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

Project News

아이온커뮤니케이션즈의 다양한 이야기들을 매월 뉴스레터로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Project News
[CASE STUDY] 맨파워코리아, e.Form(이폼)서비스 도입으로 비용 효율성 증대
2017. 02. 16

"맨파워코리아, e.Form(이폼) 서비스 도입으로 비용 효율성 증대"

▶도입제품

전자계약 통합 서비스 e.Form(이폼)

▶기업정보

-회사명: 맨파워코리아
-설립: 1999년 01월 18일
-주소지: 서울시 강남구 테헤란로 409 (8~11, 15층) 맨파워코리아
-사업분야: 근로자 파견/경영 관련 컨설팅
-소개글: 1999년 설립되어 시설관리∙경비∙용역 업종의 근로자파견 및 경영관련 컨설팅 사업을 하는 대한민국 대표 HR회사이다.


페이퍼리스(Paperless)환경은 선택이 아닌 필수 라는 말이 생길 정도로 종이 없이 이루어지는 새로운 업무 환경 구축에 대한 수요는 사업분야 곳곳에서 나타나고 있다.

입∙퇴사자가 빈번히 발생하고 동일한 근로계약 진행 프로세스가 반복되는 HR기업에게는 직접 방문하지 않아도 비대면으로 종이 없이 계약진행이 가능한 온라인 전자 근로계약은
효율적인 업무 처리와 정확하고 신속한 계약 진행을 가능케 한다.

자사의 e.Form(이폼)서비스 사용 후, 팀원 모두가 계약 진행을 위해 힘썼던 일을 이제는 혼자서 손쉽고 편리하게 할 수 있게 되었다는
맨파워코리아의 김진혁 사원을 만나 e.Form(이폼)서비스를 도입하게 된 배경 및 효과 그리고 목표에 대해 구체적으로 들어보고자 한다.  


1) 간단한 소개 및 e.Form(이폼) 서비스를 도입하게 된 배경에 대해 듣고 싶습니다.

안녕하세요. 저는 맨파워코리아에서 로레알코리아 HR 담당을 하고 있는 김진혁입니다. 간단한 회사소개를 드리자면, 맨파워코리아는 미국에 위치한 맨파워그룹의 자회사로 한국에는 1999년에 설립되었습니다. 2016년 마감 기준 3,000억원을 달성하였고, 대한민국 HR 서비스 1위 기업으로 도약하고 있습니다.

아이온커뮤니케이션즈의 e.Form(이폼)서비스는 박형구 과장님께서 추천해주셨습니다. 당시 과장님은 빅 클라이언트에 파견되어 있는 스텝이 근로계약에 어려움을 겪고 있어 온라인 근로계약 도입을 검토하던 중에 자사의 경영지원팀에서 아이온커뮤니케이션즈의 e.Form(이폼)서비스 추천을 해주셨다고 합니다

2) e.Form(이폼) 도입을 통한 맨파워코리아의 궁극적인 목표는 무엇인가요?

가장 우선적인 첫 번째 목표는 신속한 근로계약 진행입니다. 기본적으로 근로계약이라는 것이 입사와 동시에 이루어져야 하는 것이 맞지만, 저희 업종의 특성상 근로계약을 바로 진행하는 데에 있어 현실적으로 어려운 부분이 발생했었는데요. 이에 e.Form(이폼)을 도입하면서 최대 일주일을 넘기지 않고 계약 진행을 하고자 합니다.

둘째로는 효율적인 업무시간 활용입니다.. e.Form(이폼) 도입 전에는 근로계약을 진행할 때, 각 지역에 위치한 60개 매장을 직접 방문했었고, 매장 방문 시 약 3시간 정도의 시간이 소요되어  효율적으로 시간을 활용하지 못했습니다. 하지만 지금은 순수히 계약을 목적으로 매장을 방문해야 하는 일이 없기 때문에 그 시간을 좀 더 효율적으로  다른 업무에 활용하려 합니다. 


[맨파워코리아의 e.Form(이폼) 도입 후 효과]


3) e.Form(이폼) 도입 후에는 어떤 효과들이 있었나요?

아이온커뮤니케이션즈의 온라인 전자계약 서비스 e.Form(이폼)을 도입하면서 효율적인 업무 진행과 비용 절감 효과를 보았습니다.

제가 담당하고 있는 로레알코리아는 서울을 포함해 수원, 판교 등 전국 각지에 매장이 있습니다. 이폼 도입 전에는 매번 계약 진행 시에 해당 매장을 방문해야 했기에 저를 포함해서 다른 팀원들도 시간 및 비용적으로 부담감이 컸고, 이에 따라 계약 진행이 늦어지게 되는 경우도 발생하게 되었습니다. 이처럼 계약이 늦어지게 되는 경우에는 직원분들의 소속감이 떨어지고, 고용에 대한 불안감이 커져 문제가 되는 경우가 다반사였습니다.

하지만 e.Form(이폼) 도입 후, 매장 방문을 하기 위해 15명의 팀원 모두가 시간을 할애하지 않아도 저 혼자 계약 진행을 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이에 따라, 매장 방문 시 발생하던 비용이 월 420만원 정도 감소되어 금전적 부담이 많이 줄었습니다. 또한 늦어져도 일주일 안에 진행되기 때문에 신속한 계약 진행이 가능해져 직원분들도 만족해 하고, 저희도 손쉽고 간편하게 업무 처리를 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4) 마지막으로, e.Form(이폼)에 대해 한 말씀 부탁드립니다.

제가 속해 있는 팀이 e.Form(이폼)을 잘 사용하면서 자사 내부의 직원분들 뿐만아니라 저희가 담당하고 고객인 로레알코리아업체 측에서도 전자계약 도입을 긍정적으로 바라봐 주시고 계십니다. 인원이 많아 입사자 퇴사자가 빈번히 발생하고, 동일한 계약 프로세스가 반복되는 경우에는 e.Form(이폼) 서비스를 활용해서 많은 도움을 얻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마지막으로, e.Form(이폼)을 사용하면서 생긴 저희의 의견 반영이 신속히 잘 이루어졌으면 좋겠고, 앞으로 e.Form(이폼) 서비스가 더 많이 사용 될 수 있도록 응원하겠습니다.

(주)아이온커뮤니케이션즈

대표자명 : 오재철주소 : 서울특별시 강남구 테헤란로10길 15전화번호 : 02) 3430-1200사업자등록번호 : 229-81-39181

Copyright © I-ON Communications Co., Lt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