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

I-ON in Global

아이온커뮤니케이션즈의 다양한 이야기들을 매월 뉴스레터로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I-ON in Global
[NOREN CASE STUDY] 주식회사 QUALICA, 웹사이트 리뉴얼 프로젝트
2015. 11. 27

[일본 주식회사 QUALICA 담당 직원]
[일본 주식회사 QUALICA 담당 직원]

▶도입제품
: 콘텐츠 관리 시스템 NOREN

▶기업정보
-회사명: 주식회사QUALICA
-설립: 1982년 11월 1일
-주소지: 도쿄도 신주쿠구 니시신주쿠 8-17-1 스미토모 부동산 신주쿠 그라운드타워 23F
-사업분야: 클라우드 서비스, 업무용 시스템 개발, 패키지 소프트 개발/판매, 하드웨어 제조/판매, 시스템운용관리, 기반구축서비스
-소개글: 주식회사 QUALICA(이하, QUALICA)는 제조업, 유통•서비스업에 강점을 둔 IT솔루션 제공 기업

제조업, 유통•서비스업 대상의 고품질•고부가가치 IT 서비스 제공을 하고 있는 주식회사 QUALICA 에서는 비즈니스 모델의 전환을 계기로 Web 사이트 활용을 재검토하게 되었고, 이제까지의 운용체제에 대한 반성을 통해 CMS 도입이 필수라고 판단했다.
전체 인프라 통일도 고려하여 CMS 「NOREN」를 도입한 결과 운용 부하가 대폭 경감되는 동시에 갱신 빈도가 비약적으로 향상되었고, 콘텐츠에 주력하게 되면서 컨버전을 획득할 수 있는 사이트로 매일 진화하고 있다.

지금부터 주식회사 QUALICA 가 본 프로젝트를 진행하게 된 배경 및 목표, NOREN 도입 이유, NOREN 도입 후 효과, 향후 계획 등 총 4가지 부문에 대해 보다 상세하게 들어보고자 한다.

[ 주식회사 QUALICA 홈페이지 (http://www.qualica.co.jp/) ]
[ 주식회사 QUALICA 홈페이지 (http://www.qualica.co.jp/) ]

■ 프로젝트 배경 및 목표

“비즈니스 모델의 전환을 배경으로 사이트 리뉴얼에 대한 움직임이 본격화”
서비스를 주체로 한 비즈니스 모델로의 전환을 시도하게 되면서 영업채널로 Web 활용이 논의되었고, 사이트의 역할에 대해 다시 한번 생각해보던 중 운용면에서 큰 과제를 떠안고 있던 공식 사이트를 컨버전을 획득할 수 있는 사이트로 만들고자 하는 목표를 세웠다. 

■ NOREN 도입 이유

“그룹 브랜딩 강화를 목표로 인프라 CMS로써 ‘NOREN’을 최종 선택”
예산 문제로 갱신은 월 2번밖에 할 수 없었고, 사이트의 기동성이 매우 부족한 상황이었다. 이러한 상황에 해결책은 기동성 있는 운용 기반을 확립할 수 있는 CMS의 도입이었고, 약 20개 제품의 기능과 가격, 유저 수, 도입 사례를 비교 검토한 결과 인프라 통일에 따른 그룹 브랜딩 강화도 함께할 수 있는 ‘NOREN’을 선택하게 되었다.  

■ NOREN 도입 후 효과

“인바운드 마케팅 강화로 정보구조를 포함하는 전략적 리뉴얼 및 스스로 운용하는 환경을 실현하여 Web에 대한 사내 의식도 변화"
NOREN 도입으로 실제 7년간 규칙도 없이 운용되어 왔던 사이트 구조의 정보 정리를 철저히 하여 운용 부하의 대폭 경감과 함께 성공적으로 사이트를 리뉴얼 하였으며, 리뉴얼 후에는 갱신 빈도가 확실히 늘고 세미나 정보를 중심으로 쉽고 간편하게 적절한 정보를 제공할 수 있게 되어 제품 소개 페이지도 서서히 증가하는 등 콘텐츠에 주력하게 되면서 컨버전을 획득할 수 있는 Web사이트로 진화하고 있다.

■ 향후 계획

“갱신 빈도 향상과 시기적절한 정보 제공을 통해 영업채널로서의 Web 활용에도 기대”
NOREN 도입에 의해 콘텐츠 그 자체에 주력할 수 있는 환경이 만들어진 것은 현시점에서 최대의 효과이고, 다음 단계로 이어지는 커다란 전진임에 틀림없다. 또한, 리뉴얼을 끝내보니 해보지 않으면 알 수 없는 일도 많다는 것을 알 수 있었다. 당사에서는 실제 NOREN 운용을 통해 깨달음을 얻어 가고, 어디에서든 마이너 체인지를 할 계획이다. 항상 진화해가는 Web 사이트를 기반으로 QUALICA는 계속 도전해 나갈 것이다.

(주)아이온커뮤니케이션즈

대표자명 : 오재철주소 : 서울특별시 강남구 테헤란로10길 15전화번호 : 02) 3430-1200사업자등록번호 : 229-81-39181

Copyright © I-ON Communications Co., Lt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