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

I-ON in Global

아이온커뮤니케이션즈의 다양한 이야기들을 매월 뉴스레터로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I-ON in Global
일본 현지에서 NOREN 기술부와의 전격 인터뷰!
2016. 02. 25

지난 1월 22일 일본 아시스토에서 진행한 ‘NOREN 파트너회 2016’을 성황리에 마치고, NOREN 기술부와의 인터뷰를 전격 진행했는데요~ NOREN을 담당하며 인상에 남았던 에피소드부터 아이온에게 바라는 점까지..! NOREN 기술부의 솔직 담백했던 인터뷰 현장으로 지금 가보시죠!

['NOREN 기술부'가 인터뷰 하는 모습]  ['NOREN 기술부'가 인터뷰 하는 모습]
['NOREN 기술부'가 인터뷰 하는 모습]

Q1. 안녕하세요, 간단한 팀 소개를 부탁드립니다.

주식회사 노렌은 현재 영업부, 고객지원부, 마케팅부, 기술부로 나뉘어 있습니다. 그중에서 기술부에서는 NOREN 제품 구입 후의 문의 대응과 서포트 대응, 연수 강사, 제품 출하 전의 검증부터 일본에서의 출하까지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Q2. NOREN 제품을 담당하기 시작한 것은 언제부터인가요?

NOREN 제품을 취급하기 시작한 당초(2002년)부터 담당한 담당자부터, 2016년부터 담당하게 된 담당자도 있습니다. 대개 4, 5년 된 담당자가 많답니다.

['NOREN 기술부'가 인터뷰 하는 모습]
['NOREN 기술부'가 인터뷰 하는 모습]

Q3. NOREN 제품을 담당하며 인상에 남았던 에피소드는 무엇인가요?

고객으로부터의 문의 대응 시에 만족도에 관한 설문조사에 답변을 받고 있는데, 주식회사 노렌 창립 2014년부터 줄곧 98% 이상 ‘만족하고 있다’는 답변을 받고 있습니다. 
특히 2015년에는 1년에 1,200건 이상의 문의를 받았습니다만, 한 건 한 건 정중히 서포트 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답니다.

저희는 고객대응을 메일이나 전화, Web으로 하고 있었지만, 2015년부터 ‘기술정보 제공회’를 연 수 차례에 걸쳐 실시하게 되었습니다.
보통은 대면하여 대응하고 있지 않은 서포트 센터 멤버들이 세미나 형식으로 NOREN 기술정보를 안내하면서, 고객 만족도를 높이기 위한 활동을 하고 있습니다. 
고객을 위해 액션태그 선수 대회 등 참가형 세션도 실시했더니, ‘너무 어렵다..’는 말씀도 있었지만, 매우 반응이 좋았습니다.

Q4. 아이온에 바라는 점이 있다면 한마디 부탁드립니다.

제품 버그에 따른 트러블 대응을 완벽하게 하기 위해 더 높은 품질의 제품을 제공받았으면 합니다.
또, 문의 대응을 할 때에는 제품의 상세한 사양이나 움직임, 구조 등을 고객에게 설명할 필요가 있으므로 더욱 상세하고 정확한 정보를 제공받았으면 합니다.
앞으로도 계속해서 잘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주)아이온커뮤니케이션즈

대표자명 : 오재철주소 : 서울특별시 강남구 테헤란로10길 15전화번호 : 02) 3430-1200사업자등록번호 : 229-81-39181

Copyright © I-ON Communications Co., Lt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