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imes

아이온커뮤니케이션즈의 최신소식을 알려드립니다.

아이온커뮤니케이션즈 두 번째 스핀오프, 메타플라이어 직원 인터뷰

Community
2024. 02. 16

안녕하세요! 아이온커뮤니케이션즈입니다!

오늘은 아이온커뮤니케이션즈의 두 번째 스핀 오프, 메타플라이어의 여신 3인방을 소개해 드리고 자 합니다!

지금 만나러 가보시죠!
강지효(Johnny) : 안녕하세요. 메타플라이어 벡엔드 개발자 강지효입니다. 닉네임은 Johnny입니다. 잘 부탁드려요. 허허

고지원(Kate) : 안녕하세요. 메타플라이어 디자이너 케이트입니다. 호호

남병준(Kendrick) : 안녕하세요. 광기의 켄드릭입니다. 껄껄
강지효(Johnny) : 메타플라이어는 ‘직원들이 행복했으면 좋겠다.’라는 Jerry(CEO)의 모토에 따라 행복을 기업 경영의 최우선 가치로 삼고 있으며, 자율적이고 수평적인 팀 문화를 지향하고 있습니다.

고지원(Kate) : 메타플라이어는 ‘아이온커뮤니케이션즈’의 개발 기술 사내벤처로 시작하여 지난 2022년 3월 공식 출범하였고, 모두가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는 마케팅 플랫폼을 운영 중입니다. :)

남병준(Kendrick) : 좋은 회사입니다 ㅎㅎ. (당근을 흔들며)
강지효(Johnny) : 서비스 개발팀에서 백엔드 개발 업무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ICE 솔루션 기반의 메타플라이어 신규 서비스 개발 및 유지 보수 업무를 맡고 있습니다.

고지원(Kate) : 저는 메타플라이어에서 디자인의 전반적인 업무를 맡고 있고, 아이온 마케팅 업무로는 아이온 컬렉티브 업무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남병준(Kendrick) : 저는 홍보/마케팅 팀에서 마케팅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디지털, 콘텐츠 마케팅을 중심으로 컨설팅/대행을 진행 및 관련 업무를 전반적으로 처리합니다. 아이온 마케팅도 병행하며 콘텐츠 제작에 힘을 쏟고 있습니다.
강지효(Johnny) : 메타플라이어는 파격적인 복지 제도를 운영하고 있어요. 본사가 제주에 위치하고 있어 본사에 근무하는 직원에게 거주비를 지원하고 있으며, 연차 외에 매년 15일의 학습 휴가를 추가 지원합니다!

고지원(Kate) : 출퇴근 시간이 매우 자유로워요. 개인 스케줄에 따라 출퇴근을 할 수 있는 점이 제일 큰 장점이라고 생각해요. 반차를 쓰지 않고 병원 또는 은행을 다녀올 수 있어요!

남병준(Kendrick) : 유연근무제, 연차 외 방학 등등 수많은 복지제도들이 있지만 가장 강력한 메타플라이어의 자랑은 바로 회사 고양이들을 키우는 거예요. (두루, 마리) 언제든 제주 사무실로 놀러 오시면 고양이들을 보실 수 있습니다..!
강지효(Johnny) : 22년 11월 입사하여 메타플라이어 여러 신규 서비스 개발을 진행하였습니다. 그중 23년 하반기에 진행했던 네이버 스마트 스토어 커머스 솔루션 마켓 입점을 위한 개발과 인스타그램을 활용한 마케팅 서비스 개발 업무가 가장 기억에 남습니다. 타 서비스에서 제공해 주는 API를 활용하여, 메타플라이어에 맞는 서비스 개발한다는 것이 주니어 개발자인 제겐 어려움이 많이 있었습니다. 친절하지 못한 API 문서 분석이나 API호출량 제한 이슈 등 여러 문제가 있었지만 여러 팀원들의 도움을 통해 극복할 수 있었습니다. 이 과정을 통해 개발자로 한 층 성장했음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고지원(Kate) : 입사 후 메타플라이어 UIUX 개선을 위해 자사 서비스를 분석했습니다. 자사 서비스를 분석하며 타사 서비스를 벤치마킹하고 다양한 레퍼런스를 찾았습니다. 조사한 산출물을 가지고 여러 기획자분들과 마케터분들과 함께 회의하며 자사 서비스 개선을 위해 노력했습니다. 동료들과 열정적으로 협업하는 과정에서 디자이너로서 커뮤니케이션 능력을 한층 더 성장시킬 수 있는 좋은 기회였습니다.

