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

I-ON in Global

아이온커뮤니케이션즈의 다양한 이야기들을 매월 뉴스레터로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I-ON in Global
미국 실리콘밸리 SW개발 역량강화 교육 후기 <최아름 연구원>
2014. 08. 04

아이온커뮤니케이션즈는 각자에게 자기개발의 의욕을 불러일으키게 하는 상태를 조성하며, 책임감을 바탕으로 교육 강화에 적극적으로 노력하고 있습니다. 이에 직원들의 교육에 대한 지출을 비용이 아닌 투자라는 생각 하에 사내교육을 포함하여, 사내교육 외 업무능력 향상을 위한 교육(예: 외부 교육, 대학 지원 등)과 연수활동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아이오닌들은 이와 같은 지원을 통해 자기의 부족한 능력을 보완 및 향상시킬 수 있어 큰 도움이 되고 있습니다. 이번에 들려드릴 소식은 ECM 서비스 개발팀의 최아름 연구원이 회사의 지원을 통해 미국 실리콘밸리연수를 가게 되었다고 합니다. 관련 후기 지금부터 함께 들어보실까요?!


미국 실리콘밸리 SW개발 역량강화 교육 현장 미국 실리콘밸리 SW개발 역량강화 교육 현장 

[미국 실리콘밸리 SW개발 역량강화 교육 현장]

안녕하세요.
ECM 서비스 개발팀 최아름 연구원입니다.

저는 자사의 지원으로 인해, 정보통신산업진흥원(NIPA)에서 주최하는 제 1회 글로벌 SW개발 인력양성 프로그램에 참석하게 되었습니다. 교육은 미국 캘리포니아주의 산호세주립대학교에서 2014년 07월 06일부터 27일까지, 약 3주간 진행이 되었습니다.

이로 인해 아이온커뮤니케이션즈의 많은 연구원들 중 대표이자, 다양한 분야에서 일하고 있는 IT 전문인력 20명 중 한 명으로 참가하게 되어 열심히 배우고 와야겠다는 생각으로 가득하였습니다!

기다리고 기대했던 교육 첫날에는 전반적인 교육 내용에 대해 듣게 되었습니다. 교육은 Software Engineering, Cloud Computing, Big Data 이 세가지 주제로 구성되었으며, 교육과정은 각각의 주제를 한 주씩 차례로 배우는 형식으로 진행되었습니다.

교육방식과 관련하여 설명을 하자면, 각 주제에 맞게 산호세주립대학교의 교수님들을 포함하여 실리콘밸리의 실무자들이 와서 강연을 해주셨습니다. 그렇지만 단순히 정보 전달만 된다면 효과가 떨어지겠죠?! 그래서 강연을 포함하여 학습에 더 큰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실리콘밸리의 기업에 직접 방문도 하는 등 정말 다양하고 풍부한 방식으로 이루어졌습니다.

미국 연수 현장관련 사진 미국 연수 현장관련 사진 

[미국 연수 현장관련 사진]

또한 매 교육 후에는 참가자들이 시너지 효과를 낼 수 있도록 하는 훈련의 일환으로 그룹 프로젝트나 개개인의 역량 극대화를 위한 개인 과제가 주어졌는데, 이때 제가 얼마나 열정적으로 임하였는지 모르겠습니다.^^

이외에도 그룹 프로젝트 시간 동안 서로 공감대 형성 및 친목을 다질 수 있는 시간을 제공, 하루 일정을 모두 마친 후 교육생들이 모여 그날의 교육내용 공유, 교육내용을 바탕으로 실무관련 토론 등 교육기간을 한층 더 의미 있는 시간으로 만들어주어 매우 의미 깊었습니다.

미국 실리콘밸리 연수관련 최아름 연구원의 연수 수료증 

[미국 실리콘밸리 연수관련 최아름 연구원의 연수 수료증]

그리하여 이렇게 3주간의 연수를 마친 뒤, 다시 일상생활로 돌아오게 되었습니다. 이번 연수에 대한 소감을 간략하게 말씀드리면, 짧으면 짧고 길면 길다고 할 수 있는 3주라는 기간은 실리콘밸리의 역사와 문화와 함께 글로벌 SW개발 인력 양성 교육에 대한 내용, 새로운 사람들과의 만남과 여러 경험을 할 수 있던 시간이자 정말 많은 것을 얻으며 느낄 수 있었던 프로그램이었습니다.

따라서 교육에서 배운 것들을 기반으로 더욱 효율적인 업무를 진행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며, 이번 프로그램과 관련하여 연수를 받을 수 있도록 지원해준 회사에 정말 감사합니다! 이상으로 지금까지 제가 여러분들께 들려드리는 미국 실리콘밸리 SW개발 역량강화 교육 후기였습니다!

(주)아이온커뮤니케이션즈

대표자명 : 오재철주소 : 서울특별시 강남구 테헤란로10길 15전화번호 : 02) 3430-1200사업자등록번호 : 229-81-39181

Copyright © I-ON Communications Co., Ltd.

위로가기