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

I-ON in Global

아이온커뮤니케이션즈의 다양한 이야기들을 매월 뉴스레터로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I-ON in Global
일본 TIS주식회사 & A사와 아이온커뮤니케이션즈의 미팅 이야기
2018. 04. 04


일본 TIS주식회사 & A사와 아이온커뮤니케이션즈의 미팅 이야기



지난 3월 5일부터 6일, 1박 2일간 일본 TIS주식회사와 A사에서 에너지 사업 관련, 한-일간 정보 공유 및 향후 사업화 협력을 위해 한국 아이온커뮤니케이션즈를 방문했습니다.


[TIS주식회사 홈페이지 https://www.tis.co.jp/]

TIS주식회사는 IT 서비스 업계 System Integrator로써 폭넓은 업계, 업종에 걸쳐 다양한 시스템화 니즈에 대응하고 있습니다. TIS사는 전력, 가스 등의 에너지 업계의 고객들을 통해 지금까지 쌓아온 시스템 구축 기술과 노하우를 기반으로 ‘에네Link’ 시스템을 제공중에 있는데요. ‘에네Link’는 전력 요금 계산, 고객관리에서 수급관리 등 전력업계에서 요구되는 모든 기능을 일원화한 토탈 솔루션 입니다.


A사는 도쿄전력의 그룹 회사로, 2000년에 공동 주택에 특화된 인터넷 회사로써 설립하였는데요. 현재 맨션 라이프 서비스 프로바이더로써 맨션 디벨로퍼, 관리 회사, 통신사업자의 노하우를 융합하여 고부가가치의 인터넷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회사입니다.

TIS주식회사와 A사는 에너지 사업에 대한 논의를 위해 이번 방한을 진행하게 되었는데요. 일정 동안 향후 아이온-일본회사 간 일본에서의 사업화를 위한 구체적인 논의가 진행되었습니다. 더불어 한국 전력 시장에서 실제로 어그리게이터로 참가하고 있는 한국 회사들을 방문하여 관제 센터 소개, 에너지 시장 현황 및 향후 전망에 대한 정보 공유도 진행하였습니다.


일정- 1일차


첫 날에는 TIS주식회사와 A사, 그리고 아이온커뮤니케이션즈 각 사의 회사 소개와 함께 사업내용, 현재 진행 중인 프로젝트에 대한 소개가 진행되었습니다. 또한 추후 한-일 양국 간 에너지 시장에 대한 현황 및 정보공유와 상호 Q&A의 시간을 통해 양국간 에너지 시장의 현황 및 향후 전망에 대해 보다 깊이 이해할 수 있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최근 일본에서는 재생에너지의 활용 및 VPP에 대한 투자 및 연구개발이 활발해질 것으로 전망되고 있는데요. 이를 계기로 일본향 비지니스 모델을 수립함으로써 사업화 기회가 점차 확대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아이온커뮤니케이션즈의 회사 및 사업내용 소개를 진행하는 모습]

오후에는 한국 전력 시장에서 실제로 어그리게이터로 참가하고 있는 POSCO ICT 외 기업을 방문하여 관제 센터 소개, LAMS의 실제 운용 현황, 집합형 분산자원 적용 사례 및 향후 전망에 대한 정보 공유 미팅을 진행했습니다. 이번 미팅을 통해 일본 기업은 자신들의 비지니스와 함께 LAMS를 활용하는 방안에 대한 정보 획득 및 집합형 분산자원 시장에 대한 이해력을 높일 수 있었는데요. 아이온 LAMS의 구조 및 향후 한국과의 비지니스 추진에 대해서도 깊은 흥미를 갖게끔 하는 좋은 기회가 되었습니다.


일정- 2일차


둘째 날에는 TIS주식회사 & A사와 향후 일본 DR시장 공동 진출을 위해, 비지니스 추진 방향성에 대한 충분한 이해와 함께 서로의 의견을 교환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현재 일본에서는 스마트 그리드 EXPO를 개최되는 등 에너지 시장에 대한 대응이 매우 활발 및 본격화되고 있는 중인데요, 이번 미팅을 계기로 일본향 LAMS 시스템을 개발하고 사업화를 추진하는것에 대해서 일본 기업들과 보다 구제척인 협의를 진행해나갈 계획입니다.

아이온커뮤니케이션즈의 LAMS와 TIS주식회사의 ‘에네Link’의 솔루션 통합과 MOU 체결을 통해 향후 일본 시장을 비롯한 해외 시장의 다양한 에너지 사업 영역에서 시너지 효과가 기대됩니다.

(주)아이온커뮤니케이션즈

대표자명 : 오재철주소 : 서울특별시 강남구 테헤란로10길 15전화번호 : 02) 3430-1200사업자등록번호 : 229-81-39181

Copyright © I-ON Communications Co., Lt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