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

Project News

아이온커뮤니케이션즈의 다양한 이야기들을 매월 뉴스레터로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Project News
[CASE STUDY] 삼성SDS, 콘텐츠 관리 시스템(CMS) 구축 사례
2017. 09. 08


ICS를 통해 효율적인 콘텐츠 생산·관리가 가능해져
홈페이지 업데이트가 손쉽게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도입제품
콘텐츠 관리 시스템 ICS(I-ON Contents Server)

▶기업 정보
-회사명: 삼성SDS
-설립: 1985년 5월 1일
- 주소지: 서울시 송파구 올림픽로 35길 125 삼성SDS타워 (05510)

최근 디지털 퍼스트 전략의 일환으로,  온라인을 통해  회사에서 제작하는 다양한 콘텐츠를 신속하게 제공하려는 기업들의 움직임이 보이고 있다.
삼성SDS는 ICS(I-ON Contents Server)도입으로 웹 에이전시를 통해 진행하던 콘텐츠 관리 프로세스에서 벗어나, 직접 관리가 가능해져 업무시간이 많이 단축되었고, 콘텐츠의 생성부터 배포까지 신속하게 진행하여 효율적인 콘텐츠 관리가 가능해졌다.

본 프로젝트를 통해 국내 삼성SDS 웹사이트를 포함해 의 미국, 남미, 유럽, 중국 등 총 6개 국가의 사이트를 오픈하였고, 추후 사업이 확장됨에 따라 추가적으로 적용할 계획이다.
지금부터 삼성SDS 이은정 부장과의 인터뷰를 통해 프로젝트의 배경과 목표, 아이온커뮤니케이션즈를 선택한 이유, 자사의 솔루션 도입 후 효과 등 자세한 이야기를 들어 보고자 한다.

▶프로젝트 배경 및 목표
"국내 및 해외 법인에서 웹사이트에 게시되는 콘텐츠들을 직접 관리할 필요성을 느낌"

기존에는 웹사이트에 어떠한 변경사항이나 수정이 필요한 부분이 발생하면 웹에이전시를 통해 작업을 하다 보니 신속하게 삼성SDS닷컴을 변경하는 것이 불가능했습니다. 예를 들어, 사업수주 소식이나 수상소식이 나와도 반영하는 데 1주일이 걸렸지만, 이제는 1시간이면 이미지 및 카피 작업하여 바로 홈페이지에 올릴 수 있습니다. 

게다가 저희 닷컴은 본사 및 법인별 6개 사이트로 구성되어 있고, 법인별 웹사이트를 각기 구성하고 법인 소식을 제때 반영해야 하는데, 본사에 요청하고 저희가 웹에이전시에 연락하고 그걸 받아 다시 법인 컨펌받고 수정하는 작업을 거치면 2주도 더 걸릴 수 있습니다. 

그러나 아이온의 ICS를 법인 마케터들에게 교육시켜서 직접 닷컴 페이지를 수정할 수 있게 하였더니, 닷컴에 즉시 반영할 수 있을 뿐 아니라,  커뮤니케이션 오류도 줄고 본사 인력이 개입할 필요가 없어 인건비도 절감할 수 있었습니다. 

변경 사항을 즉각적으로 홈페이지에 반영하는 게 어려웠습니다. 이러다 보니 홈페이지가 업데이트 주기가 늦어지고, 고정적으로 운영되었습니다. 이 때문에 국내 및 해외 법인에서 웹사이트에 게시되는 콘텐츠들을 직접 관리해야 할 필요성을 느끼게 되어 ICS 도입을 결정했습니다.


[ICS가 적용된 삼성SDS 웹 사이트]

▶도입 이유
"활용도 높은 시스템과 적극적인 협조 및 지원, 국내외 업계에서 가장 높은 마켓쉐어를 보유하고 있어 도입 결정"

타사의 콘텐츠 관리 시스템과 비교해보면서 아래와 같은 이유로 아이온커뮤니케이션즈의 ICS(I-ON Contents Server) 도입을 결정하게 되었습니다.

1. 적극적인 협조와 지원
국내의 개발 환경을 잘 이해하고 있을 뿐 아니라, 아이온의 역량 있고 성실하며 책임감 있는 기술인력들이 지원해 주어, 프로젝트를 수행함에 있어서 적극적인 협조와 지원이 잘 이루어졌습니다.

2. 국내 독보적인 마켓쉐어
아이온커뮤니케이션즈의 콘텐츠 관리 시스템이 국내외 업계에서 가장 높은 마켓쉐어를 보유하고 있어 신뢰가 되었습니다.

3. 활용도 높은 시스템
타사의 콘텐츠 관리 시스템에 비해 아이온커뮤니케이션즈의 ICS를 활용할 수 있는 엔지니어들이 많다고 들었고, 이에 활용도가 높을 것이라 판단되었습니다. 또한 해외법인 사이트에 적용되는 영문 지원 및 영문 매뉴얼 등 이 잘 되어있어 언어적 문제에 대한 우려도 덜 수 있었습니다.

▶도입 후 효과
"콘텐츠 생산성과 관리의 효율성 증대 및 신속한 업무 처리와 직원들의 만족도 향상"

ICS 도입을 통해 본사의 경쟁력 확보를 위한 콘텐츠의 생산성과 관리의 효율성이 향상되었습니다. 회사 이슈가 생길 때마다 즉각적으로 웹 사이트에 업데이트할 수 있어 하루에 2번~3번 정도 업데이트를 진행하고 있고, 자사에서 직접 홈페이지를 관리할 수 있어 업무를 신속히 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또한 페이지, 모듈 추가와 같은 작업을  ICS 내 다양한 기능들을 통해 손쉽게 작업할 수 있어 직접 사용하는 직원들의 만족도가 큽니다.


[삼성SDS의 ICS(I-ON Contents Server) 도입 효과]

▶소감 및 향후 계획
"항상 고객 입장에서 일을 처리해 주어 깊은 감동을 받았고, 향후 사업이 확장되는 만큼 맞춰 ICS를 추가 도입할 예정"

본 프로젝트를 진행하는 과정에서 순탄치 못한 상황도 있었지만, 그럴 때마다 아이온커뮤니케이션즈에서 확실하게 지원을 해주시고, 항상 고객 입장에서 생각하면서 일을 처리해주셔서 깊은 감동을 받았습니다. 자사의 사이트가 사이트마다 특징이 조금씩 다른데, 작업해 주시는 직원분들이 그 특징을 바로 잘 파악하고 적용해 주셔서 본 구축이 원활하게 진행될 수 있었습니다.

이번 프로젝트를 시작으로 법인별 사업이 확장되는 만큼 맞춰서 적용할 계획이고,  추후에는 현재 ICS가 구축되어 있지 않은 아시아퍼시픽, 인도, 중동 법인에도 도입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그동안 보여주신 열정과 노력으로 아이온커뮤니케이션즈와 앞으로도 함께 일하고 싶다는 생각을 하게 되었고, 앞으로 더욱더 발전하는 아이온커뮤니케이션즈를 위해 응원하겠습니다.

(주)아이온커뮤니케이션즈

대표자명 : 오재철주소 : 서울특별시 강남구 테헤란로10길 15전화번호 : 02) 3430-1200사업자등록번호 : 229-81-39181

Copyright © I-ON Communications Co., Lt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