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

I-ON in Global

아이온커뮤니케이션즈의 다양한 이야기들을 매월 뉴스레터로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I-ON in Global
아이온커뮤니케이션즈 MWC 2019 행사 참여 후기
2019. 03. 25

지난 2월 25일부터 28일까지 4일간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MWC 2019가 진행되었습니다. MWC(Mobile World Congress)는 GSMA(세계이동통신사업자협회)가 주관하는 모바일 산업 및 컨퍼런스 관련 세계 최대의 박람회입니다. 이번 MWC에서 아이온커뮤니케이션즈는 주력 서비스인 DXP(Digital Experience Platform)와 스포츠 ICT 분야 플랫폼을 선보임과 함께 잠재적 투자사 및 기술 협력사를 발굴하여 글로벌 시장으로 사업영역을 확대해 나가고자 참여하게 되었습니다.


[행사 진행 모습]
이번 MWC에서 소개된 아이온커뮤니케이션즈의 DXP는 콘텐츠 중심의 디지털 마케팅 및 e커머스 제공 플랫폼입니다. 고객의 다양한 디지털 터치 포인트를 통해 여정을 관리하여 넓은 범위의 고객들에게도 개인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스포츠 ICT는 국내에서 경기지원시스템이라는 명칭으로 운영이 되고 있는데요.

[▶ 경기지원시스템 중간 인터뷰 콘텐츠 보러 가기]

스포츠에 IT 기술을 적용한 아마추어 스포츠 선수와 경기 데이터 통합 관리/영상/스포츠의학/상대팀 추천 등 다양한 서비스로 제공될 수 있는 스포츠 분야 빅데이터 플랫폼입니다. 아마추어 선수 및 생활스포츠 인구 증가와 시장 확대로 인하여 많은 관심이 기대되는 서비스입니다.


[부스 방문 고객과 상담 중인 모습]
MWC 현장은 세계 최대 모바일 및 소프트웨어 박람회답게 많은 방문객과 글로벌 IT 기업들이 신기술 들을 선보이며 뜨거운 열기로 가득했습니다. 아이온커뮤니케이션즈의 스포츠 ICT는 외부 공식 행사에 처음으로 소개가 된 것임에도 현장에서 많은 관심을 얻었습니다. 아마추어 및 생활스포츠를 위한 솔루션이어서 프로 선수가 아닌 일반인 누구라도 생활스포츠를 하며 경기 데이터 분석을 통한 다양한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는 점에서 많은 분들이 메리트를 느낀 것 같습니다. 그중 몇몇 스포츠 에이전시 및 스포츠 데이터 관련 업체들과 인연을 맺어 깊은 논의를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이외 에너지 ICT 분야에서도 비즈니스 기회를 가질 수 있었습니다.

행사 진행 도중 기억에 남는 일도 있었습니다. 행사 첫날, 코트라의 스페인 연락사무소인 마드리드 무역관인 관장님께서 부스를 방문하셔서 아이온커뮤니케이션즈에 대해 설명을 드릴 기회가 있었습니다. 특히 VPP 관련 아이온의 에너지 솔루션에 큰 관심을 가지게 된 관장님께서 다음 날, 주 바르셀로나 총영사 및 부 총영사관님에게 당사를 소개해 주시기 위해 함께 부스에 재방문 해주셨습니다. 그로 인해 총영사님께 아이온커뮤니케이션즈의 에너지 분야의 기술력과 가능성을 선보일 수 있었으며 향후 스페인 현지의 네트워크를 넓힐 수 있는 좋은 기회였습니다.


[텔레노어 커넥션 CTO Martin Whitlock 과의 미팅]
아이온커뮤니케이션즈와 에너지 분야 연구개발 협력 LOI를 체결한 텔레노어 커넥션의 CTO인 Martin Whitlock이 이번 전시회에 참가하여 미팅을 진행하기도 했습니다. 텔레노어 커넥션의 주력 사업인 IoT뿐 아니라 텔레노어 SIM을 이용한 디지털 사이니지 솔루션 등 다양한 분야에서의 협력 포인트에 대해 이야기를 나누었으며, 향후 양사의 강점이 국내외 관련 시장에서 새로운 사업의 발전을 가속화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이번 MWC 참여로 주요 서비스인 DXP/스포츠 ICT/에너지 ICT에 대한 글로벌 시장의 가능성을 확인할 수 있었으며 향후 싱가포르에서 열리는 Communic Asia, 미국 CES 2020 등 다양한 해외 전시회에서 기술력을 선보일 계획입니다. 금년 하반기에는 아이온커뮤니케이션즈와 LOI 체결을 진행한 미식축구리그 Pacific Pro Football에 스포츠 데이터 플랫폼을 접목시키는 프로젝트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할 수 있도록 기대하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다양한 글로벌 마케팅을 진행하며 마련되는 기회들을 실질적인 성과로 연결시켜 아이온커뮤니케이션즈가 100대 글로벌 소프트웨어 기업으로 성장해 갈 수 있는 동력을 만들어 나가고자 합니다.

(주)아이온커뮤니케이션즈

대표자명 : 오재철주소 : 서울특별시 강남구 테헤란로10길 15전화번호 : 02) 3430-1200사업자등록번호 : 229-81-39181

Copyright © I-ON Communications Co., Lt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