는 아이온커뮤니케이션즈의 “ICE3.0” 플랫폼으로 구현되었으며, MSA(Micro Service Architecture) 기반으로 다양한 애플리케이션 서비스들과 연결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최근에는 디지털 마케팅을 위한 DXP(Digital Experience Platform)으로써 제공할 수 있는 콘텐츠 관리, 전자상거래, 마케팅 캠페인, 빅데이터 분석 등의 기능을 통합한 플랫폼으로 고도화하여, 영상 콘텐츠 관리 외에도 금융, 유통, 제조 등 다양한 산업 군에 적용을 확대하고 있다.

최근 아이온커뮤니케이션즈는 이 플랫폼을 기반으로 B2B 상품관리 시스템 구축, 브랜드샵 구축/관리, 복지몰(폐쇄몰), 음원 서비스 시스템 구축 등 다양한 서비스에 적용한 사례를 가지고 있다.

아이온커뮤니케이션즈 관계자는 “이번 인증 획득을 통해서 ‘ICE3.0’ 플랫폼으로 구축된 시스템에 대한 품질의 수준을 인정받음에 따라, 해당 플랫폼을 기반으로 다양한 산업에 적용을 확대해나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

[관련뉴스]
-데이터넷: http://www.datanet.co.kr/news/articleView.html?idxno=132188
-테크월드: http://www.epnc.co.kr/news/articleView.html?idxno=82900

(주)아이온커뮤니케이션즈

대표자명 : 오재철주소 : 서울특별시 강남구 테헤란로10길 15전화번호 : 02) 3430-1200사업자등록번호 : 229-81-39181

Copyright © I-ON Communications Co., Lt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