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

Project News

아이온커뮤니케이션즈의 다양한 이야기들을 매월 뉴스레터로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Project News
[CASE STUDY] 위드이노베이션(‘여기어때’), 이폼(eForm) 서비스 도입!
2016. 02. 25

[㈜위드이노베이션 영업 담당 직원]
[㈜위드이노베이션 영업 담당 직원]

▶도입제품
: 모바일 전자계약 통합 서비스 이폼(eForm)

▶기업정보
  - 회사명: ㈜위드이노베이션
  - 설립: 2015년 9월 21일
  - 주소지: 서울특별시 금천구 가산디지털1로 186 JEI PLATZ 3층 (본사)
  - 사업분야: 위치기반 지역정보 플랫폼
  - 소개글: 위치기반 지역정보 플랫폼, 동영상 플랫폼, 메시징 서비스 등 다양한 인터넷 기반 서비스를 통해 온라인 트렌드를 선도하는 대한민국 인터넷 전문기업


최근 다양한 사업 분야에서 종이 없는 ‘페이퍼리스’ 업무 환경이 실현되고 있다. 이러한 전자 서식의 활용 분야도 매우 다양한데 계약서/신청서/문진표와 같은 고객과의 대면 업무와 외부기기, 시설 등의 점검보수 업무, 견적서/주문서/발주서와 같은 거래처와의 주문업무, 정기적인 계약 및 재계약과 같은 업무에 광범위하게 활용되고 있다.

현재 숙박 O2O 시장에서 높은 점유율을 차지하고 있으며, 얼마 전 이용자 만족도 1위를 기록한 위드이노베이션 ‘여기어때’는 오프라인에서의 업무 효율을 더욱 높이고자 아이온커뮤니케이션즈 이폼(eForm) 서비스를 도입하여 ‘페이퍼리스’ 업무 환경을 실현하고 있다.

이처럼 오프라인 영업활동에 있어 모든 계약 관련된 부분을 이폼(eForm) 서비스를 이용해 종이 계약서가 아닌 ‘전자 계약서’로 디지털화하여 업무 처리 시간 단축 및 비용 절감을 할 수 있었을 뿐만 아니라 안전하고 확실한 보안체계로 고객 개인정보 보안을 강화해 고객의 신뢰도와 만족감을 높였다.

이에 지금부터 위드이노베이션 여기어때사업부 제품개발팀 윤종찬 과장을 통해 이폼(eForm) 서비스를 도입하게 된 배경, 서비스 도입 이유, 도입 후 효과, 향후 계획 등 4가지 부문에 대해 구체적으로 들어보고자 한다. 


■ 프로젝트 배경 및 목표
“서비스 도입을 통해 오프라인 업무에서의 업무 효율성을 증대”

가맹점 확보는 O2O 서비스가 시장 경쟁력을 갖기 위한 가장 중요한 부분 중 하나인데, 전국적으로 별도의 지사를 통해 가맹영업을 할 때, 종이계약서는 취합 및 관리하는 부분에 있어 시간이 많이 소요되는 등 업무의 효율이 높지 못했다. 

이에 이러한 문제를 개선하고, 업무 효율성을 증대 하고자 전자 계약서를 이용할 수 있는 이폼(eForm) 서비스를 도입하게 됐다. 

■ 도입 이유
“이폼(eForm) 서비스는 클라우드 방식을 제공하여 빠르게 전자화가 가능할 뿐만 아니라 폼에디터 기능으로 원하는 기능을 모두 구현이 가능해 도입을 결정”

전자계약서를 제공하는 기업을 알아보던 중 가장 우선적으로 검토했던 것이 클라우드 방식을 제공하느냐에 대한 부분이었는데, 이폼(eForm) 서비스는 클라우드형 전자 서식 서비스를 제공해 오프라인으로 이루어졌던 가맹계약을 빠르게 전자화하여 사용 가능해 선택하게 됐다. 

또한, 쉽고 다양한 기능이 있는 폼에디터 기능이 있어 원하는 기능을 모두 구현이 가능하다는 것도 도입 결정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쳤다.

[ 아이온커뮤니케이션즈 모바일 전자계약 솔루션 '이폼(e.Form)' ]
[ 아이온커뮤니케이션즈 모바일 전자계약 솔루션 '이폼(e.Form)' ]

■ 도입 후 효과
“비대면으로 계약서 작성이 가능해 업무 처리 시간 단축 및 비용이 절감됐으며, 계약서의 중앙 관리를 통해 체계적인 관리와 고객 편의성이 향상 되어 스마트한 기업이미지 확보”

이폼(eForm) 서비스를 도입함으로써 고객에게 직접 방문하지 않고 비대면으로 계약서 작성이 가능해 영업사원들의 전반적인 업무 처리 시간의 단축은 물론 시간의 효율성도 증대 됐으며, 용지구입비, 보관비, 인건비와 같은 비용도 크게 절감됐다.

또한, 작성된 계약서가 자동으로 e.Form 서버에 저장되어 본사에서 계약서를 통합적으로 취합하기 용이할 뿐만 아니라, 검색 기능을 활용하여 체계적으로 관리할 수 있고, 서식 내의 연산 기능으로 서비스 요금을 자동으로 계산해주는 편의성은 고객에게 스마트한 서비스기업이라는 이미지를 각인시킬 수 있었다.

■ 향후 계획 
“만족스럽게 사용하고 있는 이폼(eForm) 서비스를 솔루션(구축형)으로의 전환도 검토하여 자사 서비스에 필수적인 기능 중 하나로 활용 예정”

현재 이폼(eForm) 서비스를 오프라인 영업 활동에서 매우 만족하며 이용하고 있어, 향후 신규계약 뿐만 아니라 재계약 업무에서도 이폼(eForm)을 이용하여 편리하게 진행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어 솔루션(구축형)으로 전환하는 것도 검토하여 자사의 서비스에 필수적인 기능 중에 하나로 활용할 예정이다. 



■ 이폼 서비스 사이트 바로가기 : https://www.eform.io

(주)아이온커뮤니케이션즈

대표자명 : 오재철주소 : 서울특별시 강남구 테헤란로10길 15전화번호 : 02) 3430-1200사업자등록번호 : 229-81-39181

Copyright © I-ON Communications Co., Lt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