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imes

아이온커뮤니케이션즈의 최신소식을 알려드립니다.

Data Driven Smart Charging Platform 을 아시나요?

Community
2023. 12. 12

안녕하세요 아이온커뮤니케이션즈입니다.
오늘 소개할 콘텐츠는 Data Driven Smart Charging Platform입니다.
Data Driven Smart Charging Platform란 무엇일까요?

"Data Driven Smart Charging Platform"

"Data-Driven Smart Charging Platform"은 데이터 기반 지능형 충전 플랫폼을 의미합니다. 해당 플랫폼은 전기차 충전 관련 데이터를 수집, 분석 및 활용하여 전기차 충전을 더 효율적이고 스마트하게 관리하고 최적화하는 목적으로 개발되는 시스템입니다.

이 플랫폼을 통하여 충전소의 이용률 예측, 충전 행태 분석, 충전 최적화 등을 통해 전기차 소유자에게 효율적인 충전 경험을 제공하고 사용자는 충전 시간을 계획하고 절약할 수 있으며, 환경에 미치는 영향을 최소화할 수 있습니다.

또한, 전력 그리드에 부담을 주지 않고 안정적인 충전을 가능하게 합니다. 이 플랫폼은 친환경 모빌리티를 촉진하며, 전기차 보급을 더욱 가속화하는 효과를 가져올 수 있습니다.

"Data Driven Smart Charging Platform이 중요한 이유"

Data-Driven Smart Charging Platform은 전기차 이용 운전자들에게 꼭 필요한 솔루션입니다.

1. 비용 절감과 효율성
운전자에게 충전 시간과 비용을 효율적으로 관리하도록 도와줍니다. 운전자는 전력 요금이 낮은 시간에 충전을 예약하거나 최적의 충전 스케줄을 설정하여 전기차 운영 비용을 절감할 수 있습니다.

2. 운전자 경험 개선
운전자는 플랫폼을 통해 충전소 위치를 쉽게 찾을 수 있으며, 충전 상태를 실시간으로 모니터링할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편리하고 신속한 충전 경험을 누릴 수 있습니다.

3. 환경 보호와 에너지 효율성
해당 플랫폼은 친환경 전력 시간대를 활용하고 에너지 효율성을 높이는 데 도움을 줍니다. 이를 통해 운전자는 환경에 미치는 영향을 최소화하면서 친환경 모빌리티를 즐길 수 있습니다.

"아이온커뮤니케이션즈의 Data Driven Smart Charging Platform, Onstation Platform을 소개합니다!"

아이온커뮤니케이션즈에서는 운전자를 위한 최적의 Data Driven Smart Charging Platform를 위해 Onstation Platform을 제작했습니다.
Onstation Platform은 아래와 같은 기능들을 통해 운전자에게 효율적이고 최적의 경험을 제공합니다.

1. 전국 충전소 검색 서비스
Map 기반 충전소 위치 및 충전기 상태 정보를 제공합니다.
실시간으로 전국 모든 충전소를 비롯하여 충전기 상태 및 이용률 정보를 시각화합니다.
전국 충전소 현황을 읍/면/동으로 구분하여 지역별 통계정보를 제공합니다.

2. 충전소 운영 관리 플랫폼
클라우드 기반 충전 플랫폼으로 OCPP 프로토콜을 지원합니다.
충전소 기본 정보, 충전기 상태, 충전기 이용률, 충전 이력, 이용자, 통계, 결제, 정산, 매출 등 운영에 대한 모든 정보를 제공합니다.
충전 전류, 전압, 온도, SOC 등의 정보를 분석하여 충전기의 고장 여부를 사전에 감지함으로써 충전기 운영을 최적화합니다.
AI 기술이 적용되어 신속하고 정확하게 판단합니다.

3. 운전자 충전 편의 서비스
운전자의 선호 충전소, 충전량, 충전시간, 충전요금 등 충전패턴 정보를 시각화하여 제공합니다.
운전자는 충전소 추천, 충전 스케줄링, 충전요금 절감, 충전 예약 등 다양한 충전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추천 충전기를 통해 운전자는 낮은 충전 비용으로 대기 없는 충전이 가능합니다.
모바일 앱을 통해 손쉽게 충전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4. 공동주택 DR 서비스
공동주 충전현황을 모니터링하여 공용부 전력 요금에 대한 누진단계 및 피크전력 정보를 제공합니다.
운전자는 충전소 추천, 충전 스케줄링, 충전요금 절감, 충전 예약 등 다양한 충전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추천 충전기를 통해 운전자는 낮은 충전 비용으로 대기 없는 충전이 가능합니다.
모바일 앱을 통해 손쉽게 충전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전기차 시대가 한걸음 더 다가오며 Data Driven Smart Charging Platform는 운전자들에게 필수적인 플랫폼이 되었습니다

아이온커뮤니케이션즈의 Onstation Platfrom을 통하여 편리한 충전 인프라를 누려 보는 것은 어떨까요?

오늘의 콘텐츠는 여기서 마무리하며, 다가오는 연말 따뜻하게 보내시길 바랍니다.
오늘도 좋은 하루 보내세요!

무엇을 도와드릴까요?

하단 문의하기를 통해 궁금한 점을 남겨주시면 확인 후
담당자가 상세히 답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문의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