남병준(Kendrick) : [소상공인 프로젝트]를 진행하며 실제 고객들의 페인 포인트와 니즈를 확인하고 컨설팅을 통해 더 나은 비즈니스를 운영할 수 있도록 도왔던 게 기억에 남습니다. 6개월간 3개의 기업 컨설팅을 진행하며 저희도 성장할 수 있는 시간이었고, 각 기업들도 유의미한 지표를 창출할 수 있어서 서로에게 좋았던 것 같아요. 단백질은 핏플, 배스밤은 하이벨라, 미백크림은 미와비!
강지효(Johnny) : 스키, 서핑과 같은 익스트림 스포츠를 좋아합니다. 하지만 계절과 지리적인 문제로 매번 즐기지 못해 매우 슬퍼요. 하지만 자전거나 수영 등 취미를 찾기 위한 다양한 활동을 해보고 있습니다.

고지원(Kate) : 영화 보는 것을 매우 좋아해요. 며칠 전에 왓챠피디아에서 평가한 영화의 개수를 봤더니 730편 정도더라고요. 호호. 보통 스릴러 영화를 보는 것을 제일 선호하지만, 호러 영화를 제외하고 모든 영화를 편식 없이 보는 편이에요.

남병준(Kendrick) : yeah buddy~ light weight baby~ 웨이트를 즐겨 하고 있습니다. 그 외에도 위험하고 스릴 있는 익스트림 스포츠나 격기 운동을 좋아해요.
강지효(Johnny) : 지난 몇 년간 놓고 있던 영어 공부를 다시 시작해 볼까 해요. 2023년은 다양한 개발 문서를 접하면서 개발자에게 있어 개발 역량만큼이나 중요한 게 영어라는 것을 깨달은 한 해였어요.

고지원(Kate) : 꽤 오랫동안 중국어를 취미로 공부를 했었는데, 한동안 손 놓고 있었어요. 올해에는 다시 공부하려고요. 언어 공부를 하다 보면 언어와 동시에 그 나라의 문화, 역사도 공부하게 되어 재밌어요.

남병준(Kendrick) : 여러 가지 목표를 세웠지만 가장 중요한 메인 목표는 여름에 클래식피지크 보디빌딩 대회 출전입니다..! 인생 첫 대회라 열심히 준비해 볼 예정입니다. 대회 이후에는 레슬링을 배워보고 싶어요.
강지효(Johnny) : 메타플라이어는 아래에 해당하시는 분들께 최적화되어있습니다.
- E가 되고 싶은 I (학습된 E로 만들어드려요.)
- 고양이 집사 (회사에 고양이가 무려 2마리)
- 다트 프로선수(매일 커피 공짜로 마실 수 있음)
- 다이어트 생각 없으신 분(대표님이 셰프에요.)

고지원(Kate) : 구성원을 배려하고 존중하는 메타플라이어에 오시면 새로운 경험하실 수 있어요! 배려와 존중이 업무에서도, 회사 생활에서도 모두 적용되니 즐거운 회사 생활을 할 수 있을 거예요!

남병준(Kendrick) : 저희 회사는 행복과 자유로움을 만끽할 수 있는 만큼 책임감도 중요합니다..! 놀 땐 놀고 일할 땐 일하면서 맡은 업무를 해내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해요. 구성원들 모두 특색 있고 재밌는 사람들이라 오시면 재밌게 함께 일할 수 있을 겁니다!

무엇을 도와드릴까요?

하단 문의하기를 통해 궁금한 점을 남겨주시면 확인 후
담당자가 상세히 답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문의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