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imes

아이온커뮤니케이션즈의 최신소식을 알려드립니다.

[솔루션소개] 태양광 모듈 관리의 핵심, iSolarMate

Community
2024. 03. 15

안녕하세요 아이온커뮤니케이션즈입니다.
오늘은 아이온커뮤니케이션즈 MDI 본부의 iSolarMate를 소개해드리겠습니다!

"iSolarMate란?"

iSolarMate는 태양광 모듈의 열화상을 AI로 진단해 주는 솔루션입니다.
모든 불량 여부·유형·위치를 쉽고 간편하게 확인하여 모듈 점검 과정에 소요되는 시간을 단축합니다.
태양광 발전소에서 모듈의 불량을 발견하지 못하여 방치할 경우, 인접 모듈의 고장과 출력 저하를 유발하게 됩니다.

이것은 태양광 발전 효율을 떨어뜨릴 뿐만 아니라 모듈을 교체해야 하는 상황까지 초래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불량 관리는 태양광 O&M(Operation and maintenance)의 중요한 항목 중 하나입니다.

iSolarMate는 쉽고 빠른 불량 관리를 지원하고자 드론 촬영 후 현장에서 결과를 확인할 수 있으며, 진단 결과 관리 기능을 제공합니다.

"iSolarMate의 핵심기능"

이러한 iSolarMate는 태양광 모듈 관리를 위한 5가지의 핵심 기능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1. 열화상 AI 분석 : AI 기술을 이용하여 열화상의 불량 유형 및 위치를 파악합니다.
2. 결과 확인 : 태양광 발전소 사진 위에 불량이 표시되고, 불량 선택 시 불량 유형(String, Diode, Cell heat, Hotspot)이 나타납니다.
3. 보고서 작성 : 원하는 내용만 담아 보고서를 작성 가능합니다.
4. 대시보드 : 진단 결과를 사용자가 파악하기 쉽도록 그래프로 제공합니다.
5. 검출 이미지 간편 관리 : 불량 유형별 필터, 조회 기능을 제공합니다.

"iSolarMate 도입의 기대효과"

1. 현장 및 사무실의 소통 원활 : 현장 작업자와 사무실 근무자가 동시에 진단 결과 확인이 가능하기 때문에 소통상 오류가 없고 의사결정이 원활해집니다.

2. 편리한 진단 결과 관리 : 대용량 서버에 진단 결과를 모두 저장하므로 데이터 손실 걱정이 없으며, 누적된 데이터들을 그래프 형태로 시각화하여 한눈에 알아보기 쉽습니다.


오늘은 아이온커뮤니케이션즈 MDI 본부의 iSolarMate 솔루션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복잡하고 머리 아픈 태양광 모듈 불량 관리, 고민하고 있는 회사가 있다면, iSolarMate를 도입하여 관리해 보는 건 어떨까요?

무엇을 도와드릴까요?

하단 문의하기를 통해 궁금한 점을 남겨주시면 확인 후
담당자가 상세히 답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문의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