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imes

아이온커뮤니케이션즈의 최신소식을 알려드립니다.

아이온커뮤니케이션즈의 골라보는 IT이슈(#89)

Community
2023. 12. 20

1) 갤럭시 자가수리, S23·폴더블도 된다

[이미지 출처 : 삼성전자]
삼성전자가 ‘자가수리 프로그램’의 대상모델을 스마트폰 ‘갤럭시S23’과 폴더블폰 ‘갤럭시Z플립5’, ‘갤럭시Z폴드5’ 등 최신 제품군으로 확대했다고 20일 밝혔다. 자가수리 프로그램은 소비자가 서비스센터를 방문하는 대신 온라인으로 부품과 수리도구를 구입해 스스로 수리하도록 지원하는 서비스다.

삼성전자는 올해 5월 국내에 자가수리 프로그램을 도입한 후 갤럭시S20∙S21∙S22 등 구형 스마트폰만을 지원해왔다. 이날부터 갤럭시S23, 갤럭시Z플립5, 갤럭시Z폴드5, 갤럭시S23 팬에디션(FE) 등 올해 출시된 제품 사용자들도 이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태블릿PC ‘갤럭시탭S9’과 ‘갤럭시탭A9플러스’, 노트북 ‘갤럭시북2프로’ 등도 순차적으로 지원된다.

기사 전문 바로 가기👇
(서울경제_231220)

2) '구글 폼' 잡아라…네이버, 새 설문 플랫폼 내놨다

[이미지 출처 : 네이버]
네이버가 손쉽게 설문조사를 제작하고 공유할 수 있는 새로운 설문 플랫폼 ‘네이버 폼’을 19일 베타 출시했다. 무료 설문조사 플랫폼의 대명사로 자리잡은 ‘구글 폼’과 경쟁에서 살아남을 수 있을지에 관심이 쏠리고 있다.

네이버 폼은 다양한 템플릿을 활용해 설문을 제작, 편집, 공유하거나 참여할 수 있다. PC와 모바일 경계 없이 이용하는 기기에 최적화된 사용자 환경(UI)을 제공한다. 용도별 템플릿을 구체화한 게 특징이다. 모임 활동에 필요한 일정 잡기나 참석 여부 확인, 주소록 제작은 기본이다. 판매와 마케팅 등 비즈니스 활동을 위한 고객 문의 접수나 만족도 조사, 체험단 모집 템플릿도 있다.

네이버 측은 “학교나 학원 등 교육 현장에서 활용하기 좋도록 체험학습 보고, 학부모 상담 등 여러 용도의 템플릿을 마련했다”며 “추후 퀴즈 유형의 템플릿도 추가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기사 전문 바로 가기👇
(한국경제_231220)

3) "인스타판 별풍선?…이젠 ‘릴스’서 ‘스타’ 쏜다

[이미지 출처 : 인스타그램]
인스타그램이 새로운 수익 창출 기능인 기프트·구독·보너스 프로그램을 한국에 도입한다고 20일 밝혔다. 창작자들은 인스타그램의 숏폼 영상 플랫폼인 릴스와 구독 프로그램을 통해 추가 수익을 창출할 수 있다.

인스타그램 기프트는 릴스 콘텐츠를 통해 팬들로부터 수익을 얻을 수 있는 기능이다. 팬들은 앱에서 ‘스타’를 구매해 좋아하는 창작자에게 보낼 수 있다. 기프트를 보낼 때 팔로우 여부는 상관없다. 창작자는 스타 하나당 일정 금액을 정산 받을 수 있다.

인스타그램 관계자는 “이번에 도입되는 기능들은 앞서 미국 등 일부 지역에서 시범 운영 후 창작자로부터 긍정적인 반응을 얻은 바 있다”며 “앞으로도 인스타그램은 창작자들이 자신의 관심사를 자유롭게 표현하고, 이로써 더욱 크게 성장할 수 있도록 다방면의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전했다.

기사 전문 바로 가기👇
(서울경제_231220)

무엇을 도와드릴까요?

하단 문의하기를 통해 궁금한 점을 남겨주시면 확인 후
담당자가 상세히 답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문의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