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imes

아이온커뮤니케이션즈의 최신소식을 알려드립니다.

아이온커뮤니케이션즈의 골라보는 IT이슈(#90)

Community
2024. 01. 26

1) 라이엇게임즈, TFT 콘텐츠 확장 계획 발표

[이미지 출처 : 라이엇게임즈]
라이엇게임즈는 25일 '리그오브레전드(LOL)' 세계관 기반 전략 게임 '전략적 팀 전투(TFT)'의 콘텐츠 확장 계획을 공개했다.

라이엇 게임즈는 정규 세트 외에도 누구나 쉽게 즐길 수 있는 콘텐츠를 선보인다. 2020년 출시한 세트 3.5를 재해석한 '부활: 갤럭시'를 시작으로, 플레이어에게 호평받은 콘텐츠에 새로운 시스템을 결합한다.

플레이어는 세트 3.5를 상징하는 챔피언(다리우스, 블리츠크랭크 등)과 차원문의 전신인 은하계 외에도 증강 등 최신 시스템이 더해진 콘텐츠를 즐길 수 있다.

기사 전문 바로 가기👇
(ZDNET KOREA_240125)

2) “반려견 코 사진만 찍으면 끝”…‘개민증’ 즉시 발급된다

[이미지 출처 : 헤럴드경제]
반려견 코 사진을 휴대폰으로 찍어 올리면 반려동물 등록을 할 수 있게 됐다. 지문이 날인된 주민등록증처럼 반려견 코주름(비문)이 꾹 찍힌 ‘개민증’도 발급된다. 파이리코의 비문 기반 개체식별 기술이 연구개발특구 실증특례로 지정된 덕분이다.

이미 내장칩이나 목걸이 방식으로 반려견을 등록했더라도 비문 등록을 추가로 할 수 있다. 특히 분실 위험이 큰 외장 목걸이 방식의 경우 비문을 추가로 등록해 반려견 분실 위험을 낮출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현재 등록된 반려동물 중 53.8%는 외장형 목걸이 방식으로 등록돼 있다.

다만 관련법 개정이 완료될 때까지 기존에 등록되지 않은 반려견은 외장형 목걸이 또는 내장칩 등록 방식을 병행해야 한다.

기사 전문 바로 가기👇
(헤럴드경제_240125)

3) 애플, 자사 앱스토어 이외서 다운받은 앱에도 수수료 부과 방침

[이미지 출처 : 로이터 연합뉴스 자료사진]
애플이 유럽 사용자를 상대로 소프트웨어 관련 새로운 수수료 정책 및 관리규제를 추가할 계획이라고 미국 월스트리트저널(WSJ)이 사안에 정통한 관계자들을 인용해 24일(현지시간) 밝혔다.

3월 시행 예정인 유럽연합(EU)의 빅테크(거대 정보통신 기업) 규제법인 디지털시장법(DMA)이 자사 전속 앱스토어 외 다른 플랫폼에서도 앱을 내려받을 수 있게 허용하도록 규정한 데 따른 조처다.

보도에 따르면 애플은 EU의 빅테크 규제법 시행으로 외부 플랫폼에서의 앱 다운로드를 허용하되, 애플이 앱을 검증할 수 있는 권한을 부여할 방침이다

기사 전문 바로 가기👇
(연합뉴스_240125)

무엇을 도와드릴까요?

하단 문의하기를 통해 궁금한 점을 남겨주시면 확인 후
담당자가 상세히 답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문의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