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

I-ON in Global

아이온커뮤니케이션즈의 다양한 이야기들을 매월 뉴스레터로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I-ON in Global
아이온커뮤니케이션즈,'2017 Eureka Innovation Week' 참가
2017. 05. 24

아이온커뮤니케이션즈는 5월 15일부터 19일까지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진행된 '2017 Eureka Innovation Week'에 참가했습니다.

산업 자원 통상부(MOTIE)와 스페인 산업 기술 개발청(CDTI: The Centre for the Development of Industrial Technology)이 공동 주최하고, 한국 산업 기술진흥원(KIAT) 주관한 이번 행사는 한국-유럽 최대 기술협력 행사로, Eureka 회원국의 주요 R&D 기관 및 기업 약 400명이 참가해 '글로벌 기술 협력의 장'이 되었습니다.

이날 행사는 Eureka 클러스터 프로그램에 대한 교육 워크샵, B2B 매치메이킹 상담회, Eureka Day Awards 등 세션으로 구성되었고, '더 빠른 혁신, 더 넓은 시장(Faster Innovation, Bigger Market)'이라는 슬로건 하에 진행되었습니다.



[Eureka 프로그램 교육 워크샵]

아이온커뮤니케이션즈는 한국이 Eureka 준 회원국이 된 이후부터 매년 Eureka 의장국에서 진행되는 행사에 참가해 왔으며, Eureka 프로그램 중 다자간 국제 공동 R&D를 진행한 바 있습니다. 

올해는 Eureka 클러스터 프로그램에 지원한 경험 및 실제 프로젝트 수행 경험을 바탕으로, 에너지 분야에 관심있는 산학연 기관들과의 공동 과제를 발굴하기 위해 참가했습니다.

 
[(왼쪽부터) 카탈루냐 무역 투자청 방문, IREC(카탈루냐 에너지 연구소) 방문]

이번 행사에서 아이온커뮤니케이션즈는 역대 최대 규모의 한국 대표단과 함께 스페인 카탈루냐 무역 투자청 및 IREC (카탈루냐 에너지 연구소)에 방문하여 ICT 특히 에너지 분야 첨단 기술 정보를 습득하고, 한국과의 협업 가능성에 대해 토론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사전에 각국의 참여 업체와 관심사를 공유하여 매칭 된 상담회를 통해 공동 과제  발굴에 대한 기회를 모색했는데요. 해가 지날수록 각국의 B2B 매치 메이킹 상담회 참여율이 높아지고 있음을 느꼈습니다.


[Korea Eureka Day 아이디어 피치 세션]

Idea Pitch 세션에서는 에너지, 시스템, 소재 분야를 나누어 해당 분야의 기업들이 각 사의 기술을 소개하고, 현장에서 자유롭게 네트워킹을 진행 했는데요. 사전 주선된 매치 메이킹 상담회 이상의 참여율을 보였습니다. 

Korea Eureka Day 사무국에서 준비한 유럽-한국 갈라 디너 세션에서는 스페인의 플라맹고와 한국의 가야금, 플루트로 연주되는 퓨전 공연을 감상하며 유럽과 한국의 산학연 기관들이 저녁식사를 함께 하고, 네트워킹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주)아이온커뮤니케이션즈

대표자명 : 오재철주소 : 서울특별시 강남구 테헤란로10길 15전화번호 : 02) 3430-1200사업자등록번호 : 229-81-39181

Copyright © I-ON Communications Co., Lt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