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

Project News

아이온커뮤니케이션즈의 다양한 이야기들을 매월 뉴스레터로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Project News
PCA 생명 "이미지 시스템 " 구축 완료
2013. 07. 01

PCA 생명은 모기업이 150여 동안 쌓아온 경험과 전세계 소비자들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한국에서 가장 선진적인 보험 및 금융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특히 고객의 요구에 부응하는 다양하고 혁신적인 상품의 개발과 세계 최고 수준의 재정 컨설팅을 통해 국내 보험 및 금융 서비스 산업을 선도하는 생명사로써, 기존 업무에서 발생하는 각종 비정형 정보를 생성, 관리 및 분배가 가능하도록 하기 위한 시스템을 개발, 특히 종이 문서를 디지털화하여 관리함으로써  원본 서류의 안정적인 보관, 업무의 신속성 및 효율성을 높이고자 이미지 시스템을 도입하게 되었다.

PCA생명의 기존 문서관리 체계는 주로 독립적 시스템, 개인 PC, 종이 문서 또는 Hard-copy 등으로 단순 보관 관리 되었다. 이러한 단순 보관 관리는 보안에 허점이 발생하게 되고, 문서버전 관리의 어려움, 보관 장소 확장에 따른 비용 증가, 잘못된 문서로 업무 처리 오류 발생, 종이 위주의 수동적인 자료 검색 및 활용으로 업무처리 지연, 변경/승인 절차의 장시간 소요 등 기업 업무 프로세스 대부분에 걸쳐 많은 문제점을 안고 있다.

PCA 생명 이미지 시스템의 특징은 문서나 정보의 폭발적인 증가와 그에 따른 처리 및 관리 업무의 증가로 인해 발생하는 기업의 문제점을 개선, 사무 생산성을 향상시키게 되었다. 즉 청약서의 스캔 과정을 통해 심사, 정보 인식 및 등록이 자동으로 처리되어 청약서 처리 시간이 단축되었고, 수작업으로 인한 신청서 분실, 훼손 등으로 인한 손실이 현저히 감소되었다. 이로 인해 직원들의 일일 평균 업무 시간이 단축되어 효율적인 업무 수행을 할 수 있게 됨은 물론, 검색 시 주민번호, 성명, 전화번호 등의 다양한 조건에 의한 검색 및 출력을 할 수 있게 되었다.

따라서 이미지 시스템을 도입 함으로써 단기적으로는 업무의 편리성을 장기적으로는 회사의 모든 문서를 전자 문서화 하여 종이문서 보관 및 종이사용 비용 감소 그리고 인건비 절감 효과가 예상됩니다.


오픈 후의 소감 : 백승한 팀장/ 아이온커뮤니케이션즈  

PCA 생명은 아이온의 신규 업무 분야인 “이미지시스템”이라는 제품이 공급되었다는 점과 IBM CM으로 구축되었다는 점에서 다른 사이트와는 다른 독특한 프로젝트라고 할 수 있다. 특히 “이미지시스템”은 WCM 분야와는 달리 고객사의 업무와 매우 밀접한 연관을 맺고 있으며  고객 담당자들의 업무 특성에 맞게 구체화된 기능을 구현해야 하는 점이 특히 강조된 프로젝트이다. PCA 생명도 이 과제를 핵심으로 하여 청약서 관리 및 검색이 원활히 이루어지도록 하여 업무 부하를 줄이고 심사의 효율성을 높이는 데 이바지 할 수 있도록 구현하였다.  

이 프로젝트는 아이온의 ECM 분야의 첫 사업으로서 앞으로 진행하게 될 다른 이미지시스템 혹은 문서관리 분야의 모범적 사례로 그 의의가 크다. 프로젝트 수행기간 3개월 동안  현행 시스템 및 업무 파악에 협조해 주신 PCA 생명의 담당자 분들과 프로젝트 진행 시 불철주야 애써 주었던 팀원들, 그리고 성공적인 시스템을 구축 할 수 있도록 지원해 주신 모든 분들에게 감사 드린다.

 

(주)아이온커뮤니케이션즈

대표자명 : 오재철주소 : 서울특별시 강남구 테헤란로10길 15전화번호 : 02) 3430-1200사업자등록번호 : 229-81-39181

Copyright © I-ON Communications Co., Lt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