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

Product Review

아이온커뮤니케이션즈의 다양한 이야기들을 매월 뉴스레터로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Product Review
TAMM을 소개합니다
2018. 05. 29

지난 5월 27일(일) 2018 제네시스 챔피언십이 3만명 이상의 갤러리와 함께 최근 4년 내 최다 관객수 기록을 세우며 성황리에 종료되었습니다.

올해 4번째 KPGA 대회 인 2018 제네시스 챔피언십은 TAMM 서비스를 통해 온라인 티켓 판매를 진행했는데요. 아이온커뮤니케이션즈 스포츠ICT의 중심에 있는 TAMM(Ticket Admission Marketing & Management)은 스마트 티켓과 입장 서비스로 국내 최고의 골프대회 운영 서비스입니다


[2018 제네시스 챔피언십 페이지]


TAMM 서비스는?

TAMM은 스마트티켓을 통해 NO LINE, NO WAITING! 실시간 입장 서비스 제공하는 골프대회 운영 서비스 입니다. 티켓의 구매부터 배포, 입장, 사은품 증정 이벤트, 통계까지 골프대회의 티켓에 연관된 모든 기능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티켓 구매와 배포

기존 골프 티켓 구매는 종이티켓을 중심으로 진행되었습니다. 종이 티켓을 온라인으로 사전구매하면 종이 티켓을 인쇄하여 우편으로 보내거나 현장에서 교환하거나, 대회 당일 현장구매 통해 티켓을 구매하는 방식이었는데요. 이는 인쇄와 배송에 시일이 소요되고, 현장구매 시 긴줄을 서서 대기해야 하며, 오프라인 티켓을 취소/변경 시에도 추가적인 프로세스가 필요해 구매자나 주최 측에서 모두 불편함을 겪을 수 밖에 없었습니다.

하지만 TAMM의 스마트티켓을 통하면 이 다양한 불편함을 모두 해소할 수 있습니다! 온라인으로 간단하게 티켓을 구매하고 모바일에서 티켓을 바로 확인할 수 있는 프로세스로, 시간 제약 없이 티켓 구매, 발권, 배포 및 온라인 판매가 가능합니다. 또한 인쇄된 오프라인 티켓도 QR코드 인식을 통해 간단하게 모바일 기기에 저장 가능합니다.


[티켓구매와 확인 예시]
더불어 다수의 초대 갤러리에게 개인별 QR코드가 포함된 모바일 초대권을 배포하거나, 초대권의 제공 채널 별 티켓 다운로드 서비스를 제공하여 보다 편리한 티켓 배포가 가능합니다.


입장과 통계

TAMM을 통한 대회 입장은 매우 간단합니다. 모바일 기기에 저장된 티켓을 제시하면 확인 후 즉시 입장 가능합니다.


[TAMM 스마트티켓을 통한 입장]
TAMM 서비스는 온오프라인 티켓을 통합 발권 및 운영하는데요, 이를 통해 전체 티켓에 대한 실시간 통계를 제공합니다. 채널 별 판매 현황, 권종 별 (판매권/초대권/1일권/전일권 등) 입장 현황, 티켓 회수율, 일일/주간/월간/년간 비교 등 티켓의 판매와 발권, 입장의 모든 과정의 통계를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TAMM 실시간 입장 통계의 예]


경품 추첨

이번 2018 제네시스 챔피언십에서는 다양한 경품이 제공되었는데요. 많은 골프 대회들이 대회에 참석한 갤러리들을 대상으로 경품 추첨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이때 TAMM의 스마트티켓은 경품추첨 이벤트에서도 유용하게 활용됩니다. 입장 사은품 증정확인과 사은품 중복 지급 방지가 가능하며, 행운번호로 경품 추첨 시 현장에서 실시간으로 대형 LED에 전송하여 추첨의 편의성과 신뢰성을 높이고, 티켓을 소지한 갤러리의 행운번호에도 추가 당첨 표기를 통해 보다 합리적인 이벤트 진행이 가능합니다.


[경품추첨 LED와 티켓에 당첨안내 예시]
TAMM 서비스는 기존에 오프라인으로만 진행된 티켓의 구매와 입장관리, 통계 등을 전산화를 통해서 좀더 편리하고, 빠르게 행사 운영 및 관리가 진행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서비스입니다. 때문에 골프 뿐 아니라, 다양한 운동 경기, 넓게는 다양한 공연 / 전시 행사 까지 적용할 수 있으므로, 이용객과 주최 측 모두에게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아이온커뮤니케이션즈의 TAMM 서비스를 통해 또 이번 2018년 제네시스 챔피언십 골프 경기가 잘 마무리 되었습니다.해가 거듭되며 더 많은 골프대회에 적용되고 있는 TAMM을 통해 모두가 즐거운 골프대회를 즐길 수 있기를 바랍니다!

(주)아이온커뮤니케이션즈

대표자명 : 오재철주소 : 서울특별시 강남구 테헤란로10길 15전화번호 : 02) 3430-1200사업자등록번호 : 229-81-39181

Copyright © I-ON Communications Co., Lt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